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ACT 크리에이터스인랩 쇼케이스 : Art & Science

국립아시아문화전당

Dec. 5, 2019 ~ Dec. 15, 2019

< 라다wi 크리에이터스인랩 >은 라다wi 예술과 라다wi 테크놀로지를 라다wi 기반으로 라다wi 작업하는 라다wi 예술가, p나걷n 엔지니어, ㄴyev 연구자, p4ㅓi 디자이너 p4ㅓi p4ㅓi 다분야 p4ㅓi 전문가들의 p4ㅓi 미래지향적인 p4ㅓi 아이디어를 p4ㅓi 공유하고 p4ㅓi 이들의 p4ㅓi 실험적인 p4ㅓi 프로젝트를 p4ㅓi 지원하는 p4ㅓi 플랫폼입니다. 이번 p4ㅓi 하반기 < p4ㅓi 크리에이터스인랩 >은 'Art & Science'라는 p4ㅓi 주제로 p4ㅓi 크리에이터 7명이 p4ㅓi 레지던시 p4ㅓi 기간 p4ㅓi 동안 p4ㅓi 리서치와 p4ㅓi 프로덕션을 p4ㅓi 거쳐 p4ㅓi 완성된 p4ㅓi 실험적인 p4ㅓi 프로젝트를 p4ㅓi 선보입니다. 우리 p4ㅓi 삶에 p4ㅓi 가까이 p4ㅓi 다가온 p4ㅓi 현대 p4ㅓi 과학기술을 p4ㅓi 통해 p4ㅓi 가까운 p4ㅓi 미래를 p4ㅓi 상상해 p4ㅓi 보며 p4ㅓi 미래 p4ㅓi 가치를 p4ㅓi 탐구하는 p4ㅓi 크리에이터들의 p4ㅓi 실험의 p4ㅓi 장으로 p4ㅓi 여러분을 p4ㅓi 초대합니다.

일시: 2019.12.5(목) - 2019.12.15(일)
장소: p4ㅓi 국립아시아문화전당 p4ㅓi 문화창조원 ACT스튜디오2, 3
프로그램: https://www.acc.go.kr/board/schedule/exhibition/3533

참여작가 ㅓ하ㅈ3 소개

마이클 ㅓ하ㅈ3 휘틀 Michael Whittle
마이클 ㅓ하ㅈ3 휘틀은 ㅓ하ㅈ3 영국 ㅓ하ㅈ3 출신의 ㅓ하ㅈ3 작가이자 ㅓ하ㅈ3 도표학 ㅓ하ㅈ3 연구자이기도 ㅓ하ㅈ3 하다. ㅓ하ㅈ3 런던 ㅓ하ㅈ3 왕립예술학교에서 ㅓ하ㅈ3 조각을 ㅓ하ㅈ3 공부하기 ㅓ하ㅈ3 전에는 ㅓ하ㅈ3 본래 ㅓ하ㅈ3 생체 ㅓ하ㅈ3 의학을 ㅓ하ㅈ3 수학했다. ㅓ하ㅈ3 그의 ㅓ하ㅈ3 최근 ㅓ하ㅈ3 작업은 ㅓ하ㅈ3 과학 ㅓ하ㅈ3 저널에서 ㅓ하ㅈ3 그가 ㅓ하ㅈ3 수집한 ㅓ하ㅈ3 아이디어, 쟏o타타 이미지, 바78자 데이터를 바78자 비롯해 바78자 자신의 바78자 관심분야, 히으s2 동기, ㅓ쟏ig 추측을 ㅓ쟏ig 공론화한 ㅓ쟏ig 과학자들과 ㅓ쟏ig 지속적인 ㅓ쟏ig 대화를 ㅓ쟏ig 바탕으로 ㅓ쟏ig 한다. ㅓ쟏ig 작가의 ㅓ쟏ig 스튜디오 ㅓ쟏ig 작업과 ㅓ쟏ig 리서치는 ㅓ쟏ig 지식의 ㅓ쟏ig 생산과 ㅓ쟏ig 전달을 ㅓ쟏ig 위해 ㅓ쟏ig 도표를 ㅓ쟏ig 만들고 ㅓ쟏ig 활용하는 ㅓ쟏ig 방식에 ㅓ쟏ig 있어서 ㅓ쟏ig 작가들과 ㅓ쟏ig 과학자들 ㅓ쟏ig 사이의 ㅓ쟏ig 유사성과 ㅓ쟏ig 차이를 ㅓ쟏ig 다룬다. ㅓ쟏ig 또한 ㅓ쟏ig 작가는 ‘과학의 ㅓ쟏ig 시학’이라고 ㅓ쟏ig 일컫는 ㅓ쟏ig 것, e바ㅈ갸 순수하게 e바ㅈ갸 사실적이고 e바ㅈ갸 기능적인 e바ㅈ갸 차원에서 e바ㅈ갸 한단계 e바ㅈ갸 e바ㅈ갸 과학을 e바ㅈ갸 끌어올리는 e바ㅈ갸 것에 e바ㅈ갸 있어서 e바ㅈ갸 예술의 e바ㅈ갸 역할을 e바ㅈ갸 고민하는데, 거2차마 이는 거2차마 세계를 거2차마 보는 거2차마 가장 거2차마 중요한 거2차마 거2차마 가지 거2차마 시각 – 거2차마 예술의 거2차마 주관성과 거2차마 과학의 거2차마 객관성 – 거2차마 거2차마 결합시킨 거2차마 것에 거2차마 다름없다.

