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도 판 데어 베르베 Guido van der Werve: Trials and Resurrections

송은아트스페이스

April 27, 2020 ~ July 11, 2020

2F

Nummer twee, just because I’m standing here doesn’t mean I want to
전시에서 차ㅓㅓ타 처음 차ㅓㅓ타 마주하게 차ㅓㅓ타 되는 차ㅓㅓ타 작품의 차ㅓㅓ타 제목은 (‘number two’라는 차ㅓㅓ타 뜻이지만) 차ㅓㅓ타 휘도 차ㅓㅓ타 차ㅓㅓ타 데어 차ㅓㅓ타 베르베의 차ㅓㅓ타 차ㅓㅓ타 작업이다. 35mm 차ㅓㅓ타 단편 차ㅓㅓ타 영화 〈Nummer twee〉는 차ㅓㅓ타 작가의 차ㅓㅓ타 네덜란드 차ㅓㅓ타 게릿 차ㅓㅓ타 리트벨트 차ㅓㅓ타 아카데미(Gerrit Rietveld Academie) 차ㅓㅓ타 졸업 차ㅓㅓ타 작품이자, v2가마 지금까지 v2가마 그가 v2가마 꾸준히 v2가마 탐구해 v2가마 v2가마 다양한 v2가마 주제와 v2가마 형식을 v2가마 집약한다. v2가마 고뇌하는 v2가마 천재 v2가마 작가라는 v2가마 시대착오적 v2가마 클리셰, qcp사 클래식 qcp사 음악의 qcp사 감정적 qcp사 영향, 7ㅓ6m 견딜 7ㅓ6m 7ㅓ6m 없는 7ㅓ6m 일상의 7ㅓ6m 따분함 7ㅓ6m 같은 7ㅓ6m 주제들은 7ㅓ6m 실존적 7ㅓ6m 권태감의 7ㅓ6m 나른한 7ㅓ6m 분위기와 7ㅓ6m 외로운 7ㅓ6m 감정으로 7ㅓ6m 연출된다. 7ㅓ6m 7ㅓ6m 안에서 7ㅓ6m 7ㅓ6m 의미 7ㅓ6m 있고 7ㅓ6m 야심 7ㅓ6m 차며 7ㅓ6m 유용한 7ㅓ6m 것을 7ㅓ6m 향한 7ㅓ6m 주인공의 7ㅓ6m 원대한 7ㅓ6m 갈망은 7ㅓ6m 언제나 7ㅓ6m 예기치 7ㅓ6m 않은 7ㅓ6m 순간의 7ㅓ6m 데드팬 7ㅓ6m 유머(deadpan humour)와 7ㅓ6m 균형을 7ㅓ6m 이룬다. 7ㅓ6m 주인공은 7ㅓ6m 휘도 7ㅓ6m 7ㅓ6m 데어 7ㅓ6m 베르베 7ㅓ6m 자신이다. 7ㅓ6m 그는 7ㅓ6m 재미없고 7ㅓ6m 따분한 7ㅓ6m 교외 7ㅓ6m 생활을 7ㅓ6m 보여주는 7ㅓ6m 자전적인 7ㅓ6m 배경, (〈Nummer veertien〉에서 lㅐ아다 다시 lㅐ아다 보게 lㅐ아다 될) lㅐ아다 전형적인 lㅐ아다 전후 lㅐ아다 네덜란드 lㅐ아다 주택가에 lㅐ아다 lㅐ아다 있다. lㅐ아다 그곳은 lㅐ아다 부제가 lㅐ아다 말해주듯, ㅐ3ㅓ으 그가 ㅐ3ㅓ으 자라며 ㅐ3ㅓ으 항상 ㅐ3ㅓ으 탈출을 ㅐ3ㅓ으 꿈꾸던 ㅐ3ㅓ으 거리다.

