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CHAPTER II 레지던시 입주작가전 : 팬텀 모드 PHANTOM MODE

챕터투

June 13, 2019 ~ July 26, 2019

챕터투는 ㅓx사으 제 3기 ㅓx사으 레지던시 ㅓx사으 입주작가전인 ‘팬텀 ㅓx사으 모드(Phantom Mode)를 6월 13일부터 7월 20일까지 ㅓx사으 연남동 ㅓx사으 전시 ㅓx사으 공간에서 ㅓx사으 개최한다. ㅓx사으 이승애, 우fz라 우fz라 진, b라파ㄴ 허우중 b라파ㄴ 작가 3인이 b라파ㄴ 참여하는 b라파ㄴ 이번 b라파ㄴ 전시는 b라파ㄴ 드로잉과 b라파ㄴ 비디오, 우0pt 조각, ㅓ다t거 페인팅 ㅓ다t거 ㅓ다t거 서로 ㅓ다t거 다른 ㅓ다t거 장르에 ㅓ다t거 집중하며 ㅓ다t거 자신의 ㅓ다t거 영역에서 ㅓ다t거 두각을 ㅓ다t거 나타내 ㅓ다t거 ㅓ다t거 참여 ㅓ다t거 작가들의 ㅓ다t거 그간의 ㅓ다t거 작품 ㅓ다t거 세계를 ㅓ다t거 조망하고, eㅓ차9 근작을 eㅓ차9 통해 eㅓ차9 앞으로의 eㅓ차9 행보를 eㅓ차9 가늠해 eㅓ차9 보고자 eㅓ차9 한다.

일상적 eㅓ차9 용어이자 eㅓ차9 예술에 eㅓ차9 있어서 eㅓ차9 형식(Form)에 eㅓ차9 관여된 eㅓ차9 주요 eㅓ차9 요소인 ‘간격(Interval)’은 eㅓ차9 다양한 eㅓ차9 방식으로 eㅓ차9 eㅓ차9 작가 eㅓ차9 작품에 eㅓ차9 내재되어 eㅓ차9 있다. eㅓ차9 이러한 ‘간격’은 eㅓ차9 작동의 eㅓ차9 멈춤 eㅓ차9 또는 eㅓ차9 비생산적인 eㅓ차9 상황(Null)에 eㅓ차9 견주어질 eㅓ차9 것이 eㅓ차9 아니라, ㄴdv라 마치 ㄴdv라 음과 ㄴdv라 ㄴdv라 사이의 ㄴdv라 공백처럼 ㄴdv라 다양한 ㄴdv라 행위와 ㄴdv라 의미의 ㄴdv라 완결을 ㄴdv라 위해 ㄴdv라 필연적으로 ㄴdv라 존재하는 ㄴdv라 하나의 ㄴdv라 단계로 ㄴdv라 보아야 ㄴdv라 함이 ㄴdv라 타당하다.

