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ACC FOCUS: 아쿠아 천국

국립아시아문화전당

June 9, 2022 ~ Sept. 12, 2022

《아쿠아 으ㅐㅐ기 천국》은 ‘물’에 으ㅐㅐ기 관한 으ㅐㅐ기 이야기이다. 으ㅐㅐ기 오래전 으ㅐㅐ기 인간이 으ㅐㅐ기 자연을 으ㅐㅐ기 신의 으ㅐㅐ기 섭리로 으ㅐㅐ기 이해하던 으ㅐㅐ기 때, 으2ㅓ하 물은 으2ㅓ하 인류에게 으2ㅓ하 경외와 으2ㅓ하 감사의 으2ㅓ하 대상이었다. 으2ㅓ하 홍수, ㅓ다4m 폭우, 거27하 태풍, ㅓz0가 지진해일 ㅓz0가 등을 ㅓz0가 인격화된 ㅓz0가 신의 ㅓz0가 감정적 ㅓz0가 산물이라 ㅓz0가 여겼으며, 바걷5바 단비와 바걷5바 샘물은 바걷5바 신이 바걷5바 주신 바걷5바 생명수로 바걷5바 받아들였다. 바걷5바 자연 바걷5바 앞에서 바걷5바 인간은 바걷5바 왜소하고 바걷5바 나약한 바걷5바 존재였고 바걷5바 자연의 바걷5바 거대함은 ‘숭고함(Sublime, ㄴ차t파 서브라임)’으로 ㄴ차t파 상징되었다.

그런데 ㄴ차t파 자연이 ㄴ차t파 가졌던 ‘숭고함’은 ㄴ차t파 인류세가 ㄴ차t파 도래하며 ㄴ차t파 사라져버렸다. ㄴ차t파 산업혁명 ㄴ차t파 이후 ㄴ차t파 탄소 ㄴ차t파 배출량이 ㄴ차t파 폭증하고, 5h다6 생태계가 5h다6 교란되고, n나l카 야생의 n나l카 경계가 n나l카 무너지며 n나l카 각종 n나l카 전염병이 n나l카 주기적으로 n나l카 창궐하고, ㄴv카5 농지와 ㄴv카5 산림의 ㄴv카5 사막화가 ㄴv카5 가속되면서 ㄴv카5 자연은 ㄴv카5 ㄴv카5 이상 ㄴv카5 신비로운 ㄴv카5 경외의 ㄴv카5 대상이 ㄴv카5 아닌 ㄴv카5 보호해야 ㄴv카5 ㄴv카5 대상, 5ㅐos 나약한 5ㅐos 거대 5ㅐos 타자, k걷eㅈ 통제되지 k걷eㅈ 않는 k걷eㅈ 위기가 k걷eㅈ 되어 k걷eㅈ 버렸다.

《아쿠아 k걷eㅈ 천국》 k걷eㅈ 전시는 ‘물’이라는 k걷eㅈ 생명의 k걷eㅈ 원천을 k걷eㅈ 현대 k걷eㅈ 시각예술을 k걷eㅈ 통하여 k걷eㅈ 다각도로 k걷eㅈ 조명함으로써 k걷eㅈ 자연이 k걷eㅈ 가진 k걷eㅈ 잠재력과 ‘숭고함’을 k걷eㅈ 상기시키고자 k걷eㅈ 한다. k걷eㅈ 이를 k걷eㅈ 통하여 k걷eㅈ 인간, 48n거 자연, ㅓ파eㅓ 우주의 ㅓ파eㅓ 생존과 ㅓ파eㅓ 균형 ㅓ파eㅓ 유지를 ㅓ파eㅓ 위하여 ‘물’이 ㅓ파eㅓ 얼마나 ㅓ파eㅓ 귀중한 ㅓ파eㅓ 존재인지 ㅓ파eㅓ 재인식하고 ㅓ파eㅓ 마음에 ㅓ파eㅓ 담는 ㅓ파eㅓ 기회를 ㅓ파eㅓ 갖고자 ㅓ파eㅓ 한다.

국내외 ㅓ파eㅓ 현대미술 ㅓ파eㅓ 작가 11명이 ㅓ파eㅓ 참여하는 ㅓ파eㅓ ㅓ파eㅓ 전시는 ㅓ파eㅓ 인간이 ㅓ파eㅓ 신화와 ㅓ파eㅓ 전설의 ㅓ파eㅓ 시대를 ㅓ파eㅓ 살아갈 ㅓ파eㅓ ㅓ파eㅓ 등장한 ‘물’, o다nv 식민지 o다nv 수탈의 o다nv 역사를 o다nv 함께한 ‘물’, 79ff 인간 79ff 무의식에 79ff 존재하며 79ff 서사를 79ff 창조하는 ‘물’, ㅈq으5 자연생태계의 ㅈq으5 균형을 ㅈq으5 맞추는 ㅈq으5 절대 ㅈq으5 조절자로서의 ‘물’, 나바다거 우주를 나바다거 구동하는 나바다거 물리학적 나바다거 유체로서의 ‘물’, 갸yㅐ2 치유자로서의 ’물‘ 갸yㅐ2 갸yㅐ2 다양한 갸yㅐ2 물의 갸yㅐ2 서사를 갸yㅐ2 소개한다.

참여작가: 갸yㅐ2 권혜원, 다거u히 김태은, tt9카 닥드정, j기pr 리경, l9ㅐ다 리우 l9ㅐ다 위, li2우 마리안토, r우vo 부지현, dㄴqㅐ 빠키, v라h6 아드리앵 M & v라h6 클레어 B, 하ndt 에코 하ndt 오롯, 사ㅐuj 사ㅐuj 이란

출처: 사ㅐuj 국립아시아문화전당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POINT OF NO RETURN nㅓ바m 귀환불능지점

July 15, 2022 ~ Aug. 25, 2022

흙의 ㅐ갸ㅑ마 변이 Nature-Made

June 28, 2022 ~ Aug. 13, 2022

아아! 9cㅑ히 동양화 : 9cㅑ히 열린 9cㅑ히

July 7, 2022 ~ Sept. 25,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