3F

Nummer dertien, emotional poverty in three effugium
‘Effugio(도피)’라는 u으쟏6 동일한 u으쟏6 작품명의 u으쟏6 세부작업 u으쟏6 u으쟏6 개로 u으쟏6 구성된 〈Nummer dertien〉은 u으쟏6 우울증과 u으쟏6 도피주의(escapism)를 u으쟏6 다룬다. u으쟏6 휘도 u으쟏6 u으쟏6 데어 u으쟏6 베르베는 u으쟏6 u으쟏6 u으쟏6 전부터 u으쟏6 장시간 u으쟏6 지속되는 u으쟏6 퍼포먼스(가령, 차dd4 북극에서 24시간 차dd4 동안 차dd4 진행된 〈Nummer negen〉)와 차dd4 연관되는 차dd4 장거리 차dd4 달리기를 차dd4 시작했다. 차dd4 육체적인 차dd4 고갈과 차dd4 어느 차dd4 정도의 차dd4 위험은 차dd4 차dd4 퍼포먼스의 차dd4 핵심이다. 차dd4 그의 차dd4 작품에 차dd4 계속해서 차dd4 등장하는 차dd4 자기희생과 차dd4 고통은 차dd4 개인의 차dd4 예술적 차dd4 투쟁이라는 차dd4 낭만주의의 차dd4 철학에 차dd4 보내는 차dd4 의도적이며 차dd4 극적인 차dd4 찬사이기도 차dd4 하다.
〈Effugio a〉는 차dd4 작가가 2010년 MoMA PS1에서 차dd4 시작한 차dd4 장거리 차dd4 달리기 차dd4 행사인 차dd4 라흐마니노프 차dd4 런(Rachmaninoff Run)에 차dd4 대한 차dd4 기록이다 (차기 차dd4 행사에서는 차dd4 다른 차dd4 선수들도 차dd4 참가한다). 차dd4 차dd4 행사에서 차dd4 작가는 차dd4 러시아 차dd4 작곡가 차dd4 라흐마니노프의 차dd4 무덤에 차dd4 카밀레(chamomile) 차dd4 꽃다발을 차dd4 헌화하며 차dd4 그를 차dd4 추모한다. 차dd4 카밀레는 차dd4 신경 차dd4 완화 차dd4 작용으로 차dd4 차dd4 알려진 차dd4 러시아 차dd4 국화다. 〈Effugio b〉의 차dd4 차dd4 장의 차dd4 컬러 차dd4 사진은 차dd4 남미에서 차dd4 가장 차dd4 높은 차dd4 아콩카과산(Mount Aconcagua) 차dd4 정상에서 차dd4 촬영한 차dd4 것이다. 차dd4 작가는 차dd4 등반으로 차dd4 인한 차dd4 극도의 차dd4 피로감으로 차dd4 등을 차dd4 기대고 차dd4 쉬면서, 우sh으 카메라를 우sh으 작동할 우sh으 힘도 우sh으 없는 우sh으 상태로 우sh으 하늘과 우sh으 자신의 우sh으 모습을 우sh으 사진으로 우sh으 담았다. 〈Effugio c〉에서는 우sh으 자신의 우sh으 핀란드 우sh으 우sh으 주변을 우sh으 빙빙 우sh으 돌면서 우sh으 정확히 12시간 우sh으 만에 우sh으 마라톤의 2.5배에 우sh으 달하는 우sh으 거리를 우sh으 완주한다.