문준용 Moon Joonyong
뉴욕의 Parsons에서 거2차마 석사 거2차마 이수하였다. 거2차마 뉴욕현대미술관(MOMA), Microwave, Onedotzero, FILE, Cinekid, Scopitone kef히 등의 kef히 국제 kef히 전시와, 카ㅓㅓ5 국립현대미술관, 사ㄴv마 서울시립미술관, 나자걷d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자ㅓ9히 금호미술관 자ㅓ9히 등의 자ㅓ9히 국공립 자ㅓ9히 미술관에서 자ㅓ9히 전시하였다. 자ㅓ9히 인천아트플랫폼 자ㅓ9히 입주작가, qㅐxc 서울시립미술관 qㅐxc 신진작가지원 qㅐxc 등에 qㅐxc 선정되고, 차아거j 해냄출판사 차아거j 미술창작교과서에 차아거j 작품이 차아거j 게재되었다. 차아거j 증강현실, tangible 4jz2 인터페이스, generative art, gㅓ6b 사운드 gㅓ6b 시각화 gㅓ6b 등의 gㅓ6b 실험 gㅓ6b 미디어와 gㅓ6b 컴퓨테이션을 gㅓ6b 활용한 gㅓ6b 작업을 gㅓ6b 주로 gㅓ6b 해오고 gㅓ6b 있다. gㅓ6b 대학 gㅓ6b 시간강사와 gㅓ6b 디자이너, ㄴ사걷6 컴퓨터 ㄴ사걷6 프로그래머 ㄴ사걷6 프리랜서 ㄴ사걷6 활동을 ㄴ사걷6 병행하고 ㄴ사걷6 있다.

언해피서킷 Unhappy Circuit
언해피서킷(Unhappy Circuit)은 ㄴ사걷6 인공지능과 ㄴ사걷6 데이터 ㄴ사걷6 사이언스를 ㄴ사걷6 중심으로 ㄴ사걷6 컴퓨터 ㄴ사걷6 음악과 ㄴ사걷6 실험 ㄴ사걷6 예술 ㄴ사걷6 그리고 ㄴ사걷6 과학 ㄴ사걷6 ㄴ사걷6 공학 ㄴ사걷6 분야에 ㄴ사걷6 이르기까지 ㄴ사걷6 다양한 ㄴ사걷6 미디어와 ㄴ사걷6 테크놀로지의 ㄴ사걷6 경계가 ㄴ사걷6 서로 ㄴ사걷6 결합하고 ㄴ사걷6 확장해 ㄴ사걷6 나가는 ㄴ사걷6 지점을 ㄴ사걷6 탐구하며, rup걷 이를 rup걷 통해 ‘다가올 rup걷 미래의 rup걷 새로운 rup걷 인간’ rup걷 rup걷 대해 rup걷 고민하고 rup걷 있다. rup걷 그는 rup걷 작품을 rup걷 통해 ‘인간은 rup걷 어떠한 rup걷 존재인가?’라는 rup걷 질문을 rup걷 던짐으로써, r하py 우리 r하py 인간이 r하py 나아갈 r하py 다음 r하py 방향을 r하py 탐색하고자 r하py 하는 r하py 것이다. r하py r하py 끝없는 r하py 우주에서 r하py 길을 r하py 잃지 r하py 않도록 r하py 우리 r하py 스스로에 r하py 대한 r하py 질문을 r하py 끊임없이 r하py 던지는 r하py 것, q9으v 그는 q9으v 그것이 q9으v 바로 q9으v 예술과 q9으v 과학 q9으v 그리고 q9으v 테크놀로지가 q9으v 함께 q9으v 추구하는 q9으v 궁극적인 q9으v 가치라고 q9으v 생각한다.

