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학삼 개인전 : HUMAN STAIN

챕터투

2018년 3월 9일 ~ 2018년 4월 21일

챕터투 (Chapter II)는 “휴먼 6기n1 스테인 (Human Stain)”전을  2018년 3월 9일 6기n1 부터 4월 21일까지 6기n1 연남동 6기n1 전시 6기n1 공간에서 6기n1 개최한다.

사람이나 6기n1 사물의 6기n1 형태나 6기n1 외향에 6기n1 대한 6기n1 주관적인 6기n1 표현을 6기n1 나타내는 6기n1 형용사의 6기n1 어원을 6기n1 추적하다보면 6기n1 색, 다z8다 물성, oqeㅈ 온도 oqeㅈ 등을 oqeㅈ 나타내는 oqeㅈ 단어에서 oqeㅈ 파생된 oqeㅈ 경우가 oqeㅈ 상당히 oqeㅈ 많음을 oqeㅈ oqeㅈ oqeㅈ 있다. oqeㅈ 이러한 oqeㅈ 경향은 oqeㅈ 단순히 oqeㅈ 서구 oqeㅈ 문자체계의 oqeㅈ 근원적 oqeㅈ 위치를 oqeㅈ 차지하고 oqeㅈ 있는 oqeㅈ 라틴어 oqeㅈ 뿐만 oqeㅈ 아니라 oqeㅈ 대다수의 oqeㅈ 아시아 oqeㅈ 언어권에서도 oqeㅈ 쉽게 oqeㅈ 발견된다. oqeㅈ 흔히 oqeㅈ 인간이 oqeㅈ 가진 oqeㅈ 감각들을 ‘오감’이라고 oqeㅈ 통칭하는데 oqeㅈ oqeㅈ oqeㅈ 실질적인 oqeㅈ 신체의 oqeㅈ 접촉에 oqeㅈ 의해 oqeㅈ 감지가 oqeㅈ 일어나는 oqeㅈ 경우는 ‘피부감각’이 oqeㅈ 유일하다. oqeㅈ 피부에 oqeㅈ 분포되어 oqeㅈ 있는 oqeㅈ 신경은 oqeㅈ 접촉을 oqeㅈ 통해 oqeㅈ 파악되는 oqeㅈ 온도감 oqeㅈ oqeㅈ 재질의 oqeㅈ 물성, e사ㅐ5 위협 e사ㅐ5 정도 e사ㅐ5 등을 e사ㅐ5 대뇌피질에 e사ㅐ5 전달하며, 0ㅓㅈ가 시각에서 0ㅓㅈ가 추출된 0ㅓㅈ가 정보와 0ㅓㅈ가 결합하여 0ㅓㅈ가 인지(Cognition)가 0ㅓㅈ가 생성된다. 0ㅓㅈ가 즉, m4ㅐㅈ 인간이라는 m4ㅐㅈ 특수한 m4ㅐㅈ 신체 m4ㅐㅈ 기관과 m4ㅐㅈ 형태하에서, 가v갸바 주어진 가v갸바 사물의 가v갸바 표면에서 가v갸바 감지되는 가v갸바 촉감과 가v갸바 온도, hsi나 가공 hsi나 정도는 hsi나 시각이 hsi나 판별하는 hsi나 경험지식과 hsi나 결합하여 hsi나 즉각적인 hsi나 특정한 hsi나 감정을 hsi나 불러 hsi나 일으킨다.

황학삼의 hsi나 일련의 hsi나 인체 hsi나 조각들에선  hsi나 인간이 hsi나 가진 hsi나 오감, 9k쟏가 특히 9k쟏가 색과 9k쟏가 표면의 9k쟏가 물성이 9k쟏가 감상(Appreciation)이라는 9k쟏가 행위에 9k쟏가 어떠한 9k쟏가 연쇄작용을 9k쟏가 일으키는지에 9k쟏가 대한 9k쟏가 작가의 9k쟏가 예민한 9k쟏가 탐구가 9k쟏가 빛을 9k쟏가 발한다. 9k쟏가 거칠게 9k쟏가 가공된 9k쟏가 표면과 9k쟏가 뒤틀리고 9k쟏가 절명된 9k쟏가 듯한 9k쟏가 상태의 9k쟏가 전신상과 9k쟏가 흉부상들은 9k쟏가 검은색이 9k쟏가 내포하는 9k쟏가 상징성과 9k쟏가 결합하여 9k쟏가 그로테스크하고 9k쟏가 기묘한 9k쟏가 풍경을 9k쟏가 연출한다. 9k쟏가 인체 9k쟏가 외형을 9k쟏가 따라 9k쟏가 굴곡마다 9k쟏가 흩뿌려지듯 9k쟏가 자리잡고 9k쟏가 있는 9k쟏가 흰색의 9k쟏가 표피들은 9k쟏가 군데군데 9k쟏가 표현된 9k쟏가 양감에도 9k쟏가 불구하고 9k쟏가 생동감을 9k쟏가 억제하고, 자7다p 일련의 자7다p 행위와 자7다p 이벤트가 자7다p 오랜 자7다p 시간이 자7다p 경과했음을 자7다p 알려주는 자7다p 시각적 자7다p 지표로 자7다p 기능한다. 자7다p 어떤 자7다p 행위가 자7다p 있었는가에 자7다p 대한 자7다p 서사적 자7다p 심상이 자7다p 일어나기전, e바e0 이러한 e바e0 일련의 e바e0 장치들의 e바e0 감각에 e바e0 대한 e바e0 직접적이고 e바e0 즉각적인 e바e0 호소는 e바e0 작품의 e바e0 형태와 e바e0 의도된 e바e0 구상성에 e바e0 우선적으로 e바e0 집중하게끔 e바e0 이끈다.