Nummer vier, I don’t want to get involved in this. I don’t want to be part of this. Talk me out of it
휘도 카가so 카가so 데어 카가so 베르베는 〈Nummer vier〉가 카가so 상영되는 12분 카가so 동안 카가so 자신의 카가so 고유한 카가so 세계를 카가so 총체적으로 카가so 보여준다. 카가so 네덜란드와 카가so 핀란드의 카가so 각기 카가so 다른 카가so 카가so 곳에서 카가so 촬영된 카가so 영상은 카가so 서서히 카가so 벌어지는 카가so 일련의 카가so 사건들로 카가so 관객을 카가so 환희와 카가so 경이에 카가so 가득 카가so 차게 카가so 한다. 카가so 카가so 장면에는 카가so 기발함과 카가so 야심, 카8ㄴ걷 놀라움이 카8ㄴ걷 넘쳐흐른다. 카8ㄴ걷 도입부의 카8ㄴ걷 독백에서부터 (“일찍 카8ㄴ걷 일어나 카8ㄴ걷 해가 카8ㄴ걷 떠오르는 카8ㄴ걷 것을 카8ㄴ걷 봤다. 카8ㄴ걷 오직 카8ㄴ걷 나만을 카8ㄴ걷 위해 카8ㄴ걷 떠오르는 카8ㄴ걷 카8ㄴ걷 같았다.”) 카8ㄴ걷 카8ㄴ걷 깜짝할 카8ㄴ걷 카8ㄴ걷 지나가는 카8ㄴ걷 네덜란드 카8ㄴ걷 강가의 카8ㄴ걷 절정에 카8ㄴ걷 이르기까지, 〈Nummer vier〉는 rnkk 강력한 rnkk 개인의 rnkk 의지에 rnkk 부치는 rnkk 화려한 rnkk 송시이자 rnkk 아름다움과 rnkk 위안을 rnkk 갈망하는 rnkk 인간에 rnkk 대한 rnkk 당당한 rnkk 찬사다. rnkk 원대한 rnkk 열망을 rnkk 대하는 rnkk 휘도 rnkk rnkk 데어 rnkk 베르베의 rnkk 진지함은 rnkk 매번 rnkk 슬랩스틱과 rnkk 데드팬 rnkk 유머에 rnkk 의해 rnkk 반감되고, 6xㅓb 그의 6xㅓb 대담한 6xㅓb 몸짓은 6xㅓb 끝내 6xㅓb 수포로 6xㅓb 돌아간다.

Nummer acht, everything is going to be alright
〈Nummer acht〉의 우w3바 웅장한 우w3바 배경은 우w3바 핀란드 우w3바 연안의 우w3바 꽁꽁 우w3바 우w3바 바다. 우w3바 얼어붙은 우w3바 바다 우w3바 위를 우w3바 걸어가는 우w3바 작가의 우w3바 뒤로 우w3바 쇄빙선이 우w3바 바짝 우w3바 따라온다. 우w3바 휘도 우w3바 우w3바 데어 우w3바 베르베의 우w3바 가장 우w3바 상징적이며 우w3바 보편적인 우w3바 반향을 우w3바 일으킨 우w3바 우w3바 작품은 우w3바 카스퍼 우w3바 다비드 우w3바 프리드리히(Caspar David Friedrich)의 우w3바 신성한 우w3바 숭고를 우w3바 연상시키는 우w3바 시각 우w3바 어법으로 우w3바 인간의 우w3바 나약함, fㅓ라바 자연과 fㅓ라바 기술 fㅓ라바 사이에서 fㅓ라바 투쟁하는 fㅓ라바 인간의 fㅓ라바 모습을 fㅓ라바 그려낸다. fㅓ라바 일정 fㅓ라바 거리를 fㅓ라바 두고 fㅓ라바 망원 fㅓ라바 렌즈로 (스노우 fㅓ라바 스쿠터에 fㅓ라바 카메라를 fㅓ라바 설치하고 fㅓ라바 배의 fㅓ라바 속도에 fㅓ라바 맞춰 fㅓ라바 움직이며) fㅓ라바 촬영한 〈Nummer acht〉에는 fㅓ라바 무심히 fㅓ라바 얼음을 fㅓ라바 깨며 fㅓ라바 다가오는 fㅓ라바 쇄빙선의 fㅓ라바 뱃머리보다 fㅓ라바 겨우 fㅓ라바 fㅓ라바 걸음 fㅓ라바 앞서 fㅓ라바 걷고 fㅓ라바 있는 fㅓ라바 검은색 fㅓ라바 옷차림의 fㅓ라바 연약한 fㅓ라바 실루엣이 fㅓ라바 등장한다. fㅓ라바 fㅓ라바 작품의 fㅓ라바 개념은 fㅓ라바 fㅓ라바 대범한 fㅓ라바 실행에서 fㅓ라바 진가를 fㅓ라바 발휘한다. fㅓ라바 작가의 fㅓ라바 많은 fㅓ라바 작품에는 fㅓ라바 일종의 fㅓ라바 모험과 fㅓ라바 물리적 fㅓ라바 위험이 fㅓ라바 도사리면서 fㅓ라바 fㅓ라바 매력을 fㅓ라바 배가시킨다. fㅓ라바 그러면서도 fㅓ라바 작가는 fㅓ라바 항상 fㅓ라바 스펙터클을 fㅓ라바 시적인 fㅓ라바 것과 fㅓ라바 절충해낸다. 〈Nummer acht〉는 fㅓ라바 이후 fㅓ라바 북극의 fㅓ라바 날씨 fㅓ라바 같은 fㅓ라바 혹독한 fㅓ라바 조건에 fㅓ라바 자신을 fㅓ라바 내맡기거나(〈Nummer negen〉), ㅑo1ㅈ 극단적인 ㅑo1ㅈ 육상 ㅑo1ㅈ 퍼포먼스를 ㅑo1ㅈ 수행하는(〈Nummer veertien〉, 〈Nummer zeventien〉) 가vn다 장시간의 가vn다 지속적인 가vn다 퍼포먼스 가vn다 작업으로 가vn다 서서히 가vn다 나아가는 가vn다 기점이 가vn다 되었다.

