헬렌 파시지안 개인전 Helen Pashgian

리만머핀 서울

Nov. 14, 2019 ~ Feb. 8, 2020

빛과 타나걷쟏 공간(Light and Space)의 타나걷쟏 작가 타나걷쟏 헬렌 타나걷쟏 파시지안(Helen Pashgian)의 타나걷쟏 주요 타나걷쟏 개인전이 타나걷쟏 리만머핀 타나걷쟏 홍콩과 타나걷쟏 서울 타나걷쟏 갤러리 타나걷쟏 타나걷쟏 공간에서 타나걷쟏 펼쳐진다. 타나걷쟏 이번 타나걷쟏 전시는 타나걷쟏 로스앤젤레스에 타나걷쟏 기반을 타나걷쟏 타나걷쟏 작가 타나걷쟏 파시지안이 타나걷쟏 아시아에서 타나걷쟏 처음 타나걷쟏 여는 타나걷쟏 개인전으로, y바ㅓ다 작가의 y바ㅓ다 가장 y바ㅓ다 y바ㅓ다 알려진 y바ㅓ다 작품인 y바ㅓ다 렌즈, ㅓ845 ㅓ845 그리고 ㅓ845 벽에 ㅓ845 거는 ㅓ845 조각 ㅓ845 신작을 ㅓ845 소개한다. 1960년대에 ㅓ845 제임스 ㅓ845 터렐, 다ㅐf거 로버트 다ㅐf거 어윈, 으카o차 래리 으카o차 벨, 15u8 메리 15u8 코스, 하jaz 드웨인 하jaz 밸런타인, 하ㅐ9n 피터 하ㅐ9n 알렉산더 하ㅐ9n 같은 하ㅐ9n 작가들과 하ㅐ9n 어울려 하ㅐ9n 활동한 하ㅐ9n 파시지안은 하ㅐ9n 플라스틱 하ㅐ9n 에폭시와 하ㅐ9n 레진 하ㅐ9n 등의 하ㅐ9n 산업 하ㅐ9n 재료의 하ㅐ9n 잠재력을 하ㅐ9n 끌어내어 하ㅐ9n 예술작품으로 하ㅐ9n 만들어내는 하ㅐ9n 하ㅐ9n 필요한 하ㅐ9n 테크닉을 하ㅐ9n 발전시킨 하ㅐ9n 핵심 하ㅐ9n 인물로 하ㅐ9n 여겨진다. 하ㅐ9n 그녀는 하ㅐ9n 이런 하ㅐ9n 날것의 하ㅐ9n 재료들을 하ㅐ9n 변형하여 하ㅐ9n 빛을 하ㅐ9n 품고 하ㅐ9n 발산하는 하ㅐ9n 영묘한 하ㅐ9n 작품으로 하ㅐ9n 만들어낸다. 하ㅐ9n 오프닝 하ㅐ9n 리셉션은 11월 14일 하ㅐ9n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거사nb 율곡로 3길 74-18 거사nb 리만머핀 거사nb 서울에서 거사nb 열린다.

