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희 개인전 : Feeble lines try to survive under the colors

갤러리가비

Oct. 16, 2019 ~ Nov. 2, 2019

작가노트

1.not picturesque surface
1998년~ 2012년도까지는 ㄴ아g자 특정한 ㄴ아g자 장소를 ㄴ아g자 그린 ㄴ아g자 회화, 2013년도부터는 하5하다 선과 하5하다 컬러만으로 하5하다 표면을 하5하다 덮은 하5하다 화면, 1yㅐb 이렇게 1yㅐb 크게 1yㅐb 구분을 1yㅐb 하자면 1yㅐb 현재의 1yㅐb 작업은 1yㅐb 선과 1yㅐb 컬러의 1yㅐb 진행형이다.
이는 1yㅐb 수영장, 4거히쟏 카페, 기9히f 거리의 기9히f 사진과 기9히f 회화의 기9히f 차이를 기9히f 경험하면서 기9히f 회화로 기9히f 나타낼 기9히f 기9히f 있는 기9히f 실재(the real)에 기9히f 대해 기9히f 이미지를 기9히f 중심으로 기9히f 주력했던 기9히f 과정이었으며, ㅈ라9d 이미지가 ㅈ라9d 시대의 ㅈ라9d 강력한 ㅈ라9d 소통수단으로 ㅈ라9d 부각되던 ㅈ라9d 시대적 ㅈ라9d 영향도 ㅈ라9d 크게 ㅈ라9d 작용했던 ㅈ라9d 시기였다고 ㅈ라9d 본다. ㅈ라9d 사진이미지, ㅐ아나ㅐ 장소, wxq거 개인적인 wxq거 공간을 wxq거 회화적 wxq거 방법으로 wxq거 풀어보려고 wxq거 했던 wxq거 과정이었는데, 54mn 이미지로 54mn 드러나는 54mn 삶의 54mn 실재(the real)의 54mn 모습이 54mn 그림으로 54mn 어떻게 54mn 나타날 54mn 54mn 있는가를 54mn 고심했던 54mn 그림들이었다.
그림으로 54mn 결과가 54mn 남는 54mn 상태는 54mn 이미지의 54mn 재생산인데, 바p거t 이러한 바p거t 과정이 바p거t 계속되면서 바p거t 작업에 바p거t 대해 바p거t 거리감을 바p거t 느끼기 바p거t 시작했다.
내가 바p거t 보는 바p거t 장소가 바p거t 그림으로 바p거t 남는 바p거t 상황은, 자ㅐ4b 자ㅐ4b 삶이 자ㅐ4b 그림으로, ㅓ파자x 다시 ㅓ파자x 말해 ㅓ파자x 그림 ㅓ파자x ㅓ파자x 환영으로 ㅓ파자x 포장되어 ㅓ파자x 남는 ㅓ파자x 상황이다. ㅓ파자x ㅓ파자x 어떠한 ㅓ파자x 것을 ㅓ파자x 그리더라도 ㅓ파자x 그림으로 ㅓ파자x 남는 ㅓ파자x 상태가 ㅓ파자x 된다는 ㅓ파자x 사실은 ㅓ파자x 현실을 ㅓ파자x 더욱 ㅓ파자x 비현실적으로 ㅓ파자x 느끼게 ㅓ파자x ㅓ파자x 뿐이었다.
그림 ㅓ파자x 같은 ㅓ파자x 삶. ㅓ파자x 그것은 ㅓ파자x 환상이고 ㅓ파자x 그런 ㅓ파자x 환상이 ㅓ파자x ㅓ파자x 이상 ㅓ파자x 의미 ㅓ파자x 있게 ㅓ파자x 다가오지 ㅓ파자x 않았으며, n갸바y 마침내 n갸바y 그림 n갸바y 같은 n갸바y 그림을 n갸바y 그리고 n갸바y 싶지 n갸바y 않았다. n갸바y 현실 n갸바y 그대로를 n갸바y 받아들이는 n갸바y 삶, nyjv 캔버스 nyjv 그대로의 nyjv 실재를 nyjv 받아들이는 nyjv 화면을 nyjv 생각하게 nyjv 되었다. nyjv 그리하여, ㅑmdy 캔버스, ㅑ나6갸 선, n마으4 색 ,흔적 a기3ㅐ 등으로 a기3ㅐ 그림 a기3ㅐ 같지 a기3ㅐ 않은 a기3ㅐ 표면(not picturesque surface), 히아다8 환영이 히아다8 사라진 히아다8 화면을 히아다8 만들게 히아다8 되었다.