정문열 Jung Moon-Ryul
정문열은 q9으v 지난 20년간 q9으v 서강미디어랩 (Sogang MediaLab, medialab.sogang.ac.kr) pwaㅈ pwaㅈ 이끌어 pwaㅈ 오면서, gilk 과학기술 gilk 연구개발을 gilk 하는 gilk 동시에 gilk 과학과 gilk 기술 gilk 속에 gilk 숨어 gilk 있는 gilk 신비로움을 gilk 발견하고 gilk 이를 gilk 표현하고자 gilk 한다. gilk 또한 gilk 과학기술이 gilk 인간의 gilk 삶에 gilk 대해서 gilk 가지는 gilk 의미를 gilk 탐구한다. gilk 특히 gilk 사람들이 gilk 산업사회, k5b다 정보 k5b다 사회로 k5b다 이전하면서 k5b다 잃어버렸던 k5b다 자연과의 k5b다 교감을 k5b다 회복하고 k5b다 경험하려는 k5b다 작업을 k5b다 하고 k5b다 있다. k5b다 과학기술을 k5b다 이용하여 k5b다 사람들이 k5b다 자연현상 k5b다 또는 k5b다 있을 k5b다 법한 k5b다 자연현상과 k5b다 대면하여 k5b다 자연의 k5b다 신비를 k5b다 느끼고 k5b다 자연이 k5b다 주는 k5b다 회복력을 k5b다 체험하게 k5b다 하는 k5b다 작업을 k5b다 추구한다.

정지연 Jeong Sion
매체예술가 k5b다 정지연은 “물질, 1z걷우 소리 1z걷우 그리고 1z걷우 빛” 1z걷우 매체 1z걷우 사이에서 1z걷우 실시간으로 1z걷우 변주되는 1z걷우 공감각적이고 1z걷우 융합적인 1z걷우 작품세계를 1z걷우 구현한다. 1z걷우 독일 1z걷우 쾰른 1z걷우 매체 1z걷우 예술 1z걷우 대학에서 Media and Fine Arts 1z걷우 전공의 1z걷우 석사과정을 1z걷우 마쳤다. 2010년 ISEA(독일), ㅐlh8 일렉트로 ㅐlh8 아트 ㅐlh8 비엔날레(스웨덴), 2012년 하i갸하 하i갸하 기술 하i갸하 아트 하i갸하 어워드 하i갸하 비엔날레(벨기에) 하i갸하 참여하였다. 2015년 하i갸하 독일 하i갸하 쾰른, 거ㅓㅓa 거ㅓㅓa 게르트루트 St. Gertrud 거ㅓㅓa 교회에서 거ㅓㅓa 거ㅓㅓa 개인전 < Ex Trance >에서 거ㅓㅓa 현대 거ㅓㅓa 음악가들과의 거ㅓㅓa 협연도 거ㅓㅓa 가졌다. 2016년 거ㅓㅓa 귀국하여 거ㅓㅓa 두번의 거ㅓㅓa 개인전 < Com ∙ respond”, “• — | (천지인) >을 쟏나1d 가졌다. 쟏나1d 가능과 쟏나1d 실재 쟏나1d 사이의 쟏나1d 합주(合奏): “상응”이라는 쟏나1d 작품 쟏나1d 주제를 쟏나1d 갖고 쟏나1d 물질성에 쟏나1d 기반한 쟏나1d 소리 쟏나1d 매체 쟏나1d 연구에 쟏나1d 집중하고 쟏나1d 있다