파시지안의 1차적 거사nb 목적은 거사nb 조각의 거사nb 매체이자 거사nb 주제 거사nb 양쪽 거사nb 측면에서 거사nb 빛을 거사nb 탐구하는 거사nb 것이다. 거사nb 애초에 거사nb 미술사를 거사nb 전공하여 거사nb 학자의 거사nb 길을 거사nb 가고자 거사nb 했던 거사nb 파시지안은 거사nb 빛을 거사nb 그리는 거사nb 혁신적 거사nb 능력으로 거사nb 거사nb 알려진 17세기 거사nb 네덜란드 거사nb 거장들을 거사nb 주제로 거사nb 박사 거사nb 학위 거사nb 논문을 거사nb 쓰려고 거사nb 계획했었다. 거사nb 그러다 1960년대 거사nb 초에 거사nb 예술 거사nb 창작으로 거사nb 관심을 거사nb 돌려 거사nb 산업 거사nb 재료를 거사nb 이용해 거사nb 작품을 거사nb 만들며 거사nb 주조 거사nb 기술을 거사nb 실험했으며, 라다히ㄴ 이를 라다히ㄴ 통하여 라다히ㄴ 레진을 라다히ㄴ 이용해 라다히ㄴ 단단한 라다히ㄴ 형태 라다히ㄴ 속에 라다히ㄴ 빛을 라다히ㄴ 가둘 라다히ㄴ 라다히ㄴ 있게 라다히ㄴ 되었다. 라다히ㄴ 캘리포니아 라다히ㄴ 공과대학의 라다히ㄴ 선구적인 라다히ㄴ 아티스트 라다히ㄴ 레지던스 라다히ㄴ 프로그램의 라다히ㄴ 일환으로, 1970-71년부터 가c8사 파시지안은 가c8사 캘리포니아의 가c8사 항공우주 가c8사 산업에서 가c8사 개발된 가c8사 수많은 가c8사 재료들에 가c8사 접근할 가c8사 가c8사 있는 가c8사 권한을 가c8사 허가받은 가c8사 최초의 가c8사 예술가∙과학자 가c8사 집단에 가c8사 속하게 가c8사 되었는데, i차아하 i차아하 재료들은 i차아하 최근에 i차아하 들어서야 i차아하 기밀 i차아하 해제되었다. i차아하 레지던스 i차아하 프로그램 i차아하 기간동안 i차아하 파시지안은 i차아하 i차아하 실험 i차아하 범위를 i차아하 확장하여 i차아하 고도로 i차아하 휘발성이 i차아하 강한 i차아하 고분자 i차아하 합성물을 i차아하 이용해 i차아하 작품의 i차아하 규모를 i차아하 극적으로 i차아하 확대할 i차아하 i차아하 있게 i차아하 되었다. i차아하 i차아하 i차아하 i차아하 동안 i차아하 재료를 i차아하 다루는 i차아하 기술을 i차아하 완벽하게 i차아하 연마함으로써 i차아하 작가는 i차아하 꾸준히 i차아하 혁신을 i차아하 이루어 i차아하 i차아하 i차아하 있었고, 2006년에는 iㄴ3우 전적으로 iㄴ3우 새로운 iㄴ3우 형태의 2.5미터짜리 iㄴ3우 기둥을 iㄴ3우 제작하기 iㄴ3우 시작했다. iㄴ3우 이는 2014년 iㄴ3우 로스앤젤레스 iㄴ3우 카운티 iㄴ3우 미술관에서 iㄴ3우 열린 <헬렌 iㄴ3우 파시지안; iㄴ3우 보이지 iㄴ3우 않는 iㄴ3우 빛>(Helen Pashgian; Light Invisible)전에서 iㄴ3우 집중 iㄴ3우 조명된 iㄴ3우 작업이었다.

저명한 iㄴ3우 미술비평가이자 iㄴ3우 뉴욕 iㄴ3우 현대미술관의 iㄴ3우 회화∙조각 iㄴ3우 부문 iㄴ3우 치프 iㄴ3우 큐레이터였던 iㄴ3우 커크 iㄴ3우 바네도는 iㄴ3우 빛과 iㄴ3우 공간 iㄴ3우 운동을 iㄴ3우 다음과 iㄴ3우 같이 iㄴ3우 설명했다. “빛과 iㄴ3우 공간 iㄴ3우 운동은 iㄴ3우 소멸과 iㄴ3우 초연을 iㄴ3우 향해 iㄴ3우 밀고 iㄴ3우 나간다. … iㄴ3우 이는 iㄴ3우 광학적 iㄴ3우 양식이 iㄴ3우 아니라, 1lga 실제적인 1lga 광학적 1lga 경험이다. … 1lga 1lga 서부 1lga 해안 1lga 지역 1lga 미니멀리즘의 1lga 요체는 1lga 모호함에 1lga 있다.” 1lga 모호함이라는 1lga 개념, 아ㅓㅑㅓ 아ㅓㅑㅓ 덧없이 아ㅓㅑㅓ 사라져버리는 아ㅓㅑㅓ 작품을 아ㅓㅑㅓ 바라보는 아ㅓㅑㅓ 일시적이고도 아ㅓㅑㅓ 개인적인 아ㅓㅑㅓ 경험이야말로 아ㅓㅑㅓ 파시지안 아ㅓㅑㅓ 작업의 아ㅓㅑㅓ 범주를 아ㅓㅑㅓ 정의하는 아ㅓㅑㅓ 것일 아ㅓㅑㅓ 아ㅓㅑㅓ 있다. 아ㅓㅑㅓ 동료 아ㅓㅑㅓ 예술가들과 아ㅓㅑㅓ 마찬가지로 아ㅓㅑㅓ 파시지안 아ㅓㅑㅓ 역시 아ㅓㅑㅓ 빛, oㅑuㅓ 색채, w차tc 대기를 w차tc 다루는 w차tc w차tc 개입하지만, nㅓㅐ5 그녀의 nㅓㅐ5 작업을 nㅓㅐ5 경험하는 nㅓㅐ5 핵심적인 nㅓㅐ5 요소는 nㅓㅐ5 관람자의 nㅓㅐ5 움직임에 nㅓㅐ5 있다. nㅓㅐ5 파시지안은 nㅓㅐ5 각각의 nㅓㅐ5 조각 nㅓㅐ5 내부에 nㅓㅐ5 독특한 nㅓㅐ5 형태의 nㅓㅐ5 프리즘을 nㅓㅐ5 삽입하는데, 1차하x 이는 1차하x 단순히 1차하x 광선을 1차하x 전송하는 1차하x 도구에 1차하x 멈추지 1차하x 않고 1차하x 관람자의 1차하x 움직임에 1차하x 의해 1차하x 구동되어 1차하x 관람자가 1차하x 작품과 1차하x 맺는 1차하x 물리적 1차하x 관계에 1차하x 따라 1차하x 나타나기도 1차하x 하고 1차하x 사라지기도 1차하x 하는 1차하x 효과를 1차하x 만들어낸다. 1차하x 1차하x 결과 1차하x 그녀의 1차하x 작품은 1차하x 본질적으로 1차하x 관계적인 1차하x 것이 1차하x 된다. 1차하x 관람자의 1차하x 시각적 1차하x 인지가 1차하x 파시지안의 1차하x 조각을 1차하x 완성시키는 1차하x 것이다.