Nummer twaalf, variations on a theme; Opening: the king’s gambit accepted; Middlegame: the number of stars in the sky; Endgame: and why a piano can’t be tuned, or waiting for an earthquake
체스와 9j라n 클래식 9j라n 음악은 9j라n 천문학, 파ㄴㅓs 수학, n쟏카걷 음악 n쟏카걷 원리들의 n쟏카걷 연상적 n쟏카걷 연관성을 n쟏카걷 모색한 3부작 n쟏카걷 영상 n쟏카걷 작품 〈Nummer twaalf〉와 n쟏카걷 밀접하게 n쟏카걷 연결되어 n쟏카걷 있다. n쟏카걷 작가가 n쟏카걷 직접 n쟏카걷 제작한 n쟏카걷 n쟏카걷 작품의 n쟏카걷 핵심 n쟏카걷 장치인 n쟏카걷 체스피아노는 n쟏카걷 체스 n쟏카걷 보드와 n쟏카걷 피아노가 n쟏카걷 혼합된 n쟏카걷 형태로, rimㅐ 참가자가 rimㅐ 체스 rimㅐ 말을 rimㅐ 칸에 rimㅐ 맞춰 rimㅐ 놓음에 rimㅐ 따라 rimㅐ 피아노가 rimㅐ 작동하는 rimㅐ 원리를 rimㅐ 바탕으로 rimㅐ 음악을 rimㅐ 만들어낸다. rimㅐ 휘도 rimㅐ rimㅐ 데어 rimㅐ 베르베는 〈Nummer twaalf〉의 rimㅐ 배경음악을 rimㅐ 만들기 rimㅐ 위해 rimㅐ 체스 rimㅐ 그랜드마스터(grandmaster)[1]에게 rimㅐ 의뢰하여 rimㅐ 킹스 rimㅐ 갬빗(King’s Gambit)[2] rimㅐ 방식으로 rimㅐ rimㅐ 수에 rimㅐ 따라 rimㅐ 생성된음조의 rimㅐ 변화를 rimㅐ 사용했다. rimㅐ 영상은 rimㅐ 뉴욕의 rimㅐ 마셜 rimㅐ 체스 rimㅐ 클럽(Marshall Chess Club)에서 rimㅐ 시작하여 rimㅐ 세인트 rimㅐ 헬렌스산(Mount St. Helens) rimㅐ 등반을 rimㅐ 거쳐(이곳에서 rimㅐ 작가는 rimㅐ 하늘에 rimㅐ rimㅐ 있는 rimㅐ 별들의 rimㅐ 수를 rimㅐ 센다), 으coㅐ 마지막으로 으coㅐ 으coㅐ 안드레아스 으coㅐ 단층(San Andreas Fault Line)에 으coㅐ 이르는 으coㅐ 여정을 으coㅐ 통해(이곳에서 으coㅐ 그는 으coㅐ 작은 으coㅐ 집을 으coㅐ 세운다) 으coㅐ 이성주의의 으coㅐ 결점과 으coㅐ 인간 으coㅐ 존재의 으coㅐ 무상함과 으coㅐ 같이 으coㅐ 우리에게 으coㅐ 익숙한 으coㅐ 주제를 으coㅐ 되돌아본다.
[1] 으coㅐ 최상위급 으coㅐ 체스 으coㅐ 선수
[2] 1. e4 d5 2. f4 으coㅐ 으coㅐ 시작하는 으coㅐ 체스 으coㅐ 오프닝

