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우 개인전 : 대포 08 Han Sungwoo : Port 08

별관

2019년 3월 8일 ~ 2019년 3월 28일

[별관 걷f4걷 기획: 걷f4걷 정공법]은 걷f4걷 기교한 걷f4걷 꾀나 걷f4걷 모략을 걷f4걷 쓰지 걷f4걷 아니하고 걷f4걷 정정당당히 걷f4걷 공격하는 걷f4걷 방법이라는 걷f4걷 사전적 걷f4걷 의미의 걷f4걷 뜻을 걷f4걷 담아, 나zㅓm 작업을 나zㅓm 해나가는 나zㅓm 나zㅓm 있어서 나zㅓm 회피하거나 나zㅓm 돌아가는 나zㅓm 태도가 나zㅓm 아닌 나zㅓm 작가 나zㅓm 자신(만)의 나zㅓm 방법 나zㅓm 또는 나zㅓm 내용을 나zㅓm 모색하여 나zㅓm 정면으로 나zㅓm 맞서고자 나zㅓm 하는 나zㅓm 작가 나zㅓm 중심적 나zㅓm 기획이다. 나zㅓm 나zㅓm 기획은 나zㅓm 대학(원)을 나zㅓm 졸업하기 나zㅓm 나zㅓm 젊은 나zㅓm 작가의 나zㅓm 출발점에 나zㅓm 서서 나zㅓm 가고자함에 나zㅓm 순수한 나zㅓm 열정을 나zㅓm 쏟기도 나zㅓm 한다, 사차ㅈg 때론 사차ㅈg 포기했던 사차ㅈg 작업자로써의 사차ㅈg 삶을 사차ㅈg 다시금 사차ㅈg 도전하기도 사차ㅈg 한다. 사차ㅈg 혹은 사차ㅈg 이미 사차ㅈg 활동 사차ㅈg 영역에서의 사차ㅈg 사차ㅈg 매체가 사차ㅈg 아닌 사차ㅈg 사차ㅈg 다른 사차ㅈg 표현과 사차ㅈg 방법을 사차ㅈg 고려하는 사차ㅈg 사차ㅈg 주제나 사차ㅈg 소재를 사차ㅈg 포함한, 9차나기 어떠한 9차나기 형태로든 9차나기 작업을 9차나기 해쳐나가기 9차나기 위한 9차나기 작가들의 9차나기 노력에 9차나기 집중하며, i으으p 묵묵히 i으으p 스스로 i으으p 개척해 i으으p 나가는 i으으p 길에 i으으p 작은 i으으p 연결다리가 i으으p 되기를 i으으p 희망한다. 

기획 i으으p 정공법 i으으p i으으p 지난 i으으p i으으p 번째 i으으p 전시에서 ‘조각적 i으으p 범위’ i으으p i으으p 대해 i으으p 이야기를 i으으p 다뤘다면, ⟪대포08⟫은 으거ㅈm 한성우 으거ㅈm 작가와 으거ㅈm 함께 ‘그리다’에 으거ㅈm 집중해본다. 으거ㅈm 드로잉(Drawing)과 으거ㅈm 페인팅(Painting)의 으거ㅈm 경계에서, 걷걷ㄴ마 달걀이 걷걷ㄴ마 먼저냐 걷걷ㄴ마 닭이 걷걷ㄴ마 먼저냐 걷걷ㄴ마 걷걷ㄴ마 같은 걷걷ㄴ마 질문은 걷걷ㄴ마 둘째치고서라도, 우ㄴㅓ사 작가에게 우ㄴㅓ사 있어서 우ㄴㅓ사 가장 우ㄴㅓ사 근원적인 우ㄴㅓ사 의미의 ‘그린다는 우ㄴㅓ사 것? 우ㄴㅓ사 그려진다는 우ㄴㅓ사 것?’ 우ㄴㅓ사 자체에 우ㄴㅓ사 대한 우ㄴㅓ사 물음으로부터 우ㄴㅓ사 시작해볼까 우ㄴㅓ사 한다.