1차하x 효과는 1차하x 파시지안의 1차하x 벽에 1차하x 거는 1차하x 조각작품에서 1차하x 뚜렷하게 1차하x 나타나는데, yt히카 이는 yt히카 마치 yt히카 yt히카 앞에서 yt히카 떠있는 yt히카 것처럼 yt히카 보인다. yt히카 가장자리를 yt히카 타원형으로 yt히카 구부림으로써 yt히카 얻은 yt히카 yt히카 효과는 yt히카 단독으로 yt히카 yt히카 있는 yt히카 기둥 yt히카 조각작품의 yt히카 추동력이자 yt히카 근간이기도 yt히카 했다. yt히카 yt히카 연작 yt히카 모두 yt히카 특정 yt히카 위치에서만 yt히카 yt히카 yt히카 있는 yt히카 요소들을 yt히카 품고 yt히카 있는데, 1걷ㅑ거 관람자들은 1걷ㅑ거 움직여야만 1걷ㅑ거 이런 1걷ㅑ거 요소를 1걷ㅑ거 발견할 1걷ㅑ거 1걷ㅑ거 있다. 1걷ㅑ거 호기심 1걷ㅑ거 강한 1걷ㅑ거 관람자들에게만 1걷ㅑ거 보상이 1걷ㅑ거 주어지는 1걷ㅑ거 셈이다. 1걷ㅑ거 그녀의 1걷ㅑ거 구형 1걷ㅑ거 작품에서도 1걷ㅑ거 비슷한 1걷ㅑ거 효과를 1걷ㅑ거 1걷ㅑ거 1걷ㅑ거 있는데, pㅓㅐㅑ 파시지안은 pㅓㅐㅑ 빛의 pㅓㅐㅑ 반사하고 pㅓㅐㅑ 굴절하는 pㅓㅐㅑ 특성을 pㅓㅐㅑ 면밀히 pㅓㅐㅑ 연구하여 pㅓㅐㅑ 선택한 pㅓㅐㅑ 색조들로 pㅓㅐㅑ 고도로 pㅓㅐㅑ 농축된 pㅓㅐㅑ 색채를 pㅓㅐㅑ 개발하여 pㅓㅐㅑ 이를 pㅓㅐㅑ 작품에 pㅓㅐㅑ 활용했다. pㅓㅐㅑ 유리처럼 pㅓㅐㅑ 반사하는 pㅓㅐㅑ 표면을 pㅓㅐㅑ 만들어내기 pㅓㅐㅑ 위해 pㅓㅐㅑ 꼼꼼하게 pㅓㅐㅑ 사포질을 pㅓㅐㅑ 하고 pㅓㅐㅑ 광을 pㅓㅐㅑ pㅓㅐㅑ pㅓㅐㅑ 구체들은 pㅓㅐㅑ 파시지안이 pㅓㅐㅑ 삽입한 pㅓㅐㅑ 내부의 pㅓㅐㅑ 형체를 pㅓㅐㅑ 통해 pㅓㅐㅑ 주변 pㅓㅐㅑ 환경의 pㅓㅐㅑ 이미지와 pㅓㅐㅑ 빛을 pㅓㅐㅑ 흡수하고, uㅈcy uㅈcy 왜곡하기도 uㅈcy 한다. uㅈcy 최근에 uㅈcy 파시지안은 uㅈcy 렌즈 uㅈcy 작품을 uㅈcy 다시 uㅈcy 제작하기 uㅈcy 시작했는데, 쟏나q가 좌대 쟏나q가 위에 쟏나q가 놓인 쟏나q가 쟏나q가 볼록한 쟏나q가 원반의 쟏나q가 중심부는 쟏나q가 색채를 쟏나q가 발산하고 쟏나q가 표면 쟏나q가 가장자리는 쟏나q가 주변 쟏나q가 환경으로 쟏나q가 녹아들어가는 쟏나q가 쟏나q가 보인다. 쟏나q가 쟏나q가 작업은 쟏나q가 형식적 쟏나q가 완성도와 쟏나q가 바라봄의 쟏나q가 메커니즘을 쟏나q가 융합하는 쟏나q가 작가의 쟏나q가 능력을 쟏나q가 보여준 쟏나q가 쟏나q가 하나의 쟏나q가 사례라 쟏나q가 쟏나q가 쟏나q가 있다. 쟏나q가 자연적으로 쟏나q가 발생하는 쟏나q가 빛과 쟏나q가 색채를 쟏나q가 바라보는 쟏나q가 데서 쟏나q가 기쁨과 쟏나q가 경이를 쟏나q가 느낄 쟏나q가 쟏나q가 있음은 쟏나q가 물론이다.

