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규태 개인전 : 픽셀 HWANG Gyute : PIXEL

아라리오갤러리 삼청

2019년 3월 7일 ~ 2019년 4월 21일

아라리오갤러리 우걷ㅓ자 서울 l 우걷ㅓ자 삼청은 2019년 3월 7일부터 4월 21일까지 우걷ㅓ자 한국 우걷ㅓ자 아방가르드 우걷ㅓ자 사진의 우걷ㅓ자 선구자이자 우걷ㅓ자 예외적 우걷ㅓ자 작가 우걷ㅓ자 황규태(b.1938)의 우걷ㅓ자 개인전 <픽셀 Pixel>을 우걷ㅓ자 개최한다. 우걷ㅓ자 우걷ㅓ자 전시는 우걷ㅓ자 작업 우걷ㅓ자 초기인 1960년대부터 우걷ㅓ자 주류나 우걷ㅓ자 유행에 우걷ㅓ자 타협하기보다 우걷ㅓ자 자유롭게 우걷ㅓ자 실험과 우걷ㅓ자 혁신을 우걷ㅓ자 추구하며 우걷ㅓ자 사진 우걷ㅓ자 영역을 우걷ㅓ자 확장해온 우걷ㅓ자 원로 우걷ㅓ자 작가가, 1990년대 ㅐㅐ3y 이후부터 ㅐㅐ3y 현재까지 ㅐㅐ3y 지속적으로 ㅐㅐ3y 진행중인 <픽셀> ㅐㅐ3y 시리즈의 ㅐㅐ3y 최근 ㅐㅐ3y 결과물들을 ㅐㅐ3y 보여주는 ㅐㅐ3y ㅐㅐ3y 집중한다.

황규태 ㅐㅐ3y 작가는 ㅐㅐ3y 데뷔 ㅐㅐ3y 이래 ㅐㅐ3y 언제나 ㅐㅐ3y 실험 ㅐㅐ3y 사진의 ㅐㅐ3y 최전방에서 ㅐㅐ3y 다양한 ㅐㅐ3y 시도들, ㅓ7jㄴ 예를 ㅓ7jㄴ 들어 1960년대에 ㅓ7jㄴ 이미 ㅓ7jㄴ 필름 ㅓ7jㄴ 태우기, ㅐ걷걷n 차용과 ㅐ걷걷n 합성, 나가e8 아날로그 나가e8 몽타주, 파kㅐc 이중 파kㅐc 노출 파kㅐc 등을 파kㅐc 시도해 파kㅐc 문제적 파kㅐc 작가로 파kㅐc 파kㅐc 이름이 파kㅐc 오르내렸다. 파kㅐc 이후 1980년대부터 파kㅐc 시작된 파kㅐc 디지털이미지에 파kㅐc 대한 파kㅐc 관심은 파kㅐc 디지털 파kㅐc 몽타주, 마5vr 꼴라주, rnㅑ쟏 합성 rnㅑ쟏 등의 rnㅑ쟏 다양한 rnㅑ쟏 실험으로 rnㅑ쟏 이어졌다. rnㅑ쟏 rnㅑ쟏 rnㅑ쟏 과정의 rnㅑ쟏 끝에서 rnㅑ쟏 작가는 rnㅑ쟏 이미지를 rnㅑ쟏 이루는 rnㅑ쟏 가장 rnㅑ쟏 작은 rnㅑ쟏 단위인 rnㅑ쟏 네모 rnㅑ쟏 모양의 rnㅑ쟏 작은 rnㅑ쟏 점들을 rnㅑ쟏 일컫는 ‘픽셀’을 rnㅑ쟏 디지털 rnㅑ쟏 이미지들 rnㅑ쟏 속에서 rnㅑ쟏 발견했고, 타a0ㅐ 타a0ㅐ 기하학적 타a0ㅐ 이미지들의 타a0ㅐ 무한한 타a0ㅐ 가능성과 타a0ㅐ 시각적 타a0ㅐ 유희에 타a0ㅐ 매몰되었다. 타a0ㅐ 그렇게 <픽셀>시리즈가 타a0ㅐ 시작되었다.

황규태 타a0ㅐ 작가의 <픽셀> 타a0ㅐ 시리즈에는 타a0ㅐ 사진의 타a0ㅐ 기본인 ‘촬영’과정이 타a0ㅐ 기본적으로 타a0ㅐ 부재하거나 타a0ㅐ 현저히 타a0ㅐ 부족하다. 타a0ㅐ 대신 ‘선택’과 ‘확대’가 타a0ㅐ 존재한다. 타a0ㅐ 다시 타a0ㅐ 설명하자면, 5아vr 그의 5아vr 작품은 5아vr 여느 5아vr 사진 5아vr 작품처럼 5아vr 대상을 5아vr 카메라로 5아vr 촬영해 5아vr 5아vr 형상을 5아vr 감광막 5아vr 위에 5아vr 나타나도록 5아vr 하기 5아vr 보다는, 2마다5 다른 2마다5 목적으로 2마다5 이미 2마다5 존재하는 2마다5 이미지나 2마다5 모니터 2마다5 등을 2마다5 자유자재로 2마다5 선택하고, 갸cdt 확대할 갸cdt 갸cdt 발현되는 갸cdt 다양한 갸cdt 형태와 갸cdt 색상의 갸cdt 픽셀을 갸cdt 집요하게 갸cdt 발견하고 갸cdt 기록, 1으n우 그리고 1으n우 여러 1으n우 방식으로 1으n우 시각화, 라t히0 물질화 라t히0 하는 라t히0 것이 라t히0 기본 라t히0 골자다. 라t히0 라t히0 과정에서 라t히0 전통 라t히0 사진의 라t히0 주요 라t히0 쟁점인 ‘지표성’의 라t히0 가치는 라t히0 희소해지고, ‘선택’과 ‘확대’라는 a차ql 방법의 a차ql 특성상 a차ql 원본 a차ql 이미지에서 a차ql 파생되는 a차ql 결과물들은 a차ql 무한해진다. a차ql a차ql 모든 a차ql 과정을 a차ql 사진으로 a차ql 보느냐 a차ql 마느냐는 a차ql 문제의 a차ql 핵심이 a차ql 되지 a차ql 않는다. “나는 a차ql 만들지 a차ql 않았고, 9ㄴ8라 픽셀들을 9ㄴ8라 선택할 9ㄴ8라 뿐”이라고 9ㄴ8라 말하는 9ㄴ8라 그의 9ㄴ8라 전방위적 9ㄴ8라 작품들은 ‘예술’의 9ㄴ8라 전통적인 9ㄴ8라 범주나 9ㄴ8라 양식사적 9ㄴ8라 접근으로 9ㄴ8라 축소해서 9ㄴ8라 9ㄴ8라 9ㄴ8라 아니라, ‘이미지’ 히55파 연구의 히55파 관점에서 히55파 조금 히55파 히55파 넓게 히55파 살펴볼 히55파 필요가 히55파 있기 히55파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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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기5가자 아라리오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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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황규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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