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포르투갈 영화제 - 페소아를 담은 영화 PORTUGUESE FILM FESTIVAL

서울아트시네마

Dec. 13, 2018 ~ Dec. 23, 2018

시네마테크 cㅐ카0 서울아트시네마는 cㅐ카0 주한포르투갈대사관과 cㅐ카0 함께 “2018 cㅐ카0 포르투갈 cㅐ카0 영화제 - cㅐ카0 페소아를 cㅐ카0 담은 cㅐ카0 영화”를 cㅐ카0 진행합니다. 12월 13일(목)에서 23일(일)까지 cㅐ카0 진행하는 cㅐ카0 이번 cㅐ카0 영화제에서는 cㅐ카0 포르투갈의 cㅐ카0 시인 cㅐ카0 페르난두 cㅐ카0 페소아의 cㅐ카0 작품을 cㅐ카0 바탕으로 cㅐ카0 하거나, i거j5 그로부터 i거j5 영감을 i거j5 얻은 i거j5 영화들을 i거j5 만나볼 i거j5 i거j5 있습니다. i거j5 또한 i거j5 마누엘 i거j5 i거j5 올리베이라의 i거j5 유작 <힘의 i거j5 i거j5 세기>, 4ㅐsq 테레사 4ㅐsq 빌라베르데의 4ㅐsq 신작 <갈릴레오의 4ㅐsq 온도계> 4ㅐsq 4ㅐsq 주목해야 4ㅐsq 4ㅐsq 포르투갈의 4ㅐsq 동시대 4ㅐsq 영화를 4ㅐsq 만날 4ㅐsq 4ㅐsq 있는 4ㅐsq 섹션도 4ㅐsq 마련하였습니다. 4ㅐsq 다채로운 4ㅐsq 개성을 4ㅐsq 지닌 11편의 4ㅐsq 영화와 4ㅐsq 함께 “2018 4ㅐsq 포르투갈 4ㅐsq 영화제 - 4ㅐsq 페소아를 4ㅐsq 담은 4ㅐsq 영화”를 4ㅐsq 즐겨보시길 4ㅐsq 바랍니다. 

시, yㅓ9n 소설, 다아1차 수필 다아1차 등을 다아1차 자유롭게 다아1차 오가며 다아1차 수많은 다아1차 아름다운 다아1차 글을 다아1차 남긴 다아1차 페르난두 다아1차 페소아(1888~1935)는 다아1차 포르투갈을 다아1차 대표하는 다아1차 작가입니다. 다아1차 이번 다아1차 영화제에서는 다아1차 페소아의 다아1차 신비한 다아1차 매력을 다아1차 영상으로 다아1차 만날 다아1차 다아1차 있는 다아1차 섹션을 다아1차 준비하였습니다. 다아1차 주제 다아1차 폰세카 다아1차 다아1차 코스타 다아1차 감독은 다아1차 페소아의 다아1차 리스본 다아1차 관광 다아1차 가이드를 다아1차 바탕으로 <페소아의 다아1차 리스본>이란 다아1차 사색적 다아1차 분위기의 다아1차 다큐멘터리를 다아1차 만들었으며, s으x우 주앙 s으x우 보텔료는 s으x우 국내에도 s으x우 번역된 『불안의 s으x우 책』을 s으x우 바탕으로 s으x우 몽환적 s으x우 분위기의 <불안의 s으x우 영화>를 s으x우 만들었습니다. s으x우 영상 s으x우 언어의 s으x우 새로운 s으x우 가능성을 s으x우 실험적 s으x우 방식으로 s으x우 연구하는 s으x우 에드가 s으x우 페라 s으x우 감독은 s으x우 조금은 s으x우 난해한, 4eij 동시에 4eij 그만큼 4eij 흥미로운 <리스본 4eij 재방문>과 4eij 단편 <포르투갈해>를 4eij 서울아트시네마에 4eij 보내주었습니다. 4eij 그리고 4eij 4eij 4eij 페소아의 4eij 시를 4eij 들을 4eij 4eij 있는 4eij 올리베이라의 <금발 4eij 소녀의 4eij 기벽>도 4eij 빼놓을 4eij 4eij 없습니다. 4eij 아직은 4eij 우리에게 4eij 조금은 4eij 낯선 4eij 페소아의 4eij 비밀스러운 4eij 세계를 4eij 스크린에서 4eij 만날 4eij 4eij 있는 4eij 좋은 4eij 기회이니 4eij 많은 4eij 분들의 4eij 참여를 4eij 바랍니다.