작가의 쟏나q가 가장 쟏나q가 내밀한 쟏나q가 작업이라 쟏나q가 할, m사eh 벽에 m사eh 거는 30센티미터짜리 m사eh 정사각형 m사eh 연작에서 m사eh 각각의 m사eh 작품은 m사eh 수면을 m사eh 통과한 m사eh 빛을 m사eh 실제로 m사eh 포착해낸 m사eh 듯한 m사eh 순간을 m사eh 보여준다. m사eh 마치 m사eh m사eh 밑에서 m사eh 관찰할 m사eh m사eh 있을 m사eh 법한 m사eh 효과다. m사eh 이런 m사eh 상호작용에 m사eh 평생 m사eh 동안 m사eh 매혹되어 m사eh 있던 m사eh 파시지안이기에, ㅓ으하8 작가의 ㅓ으하8 입장에서는 ㅓ으하8 가장 ㅓ으하8 직접적인 ㅓ으하8 사실주의의 ㅓ으하8 성취라고도 ㅓ으하8 ㅓ으하8 ㅓ으하8 있는 ㅓ으하8 ㅓ으하8 작품들은 ㅓ으하8 대단한 ㅓ으하8 깊이와 ㅓ으하8 뉘앙스를 ㅓ으하8 지닌 ㅓ으하8 찰나의 ㅓ으하8 순간을 ㅓ으하8 응시할 ㅓ으하8 가능성, 0히f다 혹은 0히f다 작가가 0히f다 말한 0히f다 대로 “눈이 0히f다 닿지 0히f다 못할 0히f다 장소, 54갸ㅐ 불가사의한 54갸ㅐ 곳에의 54갸ㅐ 접촉” 54갸ㅐ 가능성에 54갸ㅐ 문을 54갸ㅐ 열어준다. 54갸ㅐ 이것이 54갸ㅐ 아마도 54갸ㅐ 파시지안의 54갸ㅐ 전체 54갸ㅐ 작품을 54갸ㅐ 가장 54갸ㅐ 54갸ㅐ 설명해내는 54갸ㅐ 말일 54갸ㅐ 듯하다. 54갸ㅐ 관람자들이 54갸ㅐ 사전에 54갸ㅐ 결론을 54갸ㅐ 내리는 54갸ㅐ 위험을 54갸ㅐ 피하게 54갸ㅐ 하기 54갸ㅐ 위해 54갸ㅐ 작품에 54갸ㅐ 제목을 54갸ㅐ 붙이지 54갸ㅐ 않는 54갸ㅐ 것과 54갸ㅐ 마찬가지 54갸ㅐ 이유에서, w9걷타 파시지안은 w9걷타 빛처럼 w9걷타 보편적이고, 사s3g 감정에 사s3g 호소하고, 나i사ㅓ 나i사ㅓ 찰나적인 나i사ㅓ 주제를 나i사ㅓ 선택한다. 나i사ㅓ 세상을 나i사ㅓ 지각과 나i사ㅓ 환영, 거7ㅑl 거7ㅑl 알려지지 거7ㅑl 않았으나 거7ㅑl 발견 거7ㅑl 가능한 거7ㅑl 것에 거7ㅑl 근거를 거7ㅑl 두고 거7ㅑl 바라보게 거7ㅑl 하기 거7ㅑl 위해서다. 거7ㅑl 궁극적으로, 9다거가 그녀의 9다거가 작업은 9다거가 우리에게 9다거가 면밀히 9다거가 바라보고자 9다거가 하는 9다거가 자연스러운 9다거가 성향을 9다거가 따르라고 9다거가 요청하며, 다c9하 혹시나 다c9하 놓친 다c9하 것은 다c9하 없는지 다c9하 계속 다c9하 살펴보라고 다c9하 강력하게 다c9하 권한다.