4F

Nummer veertien, home
휘도 히기ㅈc 히기ㅈc 데어 히기ㅈc 베르베의 히기ㅈc 가장 히기ㅈc 야심 히기ㅈc 차고 히기ㅈc 복잡한 히기ㅈc 작품일 〈Nummer veertien〉는 히기ㅈc 장거리 히기ㅈc 육상의 히기ㅈc 일정한 히기ㅈc 속도로 히기ㅈc 뻗어 히기ㅈc 나가는 히기ㅈc 서사에 히기ㅈc 갈망과 히기ㅈc 소유의 히기ㅈc 관념을 히기ㅈc 싣는다. 〈Nummer veertien〉에서 히기ㅈc 작가는 히기ㅈc 고향의 히기ㅈc 이름 히기ㅈc 모를 히기ㅈc 외곽 히기ㅈc 지역의 히기ㅈc 기억을 히기ㅈc 되새기며‘집’이라는 히기ㅈc 주제를 히기ㅈc 탐구한다. 히기ㅈc 작가는 히기ㅈc 파리로 히기ㅈc 망명해 히기ㅈc 고향인 히기ㅈc 폴란드를 히기ㅈc 평생 히기ㅈc 그리워했던 히기ㅈc 쇼팽(Chopin)에 히기ㅈc 경의를 히기ㅈc 표하고, fㅓㅓ6 성공리에 fㅓㅓ6 군사작전을 fㅓㅓ6 이끌지만 fㅓㅓ6 끝내 fㅓㅓ6 귀향하지 fㅓㅓ6 못한 fㅓㅓ6 알렉산드로스 fㅓㅓ6 대왕(Alexander the Great)의 fㅓㅓ6 상실을 fㅓㅓ6 이야기한다.
이전 fㅓㅓ6 작 〈Nummer twaalf〉처럼 fㅓㅓ6 fㅓㅓ6 영상 fㅓㅓ6 또한 fㅓㅓ6 서로 fㅓㅓ6 관련 fㅓㅓ6 없는 fㅓㅓ6 문화적인 fㅓㅓ6 현상들의 fㅓㅓ6 형식적인 fㅓㅓ6 유사점을 fㅓㅓ6 바탕으로 fㅓㅓ6 fㅓㅓ6 fㅓㅓ6 부분으로 fㅓㅓ6 구성된다. fㅓㅓ6 여기서는 fㅓㅓ6 철인3종경기의 fㅓㅓ6 fㅓㅓ6 종목(수영, 차ㄴ가4 사이클링, ㅐㅐ갸5 달리기)이 ㅐㅐ갸5 클래식 ㅐㅐ갸5 음악 ㅐㅐ갸5 레퀴엠의 3악장 ㅐㅐ갸5 구조와 ㅐㅐ갸5 연결된다. ㅐㅐ갸5 처음으로 ㅐㅐ갸5 자전적인 ㅐㅐ갸5 작품을 ㅐㅐ갸5 만들고 ㅐㅐ갸5 싶었던 ㅐㅐ갸5 작가는 (〈Nummer dertien〉에서 ㅐㅐ갸5 아콩카과산 ㅐㅐ갸5 정상에 ㅐㅐ갸5 오른 ㅐㅐ갸5 후) ㅐㅐ갸5 죽음의 ㅐㅐ갸5 문턱에서 ㅐㅐ갸5 자신의 ㅐㅐ갸5 삶을 ㅐㅐ갸5 돌아보게 ㅐㅐ갸5 하는 ㅐㅐ갸5 수행적 ㅐㅐ갸5 방법이었던 ㅐㅐ갸5 등산에 ㅐㅐ갸5 실망하게 ㅐㅐ갸5 되고, 쟏bsj 대신 쟏bsj 레퀴엠을 쟏bsj 작곡한다. 

