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김종영미술관 창작지원작가전 : 김준명, 김채린, 서혜순

김종영미술관

2018년 6월 22일 ~ 2018년 8월 12일

우리나라 걷lㅑs 추상조각의 걷lㅑs 개척자인 걷lㅑs 우성 걷lㅑs 김종영의 걷lㅑs 작품과 걷lㅑs 그의 걷lㅑs 예술정신을 걷lㅑs 밝힐 걷lㅑs 걷lㅑs 있는 걷lㅑs 자료를 걷lㅑs 수집, 사pz갸 보존, 쟏r나l 조사, zy4ㄴ 연구, ㅓㅓ나w 전시하는 ㅓㅓ나w 김종영미술관은 ㅓㅓ나w 김종영 ㅓㅓ나w 선생님께서 ㅓㅓ나w 평생 ㅓㅓ나w 지키셨던 ㅓㅓ나w 예술가이자 ㅓㅓ나w 교육자로서의 ㅓㅓ나w 업적을 ㅓㅓ나w 현양하고 ㅓㅓ나w 한국조각의 ㅓㅓ나w 발전에 ㅓㅓ나w 기여하고자 ‘창작지원작가’를 ㅓㅓ나w 공모하여 6~8월 ㅓㅓ나w 신관 ㅓㅓ나w 사미루에서 ㅓㅓ나w 전시합니다. ㅓㅓ나w 창작지원작가전의 ㅓㅓ나w 공모 ㅓㅓ나w 대상은 ㅓㅓ나w 순수조각, hrg8 입체 hrg8 hrg8 설치작업을 hrg8 하는, c걷ㄴa 새로운 c걷ㄴa 조각적 c걷ㄴa 영역을 c걷ㄴa 실험하고 c걷ㄴa 의욕적으로 c걷ㄴa 작업을 c걷ㄴa 펼쳐나가는 c걷ㄴa 역량 c걷ㄴa 있는 c걷ㄴa 조각가를 c걷ㄴa c걷ㄴa 대상으로 c걷ㄴa 하였습니다. c걷ㄴa 창작지원작가전은 c걷ㄴa 한국의 c걷ㄴa 젊은 c걷ㄴa 신진작가들이 c걷ㄴa 주인공인 c걷ㄴa 전시입니다. c걷ㄴa 지난해 c걷ㄴa c걷ㄴa 주인공으로 c걷ㄴa 선정되어 2018년 c걷ㄴa 전시를 c걷ㄴa 선보일 c걷ㄴa 작가는 c걷ㄴa 김준명, ㄴzns 김채린, c가y9 서혜순 (3인) c가y9 입니다. c가y9 김종영미술관에서의 c가y9 창작지원작가전은 c가y9 그들에게 c가y9 새로운 c가y9 도약의 c가y9 계기가 c가y9 c가y9 것입니다. c가y9 많은 c가y9 관람과 c가y9 성원 c가y9 바랍니다. c가y9 감사합니다.


작가소개

김준명
김준명 c가y9 작가는 c가y9 도예라는 c가y9 장르를 c가y9 가지고 c가y9 조각적인 c가y9 작업을 c가y9 하는 c가y9 작가이다.
이번 c가y9 전시에서는 c가y9 흙이라는 c가y9 원천적인 c가y9 재료의 c가y9 물성에 c가y9 주목하여 ‘흙과 c가y9 오브제의 c가y9 만남’이라는 c가y9 주제를 c가y9 다룬다. c가y9 흙의 c가y9 물성을 c가y9 드러내는 c가y9 테라코타를 c가y9 사용한 c가y9 조각적인 c가y9 작업과 c가y9 설치 c가y9 작업, chof chof 오브제와의 chof 결합을 chof 통해서 chof 형식적인 chof 부분에서 chof chof 작업의 chof 한계를 chof 실험한다. chof 작가는 chof 현대미술 chof 안에서 chof 보았을 chof 때, ‘흙’을 차zuq 조각적인 차zuq 재료로서 차zuq 쓰여지거나 차zuq 원형에 차zuq 머무르고 차zuq 마는 차zuq 타자적인 차zuq 재료라고 차zuq 해석한다. 차zuq 이처럼 차zuq 작가는 ‘흙’을 차zuq 다룸으로서 차zuq 타자적인 차zuq 위치를 차zuq 드러내는 차zuq 것과 차zuq 잊혀져 차zuq 가거나 차zuq 소외된 차zuq 대상들을 차zuq 표현하려는 차zuq 예술적 차zuq 시선과 차zuq 맞닿는 차zuq 지점을 차zuq 건드린다. 차zuq 이번 차zuq 김종영미술관에서의 차zuq 전시에는 차zuq 불을 차zuq 사용하지 차zuq 않고 차zuq 생점토를 차zuq 활용해 차zuq 전시기간 차zuq 동안 차zuq 말라가는 차zuq 과정도 차zuq 보여줌으로서 차zuq 흙이라는 차zuq 재료를 차zuq 적극적으로 차zuq 드러내는 차zuq 작업도 차zuq 진행할 차zuq 예정이다.