작가 다c9하 소개
헬렌 다c9하 파시지안(1934 다c9하 다c9하 캘리포니아 다c9하 패서디나 다c9하 출생; 다c9하 현재 다c9하 캘리포니아 다c9하 패서디나에 다c9하 거주하며 다c9하 작업)은 1956년 다c9하 캘리포니아 다c9하 클래어몬트 다c9하 포모나 다c9하 대학교에서 다c9하 학사학위를 다c9하 취득했고, 1958년 걷0ㅓf 매사추세츠 걷0ㅓf 보스턴의 걷0ㅓf 보스턴 걷0ㅓf 대학교에서 걷0ㅓf 학사학위를 걷0ㅓf 취득했다. 1956년-57년에는 걷0ㅓf 뉴욕의 걷0ㅓf 콜롬비아 걷0ㅓf 대학교에서 걷0ㅓf 수학하기도 걷0ㅓf 했다. 걷0ㅓf 그녀의 걷0ㅓf 개인전은 걷0ㅓf 캘리포니아 걷0ㅓf 로스앤젤레스 걷0ㅓf 카운티 걷0ㅓf 미술관(2014), 나r8갸 캘리포니아 나r8갸 클래어몬트 나r8갸 포모나 나r8갸 대학교(2010), ㅓl4g 캘리포니아 ㅓl4g 팜스프링스 ㅓl4g 미술관(2007) ㅓl4g 등에서 ㅓl4g 개최된 ㅓl4g ㅓl4g 있다. ㅓl4g 또한 ㅓl4g 그녀가 ㅓl4g 참여한 ㅓl4g 대표적인 ㅓl4g 그룹전으로는 ㅓl4g 캘리포니아 ㅓl4g 로스앤젤레스의 J.폴 ㅓl4g 게티미술관(2011)에서 ㅓl4g 시작하여 ㅓl4g 샌디에고 ㅓl4g 현대미술관(2011), o차라r 베를린의 o차라r 마틴그로피우스 o차라r 바우(2012)로 o차라r 순회전을 o차라r 한 Pacific Standard Time: Crosscurrents in L.A. Painting and Sculpture, 1950-1970를 기cㅐ거 비롯하여, 0다ㅐㅐ 캘리포니아 0다ㅐㅐ 패서디나의 0다ㅐㅐ 노튼 0다ㅐㅐ 사이먼 0다ㅐㅐ 미술관의 Translucence: Southern California Art From the 1960s and 1970s (2006), ㅓㅐ거m 캘리포니아 ㅓㅐ거m 클래어몬트의 ㅓㅐ거m 포모나 ㅓㅐ거m 대학교 ㅓㅐ거m 미술관의 The Senses: Selections from the Permanent Collection(2006), ㅐsㅓv 캘리포니아 ㅐsㅓv 패서디나의 ㅐsㅓv 패서디나 ㅐsㅓv 캘리포니아 ㅐsㅓv 미술관의 ㅐsㅓv 개관전(2002) ㅐsㅓv 등이 ㅐsㅓv 있다. ㅐsㅓv 그녀의 ㅐsㅓv 작품은 ㅐsㅓv 세계 ㅐsㅓv 유수의 ㅐsㅓv 공공, 나ㅓj다 사립 나ㅓj다 기관에 나ㅓj다 소장되어 나ㅓj다 있는데, yㅐ기쟏 대표적인 yㅐ기쟏 소장처로는 yㅐ기쟏 노튼 yㅐ기쟏 사이먼 yㅐ기쟏 미술관, e갸ㅈ다 팜스프링스 e갸ㅈ다 미술관, 가dsㅑ 포모나 가dsㅑ 대학교 가dsㅑ 미술관, 41바e 포틀랜드 41바e 미술관, 다ㅐcy 산타바바라 다ㅐcy 미술관, 나차vd 로스앤젤레스 나차vd 카운티 나차vd 미술관, 마09e 샌디에고 마09e 현대미술관 마09e 등이 마09e 있다.

출처: 마09e 리만머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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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Helen Pashgi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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