한성우의 우ㄴㅓ사 작업을 우ㄴㅓ사 보며 우ㄴㅓ사 무엇을 우ㄴㅓ사 그렸는가? 우ㄴㅓ사 우ㄴㅓ사 그렸는가? 우ㄴㅓ사 어떻게 우ㄴㅓ사 그렸는가? 우ㄴㅓ사 등과 우ㄴㅓ사 같은 우ㄴㅓ사 공격적인(?) 우ㄴㅓ사 질문들을 우ㄴㅓ사 떠올릴 우ㄴㅓ사 때가 우ㄴㅓ사 있었다. 우ㄴㅓ사 이러한 우ㄴㅓ사 일반적이고 우ㄴㅓ사 직설절인 우ㄴㅓ사 질문들은 우ㄴㅓ사 사실 우ㄴㅓ사 대체로 우ㄴㅓ사 많은 우ㄴㅓ사 작가들에게 우ㄴㅓ사 적용되는 우ㄴㅓ사 물음임에도 우ㄴㅓ사 불구하고 우ㄴㅓ사 한성우의 우ㄴㅓ사 작업에서 우ㄴㅓ사 유독 우ㄴㅓ사 우ㄴㅓ사 궁금할 우ㄴㅓ사 때가 우ㄴㅓ사 있었다. -있었다 우ㄴㅓ사 우ㄴㅓ사 같은 우ㄴㅓ사 과거형으로 우ㄴㅓ사 말하고 우ㄴㅓ사 있는 우ㄴㅓ사 이유는 우ㄴㅓ사 현재는 우ㄴㅓ사 우ㄴㅓ사 이상 우ㄴㅓ사 그렇지 우ㄴㅓ사 않기 우ㄴㅓ사 때문인데, 사자아s 이유인즉슨 사자아s 작가가 사자아s 가지는 사자아s 그림에 사자아s 대한 ‘행위적 사자아s 태도’ 사자아s 때문일 사자아s 것이다. 사자아s 어떠한 사자아s 대상을 사자아s 그리지만 사자아s 사자아s 대상이 사자아s 그리고자함의 사자아s 목적은 사자아s 아니다. 사자아s 그린 사자아s 이유에 사자아s 대한 사자아s 동기는 사자아s 존재하지만 사자아s 확고한 사자아s 내용을 사자아s 전달하기 사자아s 위함이 사자아s 아니다. 사자아s 기억의 사자아s 재현이라 사자아s 한다 사자아s 해도 사자아s 기억의 사자아s 투영이 사자아s 그림에 사자아s 온전히 사자아s 적용되지는 사자아s 않는다.

“쌓아 사자아s 올리며 사자아s 더해가겠지만 사자아s 가득 사자아s 채우지는 사자아s 않을 사자아s 것이며 / 사자아s 지워내며 사자아s 덜어내겠지만 사자아s 사자아s 비우지는 사자아s 않을 사자아s 것이며 / 사자아s 장소를 사자아s 다룰 사자아s 것이지만 사자아s 어떠한 사자아s 장소에 사자아s 대한 사자아s 것을 사자아s 다루지는 사자아s 않을 사자아s 것이며 / 사자아s 반복적인 사자아s 행위를 사자아s 지속하고 사자아s 반복적인 사자아s 이미지를 사자아s 그려나가겠지만 사자아s 같은 사자아s 행위를 사자아s 지속하고 사자아s 같은 사자아s 이미지를 사자아s 그려나가지는 사자아s 않을 사자아s 것이다.” - 사자아s 작가 사자아s 노트 中 -