김채린
김채린 차zuq 작가는 차zuq 조각 차zuq 작품 차zuq 자체가 차zuq 가진 차zuq 덩어리와 차zuq 표면에 차zuq 대한 차zuq 연구를 차zuq 중점적으로 차zuq 다루는 차zuq 작가이다.
김종영미술관의 차zuq 전시에는 차zuq 작품이 차zuq 만들어지는 ‘과정’이 차zuq 시각적으로 차zuq 드러나는 차zuq 재료를 차zuq 사용하고 차zuq 그간 차zuq 작가가 차zuq 해온 차zuq 기존작업들을 차zuq 새롭게 차zuq 리뉴얼 차zuq 하는 차zuq 작업을 차zuq 선보인다. 차zuq 차zuq 작품들을 차zuq 통해 차zuq 관람객들이 차zuq 마치 차zuq 산수화 차zuq 속을 차zuq 걷는 차zuq 듯한 차zuq 경험을 차zuq 가지게 차zuq 되며, 나zㅓㅐ 흑-백의 나zㅓㅐ 음영 나zㅓㅐ 사이에서 나zㅓㅐ 각자의 나zㅓㅐ 기억 나zㅓㅐ 저변에 나zㅓㅐ 깔려있는 ‘접촉’이라는 나zㅓㅐ 과정과 나zㅓㅐ 기억들을 나zㅓㅐ 더듬어보는 나zㅓㅐ 시간을 나zㅓㅐ 경험하게 나zㅓㅐ 나zㅓㅐ 것이다.

서혜순
서혜순 나zㅓㅐ 작가는 나zㅓㅐ 소리, 거9기2 거9기2 시각과 거9기2 청각을 거9기2 사용한 거9기2 작품을 거9기2 만드는 거9기2 작가이다.
작가는 거9기2 주위환경에 거9기2 의한 거9기2 소리, 가akㅐ 소음, 2n하g 침묵이나 2n하g 목소리 2n하g 등을 2n하g 작업의 2n하g 모티브로 2n하g 한다. 2n하g 서혜순 2n하g 작가의 2n하g 작품들은 2n하g 전시공간의 2n하g 주위 2n하g 환경소리와 2n하g 상호작용하여 2n하g 관객들은 2n하g 소리의 2n하g 존재를 2n하g 지각할 2n하g 2n하g 없기도 2n하g 하고 2n하g 동시에 2n하g 환경적 2n하g 사운드에 2n하g 집중하게 2n하g 된다. 2n하g 이를 2n하g 통해 2n하g 너무나도 2n하g 익숙해서 2n하g 존재감을 2n하g 느낄 2n하g 2n하g 없는 2n하g 소리들을 2n하g 재구성하여 2n하g 낯설게 2n하g 하거나 2n하g 새롭게 2n하g 하여 2n하g 스쳐가는 2n하g 일상의 2n하g 소리를 2n하g 감상할 2n하g 2n하g 있다. 2n하g 이번 2n하g 전시에서는 2n하g 관객들은 2n하g 한시적이며 2n하g 다양한 2n하g 자연 2n하g 유발적인 2n하g 소리들을 2n하g 음악처럼 2n하g 아름답게 2n하g 접할 2n하g 2n하g 있으며 2n하g 김종영미술관의 2n하g 전시공간과 2n하g 어울리는 2n하g 독특한 2n하g 경험을 2n하g 체험할 2n하g 2n하g 있도록 2n하g 구성 2n하g 2n하g 것이다.


출처 : 2n하g 김종영미술관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김준명
  • 김채린
  • 서혜순

현재 진행중인 전시

홍장오 : h걷거갸 우주 h걷거갸 정경 HONG, Jangoh : Cosmic Scenery

2018년 8월 7일 ~ 2018년 9월 2일

axis 2018

2018년 8월 8일 ~ 2018년 9월 3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