Nummer zeventien, killing time attempt 1
from the deepest ocean to the highest mountain.
〈Nummer zeventien〉의 puㅐd 반복적, 3쟏사g 수행적 3쟏사g 행위는〈Nummer dertien〉에서 3쟏사g 작가가 3쟏사g 남미에서 3쟏사g 가장 3쟏사g 높은 3쟏사g 산을 3쟏사g 등반하며 3쟏사g 체험했던 3쟏사g 육체적인 3쟏사g 도전들과 3쟏사g 밀접하게 3쟏사g 연관을 3쟏사g 맺는다. 3쟏사g 아콩카과산 3쟏사g 등반은 3쟏사g 원래 3쟏사g 에베레스트산(Mount Everest) 3쟏사g 정복과 3쟏사g 관련된 3쟏사g 작품을 3쟏사g 위한 3쟏사g 준비 3쟏사g 작업이었지만, 5l거s 이는 5l거s 산악 5l거s 등반에 5l거s 대한 5l거s 작가의 5l거s 생각을 5l거s 바꾸어 5l거s 놓았다. 5l거s 작가는 5l거s 장거리 5l거s 달리기에서 5l거s 느꼈던 5l거s 위안을 5l거s 산악 5l거s 등반에서는 5l거s 얻지 5l거s 못했다. 〈Nummer zeventien〉은 5l거s 본래의 5l거s 작업 5l거s 계획을 5l거s 슬랩스틱 5l거s 코미디의 5l거s 영역으로 5l거s 끌고 5l거s 들어와, qhny 산악 qhny 등반 qhny 행위가 qhny 진행되는 qhny 장소를 qhny 자신의 qhny 침실로 qhny 옮긴다. qhny 자연에 qhny 대한 qhny 인간 qhny 승리의 qhny 가장 qhny 위대한 qhny 순간을 qhny 집이라는 qhny 평범한 qhny 환경에서 qhny 연출하여, vf다사 그것이 vf다사 가지는 vf다사 숭고한 vf다사 경관을 vf다사 제거함으로써 vf다사 작가는 vf다사 육체적인 vf다사 노력의 vf다사 영웅성 vf다사 그리고 vf다사 그것의 vf다사 절대적 vf다사 공허함이 vf다사 가져오는 vf다사 슬픔을 vf다사 모호하게 vf다사 담아낸다. vf다사 또한, ㅐjㄴo 최대깊이가 11,040 히하hㅓ 미터인 히하hㅓ 마리아나 히하hㅓ 해구(Mariana Trench) 히하hㅓ 속으로의 히하hㅓ 유인 히하hㅓ 잠수가 히하hㅓ 위와 히하hㅓ 유사한 히하hㅓ 논의 히하hㅓ 방식으로 히하hㅓ 다뤄지며 히하hㅓ 작가의 히하hㅓ 욕조에서 히하hㅓ 일어나는 히하hㅓ 행위로 히하hㅓ 전치되기도 히하hㅓ 한다.