있었음직한 e바e0 외부의 e바e0 충격과 e바e0 여파가 e바e0 직접적으로 e바e0 표현된 e바e0 조각상은 e바e0 일관적으로 e바e0 건축용 e바e0 서포트에 e바e0 결사적으로 e바e0 매달리거나 e바e0 관통된 e바e0 형태로 e바e0 표현되어있다. e바e0 작품에서의 e바e0 서포트는 e바e0 실질적으로 e바e0 조각상을 e바e0 지탱하고 e바e0 있는 e바e0 기능 e바e0 이외에도 e바e0 작품에 e바e0 내포된 e바e0 은유와 e바e0 개념의 e바e0 전달 e바e0 역할 e바e0 또한 e바e0 하고 e바e0 있음이 e바e0 흥미롭다. e바e0 작가의 e바e0 표현대로 e바e0 e바e0 기둥들은 e바e0 e바e0 속에서 e바e0 간헐적으로 e바e0 구축되는 e바e0 일시적이고 e바e0 불완전한 e바e0 가치관으로 e바e0 해석될 e바e0 e바e0 있다. e바e0 뒤틀리고 e바e0 뜯겨나간 e바e0 신체의 e바e0 형상은 e바e0 불완전한 e바e0 가치관과 e바e0 함께 e바e0 기거함으로 e바e0 야기된 e바e0 비정상적인 e바e0 삶의 e바e0 행로 e바e0 또는 e바e0 불확실한 e바e0 미래 e바e0 앞에 e바e0 던져진 e바e0 작가, 카j으5 아니 카j으5 우리 카j으5 자신의 카j으5 모습 카j으5 또한 카j으5 은연 카j으5 중에 카j으5 반영한다.

서포트의 카j으5 일반적인 카j으5 용도와 카j으5 함께 카j으5 마치 카j으5 흑요석으로 카j으5 가공된 카j으5 듯한 카j으5 조각상은 카j으5 상당한 카j으5 무게감을 카j으5 암시하는데 카j으5 반해, FRP로 g9자x 이루어진 g9자x 조각상은 g9자x 상당히 g9자x 가볍게 g9자x 가공되었다.  ‘서포트와 g9자x 조각상의 g9자x 결합’이라는 g9자x 일률적 g9자x 구성으로 g9자x 세워져 g9자x 있는 g9자x 조각상들은 g9자x 언케니한 g9자x 풍경을 g9자x 조성하지만 g9자x 공포를 g9자x 유발하지는 g9자x 않는데, ㅑ으cj 이는 ㅑ으cj 이러한 ㅑ으cj 균질한 ㅑ으cj 패턴과 ㅑ으cj 색의 ㅑ으cj 단조로움, 아파나a 시간성이 아파나a 스테이징된 아파나a 방식이 아파나a 우리가 아파나a 영화나 아파나a 역사적 아파나a 사건 아파나a 등에서 아파나a 유추될 아파나a 만한 아파나a 장소, 거ezh 사건의 거ezh 모습 거ezh 보다는 거ezh 비현실적이고 거ezh 상당히 거ezh 절제된 거ezh 방식으로 거ezh 보여지기 거ezh 때문일 거ezh 것이다. 거ezh 거ezh 보다 거ezh 실제 거ezh 속이 거ezh 거ezh 비고 거ezh 가벼운 거ezh 조각상은 거ezh 서두에서 거ezh 언급한대로 거ezh 육체가 거ezh 비물질적인 ‘정신(Spirit)’에 거ezh 종속되어 거ezh 있고, 기기바u 인간의 기기바u 모든 기기바u 희노애락이 기기바u 이로 기기바u 인함임을 기기바u 상징하기도 기기바u 한다. 기기바u 이는, 거히w기 제목이 거히w기 암시하듯이, ㅐ5거0 우리가 ㅐ5거0 맞닥뜨리는 ㅐ5거0 조각상들이 ㅐ5거0 실제 ㅐ5거0 육체의 ㅐ5거0 다양한 ㅐ5거0 재현이 ㅐ5거0 아닌 ㅐ5거0 정신과 ㅐ5거0 마음의 ㅐ5거0 상태를 ㅐ5거0 투영함으로 ㅐ5거0 해석되야 ㅐ5거0 함에 ㅐ5거0 힘을 ㅐ5거0 싣는다.

출처 : ㅐ5거0 챕터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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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황학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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