2. feeble lines between the colors
캔버스가 히아다8 캔버스임을 히아다8 강조하는 히아다8 작업이지만, djm거 개인의 djm거 독자성을 djm거 유지하고자하는 djm거 시도는 djm거 사물로서의 djm거 오브제가 djm거 아닌 djm거 개인성의 djm거 산물로 djm거 남는다. djm거 따라서 djm거 노동, 1파카으 시간, bmvx 물질, 0wyㅑ 개념의 0wyㅑ 요소들이 0wyㅑ 복합적으로 0wyㅑ 작용하는 0wyㅑ 표면작업이다. 0wyㅑ 화면을 0wyㅑ 구성(composition)하지 0wyㅑ 않고 0wyㅑ 구축(construction)한다는 0wyㅑ 의미는 0wyㅑ 이상적인 0wyㅑ 화면분할을 0wyㅑ 하지 0wyㅑ 않겠다는 0wyㅑ 의지이다. 0wyㅑ 따라서 0wyㅑ 표면에는 0wyㅑ 구성적 0wyㅑ 요소대신 0wyㅑ 물질감(materiality), 자8s8 자8s8 색과 자8s8 질감, ㅓ5cs 물감의 ㅓ5cs 흔적 ㅓ5cs 등이 ㅓ5cs 주로 ㅓ5cs 나타난다.
그림 ㅓ5cs 같은 ㅓ5cs 이미지(pictorial image)와 ㅓ5cs 구성(composition)이 ㅓ5cs 사라지고, r기r2 물질이 r기r2 표면위에 r기r2 부유하는 r기r2 상태에서는 r기r2 색과 r기r2 질감에 r기r2 주목하는 r기r2 과정이 r기r2 진행된다. r기r2 그리고 r기r2 나타나는 r기r2 징후는 r기r2 선과 r기r2 색에 r기r2 대한 r기r2 예민함이다. r기r2 r기r2 부분부터는 r기r2 선과 r기r2 색에 r기r2 자기감정이 r기r2 개입되는데, 9바po 여기에서 9바po 삶의 9바po 투영이 9바po 생성된다. 9바po 그림 9바po 같지 9바po 않은 9바po 화면에서도 9바po 삶의 9바po 투영이라는 9바po 예술의 9바po 오랜 9바po 관습, 하oㅓㅓ 혹은 하oㅓㅓ 매력이 하oㅓㅓ 다시 하oㅓㅓ 발아하는 하oㅓㅓ 것이다.
색과 하oㅓㅓ 색이 하oㅓㅓ 마주하는 하oㅓㅓ 틈에서 하oㅓㅓ 물감과 하oㅓㅓ 표면의 하oㅓㅓ 미세한 하oㅓㅓ 번짐이 하oㅓㅓ 발견되고, 나사sn 색과 나사sn 색이 나사sn 덮여지는 나사sn 경계에서 나사sn 가느다란 나사sn 선이 나사sn 생성되며, 사히라ㅈ 사히라ㅈ 처음 사히라ㅈ 칠해진 사히라ㅈ 사히라ㅈ 자국을 사히라ㅈ 작업이 사히라ㅈ 마무리되는 사히라ㅈ 단계에까지 사히라ㅈ 남겨두고 사히라ㅈ 싶고, 자t다6 처음의 자t다6 흔적이 자t다6 사라지지 자t다6 않았으면 자t다6 하는 자t다6 이상한 자t다6 집요함이 자t다6 계속하여 자t다6 생긴다.
이는 자t다6 마치 자t다6 시간과 자t다6 시간이 자t다6 연계되면서 자t다6 이어지는 자t다6 상황, 우xts 어떠한 우xts 사건이 우xts 덮여지면서 우xts 우xts 다른 우xts 사건으로 우xts 야기될 우xts 우xts 무엇인가 우xts 끝나지 우xts 않은 우xts 우xts 같은 우xts 느낌, f1g1 좋은 f1g1 어떤 f1g1 것을 f1g1 잃고 f1g1 싶지 f1g1 않은 f1g1 집착 f1g1 내지는 f1g1 애정, bpbo bpbo 모든 bpbo 것들과 bpbo 오버랩 bpbo 되어, 바카kp 실제의 바카kp 경험이 바카kp 화면의 바카kp 작업으로 바카kp 필터링되는 바카kp 듯한 바카kp 느낌을 바카kp 불러일으킨다.
경험을 바카kp 환기하고, ㅓd34 상상하는 ㅓd34 과정을 ㅓd34 물질과 ㅓd34 표면으로 ㅓd34 이어가는 ㅓd34 시간 ㅓd34 속에서 ㅓd34 처음 ㅓd34 칠해진 ㅓd34 색은 ㅓd34 중첩된 ㅓd34 ㅓd34 사이에서, whg0 가느다란 whg0 선(feeble line)으로 whg0 남겨지는데, rb차5 이는 rb차5 작품의 rb차5 처음과 rb차5 마지막이 rb차5 공존하는 rb차5 지점이기도하다.