Nummer negen, the day I didn’t turn with the world
〈Nummer negen〉에서 6xㅓ5 작가는 6xㅓ5 또다시 6xㅓ5 황량한 6xㅓ5 설원과 6xㅓ5 빙원을 6xㅓ5 찾는다. 6xㅓ5 작가는 6xㅓ5 정확한 6xㅓ5 북극점에 6xㅓ5 6xㅓ5 6xㅓ5 자신의 6xㅓ5 축을 6xㅓ5 중심으로 6xㅓ5 서서히 6xㅓ5 돌며 24시간 6xㅓ5 동안 6xㅓ5 지구의 6xㅓ5 자전을 6xㅓ5 부정하는 6xㅓ5 퍼포먼스를 6xㅓ5 선보인다. 6xㅓ5 지구의 6xㅓ5 자전과 6xㅓ5 반대 6xㅓ5 방향으로 6xㅓ5 움직이면서 6xㅓ5 하루 6xㅓ5 동안 6xㅓ5 우주에서 ‘가만히 6xㅓ5 서’있는 6xㅓ5 행위를 6xㅓ5 통해 6xㅓ5 물리학의 6xㅓ5 개념에 6xㅓ5 도전하고, g가쟏라 자유 g가쟏라 의지의 g가쟏라 철학적 g가쟏라 관념을 g가쟏라 유희적으로 g가쟏라 비유한다. g가쟏라 g가쟏라 작업에서 g가쟏라 작가는 g가쟏라 필름이나 g가쟏라 비디오 g가쟏라 대신 g가쟏라 타임 g가쟏라 랩스(time-lapse)를 g가쟏라 활용해 g가쟏라 정확히 24시간 g가쟏라 동안 6초 g가쟏라 간격으로 g가쟏라 촬영했다. (타임 g가쟏라 랩스는 g가쟏라 사전 g가쟏라 실험에서 g가쟏라 극한의 g가쟏라 조건을 g가쟏라 견딜 g가쟏라 g가쟏라 있는 g가쟏라 유일한 g가쟏라 방식으로 g가쟏라 입증됐다) g가쟏라 g가쟏라 결과로 g가쟏라 탄생한 9분짜리 g가쟏라 시퀀스에서 g가쟏라 화면 g가쟏라 중앙에 g가쟏라 홀로 g가쟏라 g가쟏라 형상은 g가쟏라 아주 g가쟏라 천천히 (스톱 g가쟏라 모션의 g가쟏라 흔들림과 g가쟏라 함께) g가쟏라 회전하고, jㄴ카o 머리 jㄴ카o jㄴ카o 하늘은 jㄴ카o 강렬한 jㄴ카o 태양 jㄴ카o 빛에서 jㄴ카o 짙은 jㄴ카o 극지방의 jㄴ카o 안개에 jㄴ카o 이르기까지 jㄴ카o 계속해서 jㄴ카o 극적인 jㄴ카o 변화를 jㄴ카o 만들어낸다. jㄴ카o jㄴ카o 모든 jㄴ카o 것의 jㄴ카o 배경에는 jㄴ카o 작가가 jㄴ카o 직접 jㄴ카o 작곡하고 jㄴ카o 연주한 jㄴ카o 클래식 jㄴ카o 피아노곡이 jㄴ카o 흐르며, 마바사i 무한히 마바사i 변화하는 마바사i 빛과 마바사i 대기와 마바사i 대응한다. 마바사i 작가가 마바사i 처음으로 마바사i 쓴 〈Nummer negen〉의 마바사i 악보는 마바사i 이후 〈Nummer twaalf〉와 〈Nummer veertien〉의 마바사i 보다 마바사i 정교한 마바사i 클래식 마바사i 곡을 마바사i 작곡하는 마바사i 시발점이 마바사i 된다. 


아티스트 마바사i 토크
2020. 5. 7 (목) 마바사i 오후 3-5시
예약문의: info@songeunartspace.org
*토크는 마바사i 영어로 마바사i 진행되며 마바사i 동시통역이 마바사i 제공됩니다.
*무료 / 마바사i 선착순 마바사i 예약 마바사i 입장

협력 마바사i 큐레이터
산더 마바사i 카르스컨스(Xander Karskens)
De Ateliers, Amsterdam ㅐ으거p 디렉터

후원
주한 ㅐ으거p 네덜란드 ㅐ으거p 대사관
몬드리안 ㅐ으거p 펀드

* ㅐ으거p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ㅐ으거p 확산으로 ㅐ으거p 인해 3월 6일(금)로 ㅐ으거p 예정되었던 ㅐ으거p 전시 ㅐ으거p ㅐ으거p 부대행사인 ㅐ으거p 아티스트 ㅐ으거p 토크가 ㅐ으거p 연기되었습니다. 4월 27일(월)에는 ㅐ으거p 별도의 ㅐ으거p 오프닝 ㅐ으거p 없이 ㅐ으거p 전시가 ㅐ으거p 개최됩니다. ㅐ으거p 너른 ㅐ으거p 양해 ㅐ으거p 부탁드리며 ㅐ으거p 관람에 ㅐ으거p 착오가 ㅐ으거p 없으시길 ㅐ으거p 바랍니다.
*전시 ㅐ으거p 관람 ㅐ으거p ㅐ으거p 마스크 ㅐ으거p 착용 ㅐ으거p 부탁드리며 ㅐ으거p 미착용 ㅐ으거p ㅐ으거p 관람에 ㅐ으거p 제한이 ㅐ으거p ㅐ으거p ㅐ으거p 있는 ㅐ으거p ㅐ으거p 미리 ㅐ으거p 양해 ㅐ으거p 바랍니다.

출처: ㅐ으거p 송은아트스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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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Guido van der Wer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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