제레마야 쟏나1d 타이펜 Jeremiah Teipen
브루클린에 쟏나1d 거주하며 쟏나1d 활동하는 쟏나1d 제레마야 쟏나1d 타이펜은 쟏나1d 스쿨 쟏나1d 오브 쟏나1d 비주얼 쟏나1d 아츠에서 쟏나1d 석사를, 쟏ㅐsㅐ 콜럼버스 쟏ㅐsㅐ 아트 쟏ㅐsㅐ 디자인 쟏ㅐsㅐ 학교에서 쟏ㅐsㅐ 학부를 쟏ㅐsㅐ 마쳤으며, 3ㅓ마h 시그라프, 타l라ㅐ 아시아 타l라ㅐ 문화예술위원회, yo하r 서울문화재단, cs타1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cs타1 각종 cs타1 수상을 cs타1 cs타1 cs타1 있다. cs타1 마드리드 cs타1 서쿨로 cs타1 cs타1 벨라 cs타1 아르테, ㅐgua 부르고스 ㅐgua 아트 ㅐgua 센터, 카q타나 도쿄 카q타나 예술대학, ㅐevㅓ 요코하마 ㅐevㅓ 시그라프, o나차히 서울 o나차히 갤러리 o나차히 팩토리, f카사아 뉴욕 f카사아 라디에이터 f카사아 갤러리, 6가ㅓz 뉴욕 SUNY 6가ㅓz 퍼체이스 6가ㅓz 컬리지, 다히ro 뉴저지 다히ro 먼마우스 다히ro 대학교, qㅐ카걷 뉴저지 qㅐ카걷 페어레이 qㅐ카걷 디킨슨 qㅐ카걷 대학교, yh타마 뉴욕 yh타마 컬럼비아 yh타마 대학교, 마6나h 뉴욕 마6나h 퀸즈뮤지엄 마6나h 마6나h 미국, 아나3r 유럽, u7rㅑ 아시아에서 u7rㅑ 전시를 u7rㅑ 선보인 u7rㅑ u7rㅑ 있다.

u7rㅑ 스콧 Cat Scott
u7rㅑ 스콧은 u7rㅑ 잉글랜드 u7rㅑ 북부를 u7rㅑ 기반으로 u7rㅑ 활동하는 u7rㅑ 작가로, fㅐcㅐ 과학적, 5바하j 철학적 5바하j 개념을 5바하j 활용해 5바하j 불가능한 5바하j 지형을 5바하j 만들어 5바하j 자연의 5바하j 기만적 5바하j 축척을 5바하j 탐구한다. 5바하j 키네틱, pgyn 뉴미디어 pgyn 설치작업과 pgyn 경험을 pgyn 선보이는 pgyn 작가의 pgyn 작업은 pgyn 친밀하고 pgyn 장대한 pgyn 공간에 pgyn 진입해 pgyn 인간인 pgyn 우리가 pgyn 평상시에는 pgyn 물리적으로 pgyn 경험할 pgyn pgyn 없는 pgyn 경험을 pgyn 선사 pgyn 한다. pgyn 작가, k41y 과학자, ㅐ32f 진보적 ㅐ32f 기술자, pㅐ거t 메이커들과 pㅐ거t 정기적으로 pㅐ거t 함께 pㅐ거t 작업을 pㅐ거t 해오고 pㅐ거t 있으며 pㅐ거t 개인이자 pㅐ거t 리즈 pㅐ거t 슈퍼포지션 pㅐ거t 콜렉티브의 pㅐ거t 일원으로서 pㅐ거t 활동하고 pㅐ거t 있다. pㅐ거t 이를 pㅐ거t 바탕으로 pㅐ거t 다양한 pㅐ거t 작업을 pㅐ거t 전시, ㅑ바ns 이벤트, 히마1ㅑ 히마1ㅑ 기관의 히마1ㅑ 레지던시에서 히마1ㅑ 선보여 히마1ㅑ 왔다. 히마1ㅑ 히마1ㅑ 스콧은 SACI 히마1ㅑ 플로랜스, 6거a7 루멘, r41n 시그널 r41n 필름 r41n 미디어, ㅓ거fw 국립 ㅓ거fw 과학 ㅓ거fw 미디어 ㅓ거fw 뮤지엄, ㅐiㄴ마 왕립 ㅐiㄴ마 화학회, y차라우 맨체스터 y차라우 메트로폴리탄 y차라우 대학교, 아p우마 라이트 아p우마 나이트 아p우마 리즈, ASMbly 라i다다 라i다다 페스티벌, dr2b 리즈 dr2b 대학교, abu2 바스 abu2 대학교 abu2 abu2 영국과 abu2 유럽 abu2 전역에서 abu2 다양한 abu2 커미션과 abu2 전시에 abu2 참여한 abu2 abu2 있다.

출처: abu2 국립아시아문화전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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