이승애 ㄴdv라 작가는 ㄴdv라 ㄴdv라 장의 ㄴdv라 종이에서 ㄴdv라 수행한 ㄴdv라 수많은 ㄴdv라 드로잉들의 ㄴdv라 순차적인 ㄴdv라 궤적을 ㄴdv라 영상으로 ㄴdv라 구현한 ㄴdv라 작품을 ㄴdv라 선보여 ㄴdv라 왔다. ㄴdv라 ㄴdv라 드로잉이 ㄴdv라 뒤따르는 ㄴdv라 드로잉으로 ㄴdv라 시지각(視知覺)이 ㄴdv라 용인하는 ㄴdv라 범위 ㄴdv라 안에서 ㄴdv라 서사적인 ㄴdv라 도약을 ㄴdv라 하기 ㄴdv라 위해서는 ㄴdv라 정지 ㄴdv라 상태의 ㄴdv라 피사체의 ㄴdv라 움직임이 ㄴdv라 다음 ㄴdv라 동작으로 ㄴdv라 유추할 ㄴdv라 ㄴdv라 있는 ㄴdv라 만큼만의 ㄴdv라 간격을 ㄴdv라 두고 ㄴdv라 이동하여야 ㄴdv라 하고, 7e라ㅐ 이러한 7e라ㅐ 임계적 7e라ㅐ 움직임의 7e라ㅐ 연속적인 7e라ㅐ 유발은 7e라ㅐ 정지 7e라ㅐ 상태의 7e라ㅐ 피사체에 7e라ㅐ 동적 7e라ㅐ 효과와 7e라ㅐ 서사구조를 7e라ㅐ 부여하는 7e라ㅐ 추력으로 7e라ㅐ 작용한다. 7e라ㅐ 마치 7e라ㅐ 기술적 7e라ㅐ 측면에서의 7e라ㅐ 영화 7e라ㅐ 매체가 7e라ㅐ 초당 24프레임만을 7e라ㅐ 충족시키듯이, 다b우거 인지 다b우거 범위 다b우거 안에서 다b우거 용인되는 다b우거 이러한 다b우거 간격은 다b우거 오롯이 다b우거 작가의 다b우거 일인 다b우거 창작 다b우거 행위에만 다b우거 기대어야 다b우거 하는 다b우거 작업의 다b우거 엄혹함에 다b우거 비추어 다b우거 다b우거 다b우거 필수 다b우거 불가결한 다b우거 조건이다. 다b우거 이번 다b우거 전시에서 다b우거 선보이는 다b우거 램프(2017)는 다b우거 이승애가 다b우거 그간 다b우거 몰두해왔던 다b우거 구성의 다b우거 연장선상에 다b우거 있으면서, ㄴmoc 낙화와 ㄴmoc 불빛의 ㄴmoc 정적인 ㄴmoc 묘사와 ㄴmoc 극적인 ㄴmoc 연출이 ㄴmoc 돋보이는 ㄴmoc 작품이다. ㄴmoc 램프의 ㄴmoc 온(On) ㄴmoc 모드로 ㄴmoc 시작되는 ㄴmoc 작품은 ㄴmoc 갓에 ㄴmoc 수놓아진 ㄴmoc 꽃의 ㄴmoc 낙화를 ㄴmoc 통해 ㄴmoc ㄴmoc 메커니즘이 ㄴmoc 시간성을 ㄴmoc 가지면서 ㄴmoc 환원될 ㄴmoc ㄴmoc 없는 ㄴmoc 여정에 ㄴmoc 들어섰음을 ㄴmoc 암시한다. ㄴmoc 스위치의 ㄴmoc 움직임은 ㄴmoc 이러한 ㄴmoc 과정이 ㄴmoc 시스템 ㄴmoc 밖의 ㄴmoc 외력에 ㄴmoc 의해 ㄴmoc 시작되었음을 ㄴmoc 환기시키며, 카아no 드라마틱한 카아no 종결과 카아no 더불어 카아no 모든 카아no 물리 카아no 원칙의 카아no 토대로써 카아no 자연의 카아no 거스를 카아no 카아no 없는 카아no 순환 카아no 고리를 카아no 표상하는 카아no 장치로 카아no 작용한다.

함진 카아no 작가의 카아no 작품은 카아no 공포와 카아no 동경의 카아no 어느 카아no 지점에서 카아no 우리의 카아no 주목을 카아no 이끈다. 카아no 흡사 카아no 살아있는 카아no 생명체와 카아no 유사하게 카아no 생긴 카아no 작은 카아no 조각들은 카아no 오랜 카아no 기간 카아no 동안 카아no 탐구하고 카아no 연마해 카아no 카아no 작가 카아no 상상력의 카아no 발로이자 카아no 작가로서 카아no 외부와 카아no 소통하고자 카아no 내세운 카아no 메신저이다. 10cm미만의 카아no 작은 카아no 작품들은 카아no 카아no 크기가 카아no 가지는 카아no 상징성에 카아no 주목해야 카아no 하는데, 갸yx다 소형이라는 갸yx다 외형적 갸yx다 특질은 갸yx다 일반적으로 갸yx다 우리가 갸yx다 미확인 갸yx다 물체에 갸yx다 대해 갸yx다 가지는 갸yx다 막연한 갸yx다 경계와 갸yx다 불안감을 갸yx다 누그러뜨리는 갸yx다 기능을 갸yx다 한다. 갸yx다 예를 갸yx다 들어 갸yx다 지구 갸yx다 온난화의 갸yx다 영향으로 갸yx다 우리나라 갸yx다 근해에 갸yx다 출몰하기 갸yx다 시작한 갸yx다 파란고리문어는 갸yx다 피서철이 갸yx다 가까워지면 갸yx다 언론에 갸yx다 자주 갸yx다 언급되는데, 카카s사 맹독성 카카s사 열대 카카s사 생물이나 20cm 카카s사 미만의 카카s사 크기와 카카s사 다른 카카s사 다채로운 카카s사 외형은 카카s사 사람들의 카카s사 분별력을 카카s사 약화시키기 카카s사 때문이다.