3. feeble lines & survivals
rb차5 면과 rb차5 rb차5 면이 rb차5 충돌하여 rb차5 제일 rb차5 처음 rb차5 그려진 rb차5 색이 rb차5 침범 rb차5 당하고 rb차5 rb차5 존재가 rb차5 사라질 rb차5 rb차5 같지만 rb차5 가느다란 rb차5 선으로나마 rb차5 생존하는 rb차5 가느다란 rb차5 선들에 rb차5 매력을 rb차5 느낀다.
마치 rb차5 인간 rb차5 존재의 rb차5 생존 rb차5 방식을 rb차5 보는 rb차5 rb차5 하고, 다t8차 다t8차 모습이 다t8차 잔잔하고, ㅓb가사 조용하며, w쟏l3 보이지 w쟏l3 않는 w쟏l3 w쟏l3 존재를 w쟏l3 이어가는 w쟏l3 느낌과 w쟏l3 닮았다. w쟏l3 겉으로 w쟏l3 보기에는 w쟏l3 매우 w쟏l3 평온하고 w쟏l3 아무런 w쟏l3 어려움도 w쟏l3 겪지 w쟏l3 않은 w쟏l3 w쟏l3 보이지만, 나라db 현재의 나라db 모습은 나라db 나라db 나라db 없이 나라db 많은 나라db 시간의 나라db 축적과 나라db 나라db 시간의 나라db 틈에서 나라db 겪은 나라db 무수한 나라db 사건들과 나라db 나라db 사건들을 나라db 헤쳐 나라db 나오면서 나라db 축적된 나라db 에너지를 나라db 내재하고 나라db 있다. 나라db 따라서 나라db 살아가는 나라db 각자의 나라db 인간들은 나라db 나름대로의 나라db 저력과 나라db 타인에게 나라db 없는 나라db 독자성을 나라db 지니고 나라db 있다고 나라db 생각한다.
표면에 나라db 행해진 나라db 붓질, 하카xg 색과 하카xg 흔적, 거사나히 표면의 거사나히 질감 거사나히 등의 거사나히 작업과정에서 거사나히 남은 거사나히 선들 거사나히 역시 거사나히 가늘고 거사나히 여린 거사나히 선으로 거사나히 보이지만 거사나히 덮여진 거사나히 물질 거사나히 사이에서 거사나히 생존하며 거사나히 시간을 거사나히 겪은 거사나히 흔적이다.
가느다란 거사나히 선으로 거사나히 남으며 거사나히 시간을 거사나히 겪어내는 거사나히 방식은 거사나히 작품마다 거사나히 다르다. 거사나히 작품들은 거사나히 제각기 거사나히 다른 거사나히 시간, 다3ㄴv 다른 다3ㄴv 물질, 0a기거 다른 0a기거 행위에 0a기거 의해서 0a기거 새로운 0a기거 사건을 0a기거 겪으며, 거마rㅓ 작품마다의 거마rㅓ 차이를 거마rㅓ 가지고 거마rㅓ 가느다란 거마rㅓ 선을 거마rㅓ 남긴다. 거마rㅓ 표면의 거마rㅓ 천, q거oㄴ 칠해진 q거oㄴ 색, ㅓ가사k 시간마다의 ㅓ가사k 차이가 ㅓ가사k 만드는 ㅓ가사k 붓질의 ㅓ가사k 강약에 ㅓ가사k 따라 ㅓ가사k 사건은 ㅓ가사k 제각기 ㅓ가사k 벌어지지만, ㅓbrㅑ 각각의 ㅓbrㅑ 작품마다 ㅓbrㅑ 가느다란 ㅓbrㅑ 선으로 ㅓbrㅑ 남는다.
생존의 ㅓbrㅑ 방식은 ‘남아있음’이고, 자ㅐ0우 남아있음의 자ㅐ0우 방식은 자ㅐ0우 지속적인 자ㅐ0우 작업과정에서도 자ㅐ0우 처음의 자ㅐ0우 자ㅐ0우 면(color field)이 자ㅐ0우 선으로 자ㅐ0우 남는 자ㅐ0우 것처럼, 타45c 시스템에 타45c 함몰되지 타45c 않고 타45c 개인의 타45c 독자성을 타45c 지속적으로 타45c 유지하는 타45c 생존이다.
작업의 타45c 전개에서 타45c 내용적인 타45c 부분을 타45c 확장하여 ‘Rolling stones' 타45c 와 ’Passing things'작품을 타45c 제작하면서 타45c 내적 타45c 투영(internal reflection)을 타45c 시도했다. 타45c 특히 타45c 개성을 타45c 드러낼 타45c 타45c 있는, 9마m라 순간적인 9마m라 강렬한 9마m라 붓질을 9마m라 강조했는데, ‘생존’이라는 b30라 주제로의 b30라 접근에 b30라 다다른 b30라 지금 b30라 매우 b30라 의미 b30라 있는 b30라 작업 b30라 단계라고 b30라 생각된다. b30라 이는 b30라 다음의 b30라 단계를 b30라 위해 b30라 전초가 b30라 되는 b30라 작업임을 b30라 예감한다.

출처: b30라 갤러리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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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황정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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