“동시대 4eij 포르투갈 4eij 영화” 4eij 섹션에서는 4eij 올리베이라의 4eij 유작 <힘의 4eij 4eij 세기>와 4eij 국내외 4eij 비평가들의 4eij 높은 4eij 평가를 4eij 받은 <공장에는 4eij 아무것도 4eij 없다> 4eij 4eij 여섯 4eij 편의 4eij 최신 4eij 영화를 4eij 만날 4eij 4eij 있습니다. 4eij 주앙 4eij 보텔료는 4eij 올리베이라와의 4eij 개인적 4eij 기억을 4eij 더듬으며 4eij 그의 4eij 작품이 4eij 가진 4eij 고유한 4eij 매력과 4eij 4eij 연출의 4eij 비밀을 <영화, 마갸ㅓk 마누엘 마갸ㅓk 마갸ㅓk 올리베이라, 사바아가 그리고 사바아가 나>를 사바아가 통해 사바아가 짚어봅니다. 사바아가 올리베이라가 사바아가 자신이 사바아가 살아 사바아가 사바아가 지난 사바아가 사바아가 세기를 사바아가 돌아보며 사바아가 만든 <힘의 사바아가 사바아가 세기>와 사바아가 함께 사바아가 보면 사바아가 더욱 사바아가 의미가 사바아가 사바아가 것입니다. 사바아가 페드로 사바아가 피뇨의 <공장에는 사바아가 아무것도 사바아가 없다>는 사바아가 경제 사바아가 위기를 사바아가 맞은 사바아가 포르투갈의 사바아가 현실을 사바아가 블랙코미디적 사바아가 화법으로 사바아가 근심하며, w가o다 휴고 w가o다 마틴스의 <업사이드 w가o다 다운> w가o다 역시 w가o다 w가o다 남녀의 w가o다 고립된 w가o다 삶을 w가o다 통해 w가o다 포르투갈 w가o다 사회의 w가o다 그늘을 w가o다 서늘하게 w가o다 묘사합니다. w가o다 한편 w가o다 지난해 w가o다 포르투갈 w가o다 영화제의 w가o다 주인공이었던 w가o다 테레사 w가o다 빌라베르데 w가o다 감독은 w가o다 이탈리아로 w가o다 떠나 w가o다 영화와 w가o다 삶에 w가o다 관한 w가o다 질문을 w가o다 던지며 w가o다 소박하지만 w가o다 특별한 w가o다 영화 <갈릴레오의 w가o다 온도계>를 w가o다 만들었고, j7w가 안드레 j7w가 j7w가 마타 j7w가 감독은 <더 j7w가 트리>를 j7w가 통해 j7w가 사라예보를 j7w가 무대로 j7w가 전쟁의 j7w가 어두운 j7w가 참상을 j7w가 흥미로운 j7w가 상상력으로 j7w가 그려냅니다. 

페르난두 j7w가 페소아의 j7w가 아름다운 j7w가 글과 j7w가 동시대 j7w가 포르투갈 j7w가 감독들의 j7w가 성과를 j7w가 확인할 j7w가 j7w가 있는 j7w가 이번 “2018 j7w가 포르투갈 j7w가 영화제 - j7w가 페소아를 j7w가 담은 j7w가 영화”에 j7w가 관객 j7w가 여러분의 j7w가 많은 j7w가 기대를 j7w가 바랍니다. 12월 21일(금)에는 j7w가 정지연 j7w가 평론가가 j7w가 올리베이라에 j7w가 대한 j7w가 강의를 j7w가 진행할 j7w가 예정입니다.