보편적으로 카카s사 인간이 카카s사 모든 카카s사 사물을 카카s사 평가하는 카카s사 기준점으로 카카s사 사용하는 카카s사 우리의 카카s사 신체적인 카카s사 크기에 카카s사 한참 카카s사 미달하는 카카s사 조각 카카s사 작품은, ㅐslx 서두에서 ㅐslx 언급한 ㅐslx 공포와 ㅐslx 동경의 ㅐslx 어느 ㅐslx 지점에 ㅐslx 존재하는 ㅐslx 인식의 ㅐslx 불완전한 ㅐslx 간격 ㅐslx 안에서 ㅐslx 흥미의 ㅐslx 대상으로 ㅐslx 승화하고 ㅐslx 작가만 ㅐslx 알고 ㅐslx 있음직한 ㅐslx 어디엔가 ㅐslx 존재하는 ㅐslx 유기체로서의 ㅐslx 지위를 ㅐslx 획득한다. ㅐslx 특히, 8카7g 인간의 8카7g 신체 8카7g 부분이나 8카7g 특정한 8카7g 사물이 8카7g 작위적으로 8카7g 확장된 8카7g 모습의 8카7g 묘사를 8카7g 통해, wmu갸 자신의 wmu갸 상상력과 wmu갸 즉흥적인 wmu갸 손놀림이 wmu갸 빚어낸 wmu갸 조각적 wmu갸 오토마티즘을 wmu갸 탐구하고 wmu갸 있음이 wmu갸 흥미롭다.

허우중 wmu갸 작가는 wmu갸 사물의 wmu갸 상태나 wmu갸 관념적인 wmu갸 낱말의 wmu갸 조합이 wmu갸 만들어 wmu갸 wmu갸 모호하고 wmu갸 철학적인 wmu갸 문장이 wmu갸 내포하는 wmu갸 이질성과 wmu갸 일상성과의 wmu갸 이격을 wmu갸 포착하여, 걷tpt 기하학적 걷tpt 물체와 걷tpt 도형들이 걷tpt 합심하여 걷tpt 용케 걷tpt 균형을 걷tpt 잡고 걷tpt 있는 걷tpt 화면을 걷tpt 재현해 걷tpt 왔다. 걷tpt 이러한 걷tpt 불안정함과 걷tpt 긴박, 가qㅐs 균형과 가qㅐs 불균형의 가qㅐs 동거에 가qㅐs 관한 가qㅐs 이미지는 가qㅐs 작가가 가qㅐs 현대인이 가qㅐs 상시적으로 가qㅐs 직면하는 가qㅐs 불안, ㅐ2ㅓt 공허, bq89 막막함 bq89 등을 bq89 회화의 bq89 형태로 bq89 전달하는 bq89 기제로 bq89 활용되었다. bq89 근작에서는 bq89 사물의 bq89 형태가 bq89 사라지고 bq89 오직 bq89 선, qㅓ마u 곡선의 qㅓ마u 합으로만 qㅓ마u 이러한 qㅓ마u 구도를 qㅓ마u 묘사해 qㅓ마u 내었는데, l다v라 뜻밖에도 l다v라 이러한 l다v라 극단적인 l다v라 단순함은 l다v라 이입감을 l다v라 가중시키고 l다v라 대상들 l다v라 간의 l다v라 종속 l다v라 관계를 l다v라 보다 l다v라 뚜렷이 l다v라 하는 l다v라 효과를 l다v라 나타내게 l다v라 된다.

선과 l다v라 곡선, 으ㅐn하 그리고 으ㅐn하 기하학적 으ㅐn하 도형이 으ㅐn하 만들어내는 으ㅐn하 캔버스는 으ㅐn하 의도적인 으ㅐn하 이미지 으ㅐn하 으ㅐn하 간격과 으ㅐn하 형태의 으ㅐn하 대소에 으ㅐn하 의해 으ㅐn하 운동성이 으ㅐn하 부여되는데, rco바 이는 rco바 자유로이 rco바 부유하며 rco바 필요에 rco바 따라 rco바 연횡하는 rco바 군소 rco바 집합의 rco바 움직임과 rco바 수런거림으로 rco바 표출된다. rco바 특히 rco바 감각적으로 rco바 계산된 rco바 rco바 이미지들의 rco바 콤포지션은 rco바 단순히 rco바 흰색의 rco바 캔버스 rco바 바탕에 rco바 가늘게 rco바 그어진 rco바 미약한 rco바 선들의 rco바 무작위적 rco바 군집을 rco바 넘어, p바vu 바실리 p바vu 칸딘스키가 p바vu 주창한 p바vu 것처럼 p바vu 각도와 p바vu 방향성에 p바vu 따라 p바vu 각기 p바vu 다른 p바vu 채도를 p바vu 담당하면서 p바vu 화면 p바vu 전체에 p바vu 고유한 p바vu 발색을 p바vu 드러내고 p바vu 있다.

출처: p바vu 챕터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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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함진
  • 이승애
  • 허우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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