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외 1순위, 가장 핫한 배우, 팬심 자극 배우... 배우 이민지, 이상희, 이주영을 수식하는 표현이 셀 수 없이 많을 만큼 이들은 현재 영화계는 물론 방송계를 통틀어 가장 주목받는 배우라 할 수 있다. 한때 한국영화계가 지나치게 남자 배우들이 무리 지어 나오는 남성 중심의 서사에 치중되어 있다고 비판받던 와중에도 그녀들은 독립영화계를 중심으로 자신만의 개성으로 다양한 색깔의 연기를 펼쳐 보이며 저력을 키웠다. 그 결과, 독립영화계에서 유례가 없는 팬덤 문화를 만들어냈으며, 그녀들을 주축으로 독립영화계 여성 배우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
이미 흥하고 있지만, 그녀들을 포함해 여성 배우의 활약이 더욱 흥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현재 여성 배우를 대표하는 이민지, 이상희, 이주영 배우의 대표작은 물론 중/단편 작품을 함께 만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제 더는 그녀들의 출연작을 찾아 헤맬 필요 없이, 도서관의 작은 모니터가 아닌 스크린으로 그녀들의 과거와 현재를 만나며 그녀들의 미래를 응원할 자리에 함께 해주시길!
일시: 2018년 8월 28일(화) ~ 9월 2일(일)
장소: 시네마테크KOFA 1, 2관
상영작: <누에치던 방>(이완민, 2016년) 등 장편 9편, 중편 1편, 단편 17편
상영시간표: https://www.koreafilm.or.kr/cinematheque/programs/PI_01141
출처: 한국영상자료원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