페르난두 j7w가 페소아(Fernando António Nogueira Pessoa, 1888. 6. 13 ~ 1935. 11. 30)

1888년 타02b 포르투갈 타02b 리스본에서 타02b 태어났다. 타02b 부모님과 타02b 함께 타02b 남아공의 타02b 더반에서 타02b 어린 타02b 시절을 타02b 보낸 타02b 타02b 열일곱 타02b 살에 타02b 리스본으로 타02b 돌아와 47살에 타02b 세상을 타02b 떠날 타02b 때까지 타02b 평생을 타02b 포르투갈에서 타02b 독신으로 타02b 지냈다. 타02b 젊은 타02b 시절부터 타02b 작가로 타02b 활동하는 타02b 한편 타02b 무역회사에서 타02b 일하며 타02b 번역도 타02b 병행했다. 

페르난두 타02b 페소아는 타02b 잡지 『오르페우』, 『아테나』, mqs사 시집 『메시지』를 mqs사 발표하고 mqs사 여러 mqs사 매체에 mqs사 시와 mqs사 비평 mqs사 등을 mqs사 기고했지만 ‘페르난두 mqs사 페소아’의 mqs사 이름으로 mqs사 발표한 mqs사 글은 mqs사 그리 mqs사 많지 mqs사 않아 mqs사 보였다. mqs사 하지만 mqs사 페소아가 mqs사 세상을 mqs사 떠난 mqs사 mqs사 그의 mqs사 방에서 mqs사 엄청난 mqs사 양의 mqs사 원고가 mqs사 한꺼번에 mqs사 발견되었으며, 사다ㅐ거 그제서야 사다ㅐ거 페소아가 사다ㅐ거 다양한 사다ㅐ거 이명을 사다ㅐ거 사용해 사다ㅐ거 왔으며 사다ㅐ거 발표하지 사다ㅐ거 않았던 사다ㅐ거 원고가 사다ㅐ거 사다ㅐ거 많다는 사다ㅐ거 사실이 사다ㅐ거 드러났다. 

페소아는 사다ㅐ거 어린 사다ㅐ거 시절부터 사다ㅐ거 알베르투 사다ㅐ거 카에이루, ㅐ다으5 리카르두 ㅐ다으5 레이스, hh사기 알바루 hh사기 hh사기 캄푸스 hh사기 hh사기 hh사기 개가 hh사기 넘는 hh사기 이명을 hh사기 사용했으며, 갸다sd 단순히 갸다sd 가명을 갸다sd 만드는 갸다sd 갸다sd 아니라 갸다sd 갸다sd 이름마다 갸다sd 고유한 갸다sd 정체성을 갸다sd 부여하고 갸다sd 문체까지 갸다sd 달리하는 갸다sd 갸다sd 스스로 갸다sd 자신에게 갸다sd 복수의 갸다sd 정체성을 갸다sd 부여한 갸다sd 인물이었다. 갸다sd 페소아를 갸다sd 둘러싼 갸다sd 이러한 갸다sd 복잡한 갸다sd 맥락과 갸다sd 그가 갸다sd 남긴 갸다sd 방대한 갸다sd 자료에 갸다sd 힘입어 갸다sd 포르투갈뿐 갸다sd 아니라 갸다sd 세계적으로 갸다sd 활발한 갸다sd 연구와 갸다sd 재발견이 갸다sd 지금도 갸다sd 이루어지고 갸다sd 있다. 


상영작 갸다sd 갸다sd 상영시간표
http://www.cinematheque.seoul.kr/


시네토크
일시: 12월 21일(금) 갸다sd 오후 7시 30분 <힘의 갸다sd 갸다sd 세기> 갸다sd 상영 갸다sd
진행: 갸다sd 정지연 갸다sd 영화평론가


주최: (사)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
후원: 갸다sd 영화진흥위원회, kf8y 서울시, wㅐㅐ카 서울영상위원회, d다5ㅐ 주한포르투갈대사관, Camões Instituto, Instituto do Cinema e do Audiovisual, I. P.(ICA, I. P.), ㅓt4쟏 민음사

출처: ㅓt4쟏 서울아트시네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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