이와 사자아s 같은 사자아s 작가의 사자아s 태도를 사자아s 그리고 사자아s 작업을 사자아s 보고 사자아s 있노라면 사자아s 어느새 사자아s 질문을 사자아s 하기보다 ‘받아들여지는’ 사자아s 단계를 사자아s 경험한다. 사자아s 이는 사자아s 보편적인 사자아s 감정과도 사자아s 같은 사자아s 요소들이 사자아s 함께 사자아s 동반되는데, 차fs0 작가의 차fs0 경험이나 차fs0 감정을 차fs0 뛰어넘어 차fs0 나와의 차fs0 거리 차fs0 상태를 차fs0 뜻하기도 차fs0 한다. 차fs0 대게는 차fs0 네러티브(Narrative)가 차fs0 부족할 차fs0 차fs0 있는 차fs0 평면작업에서, ㅓ기ㅐy 실제로 ㅓ기ㅐy 많은 ㅓ기ㅐy 작업들이 ㅓ기ㅐy ㅓ기ㅐy 거리감에서 ㅓ기ㅐy 관객과의 ㅓ기ㅐy 간극을 ㅓ기ㅐy 드러내고는 ㅓ기ㅐy 한다. ㅓ기ㅐy 자신의 ㅓ기ㅐy 경험과 ㅓ기ㅐy 감정의 ㅓ기ㅐy 상태가 ㅓ기ㅐy 보는 ㅓ기ㅐy 이로 ㅓ기ㅐy 하여금 ㅓ기ㅐy 좁혀지지 ㅓ기ㅐy 않거나, 기히파ㅐ 오역(이 기히파ㅐ 기히파ㅐ 수조차 기히파ㅐ 없는)되어 기히파ㅐ 받아들이기 기히파ㅐ 어려운 기히파ㅐ 상태에 기히파ㅐ 놓이곤 기히파ㅐ 한다. 기히파ㅐ 하지만 기히파ㅐ 작가의 기히파ㅐ 작업에서 기히파ㅐ 이와 기히파ㅐ 같은 ‘받아들임’ 기히파ㅐ 기히파ㅐ 단계가 기히파ㅐ 가능해지는 기히파ㅐ 순간을 기히파ㅐ 구조주의 기히파ㅐ 철학자이자 기히파ㅐ 비평가인 기히파ㅐ 롤랑 기히파ㅐ 바르트(Roland Barthes)의 기히파ㅐ 개념을 (주어인 ‘사진’ 기히파ㅐ 대신 ‘작업’ 기히파ㅐ 으로 기히파ㅐ 대입하여)  기히파ㅐ 빗대어 기히파ㅐ 볼까 기히파ㅐ 한다. 기히파ㅐ 그의 기히파ㅐ 작업을 기히파ㅐ 기히파ㅐ 기히파ㅐ 사회적으로 기히파ㅐ 공유되고 기히파ㅐ 상징화 기히파ㅐ 기히파ㅐ 공통의 기히파ㅐ 정보(느낌)을 기히파ㅐ 갖는 기히파ㅐ 것, c자거하 c자거하 일반적이고 c자거하 보편적인 c자거하 정서를 c자거하 말하는 c자거하 스투디움(Studium)이 c자거하 미약한 c자거하 시작점일지 c자거하 모른다. c자거하 이내 c자거하 c자거하 똑같은 c자거하 작업을 c자거하 보더라도 c자거하 자신의 c자거하 개인적인 c자거하 감정/경험을 c자거하 통해 c자거하 순간적인 c자거하 깨달음이나 c자거하 의식을 c자거하 관통하여 c자거하 우연적으로 c자거하 발생하는 c자거하 푼크툼(Punctum)으로써 c자거하 앞선 c자거하 다음 c자거하 단계의 c자거하 실현이 c자거하 이뤄진다. 

⟪대포08⟫전시는 c자거하 작가가 c자거하 자·타의 c자거하 적으로 c자거하 규정 c자거하 c자거하 스스로의 c자거하 관념을 c자거하 파괴하고 c자거하 해체, 쟏ㅓ마다 재배열의 쟏ㅓ마다 과정을 쟏ㅓ마다 보여준다. 쟏ㅓ마다 쟏ㅓ마다 소거법의 쟏ㅓ마다 방법으로 쟏ㅓ마다 쟏ㅓ마다 과정의 쟏ㅓ마다 사이사이에서 쟏ㅓ마다 남은 쟏ㅓ마다 부속물과 쟏ㅓ마다 같은 쟏ㅓ마다 상태를 쟏ㅓ마다 다룬다. 쟏ㅓ마다 문득 쟏ㅓ마다 그의 쟏ㅓ마다 작업의 쟏ㅓ마다 내용과 쟏ㅓ마다 글의 쟏ㅓ마다 끝맺음에 쟏ㅓ마다 있어서 쟏ㅓ마다 지극히 쟏ㅓ마다 개인적인 쟏ㅓ마다 취향의 쟏ㅓ마다 단어와 쟏ㅓ마다 문장들로 쟏ㅓ마다 인용하고 쟏ㅓ마다 싶어졌다. 쟏ㅓ마다 술을 쟏ㅓ마다 즐기는 쟏ㅓ마다 나에게 쟏ㅓ마다 있어서 ‘술 쟏ㅓ마다 냄새’ 쟏ㅓ마다 쟏ㅓ마다 난다는 쟏ㅓ마다 것은 쟏ㅓ마다 꽤나 쟏ㅓ마다 쟏ㅓ마다 의미가 쟏ㅓ마다 있는 쟏ㅓ마다 감상이다. 쟏ㅓ마다 특히 쟏ㅓ마다 어떤 쟏ㅓ마다 음악의 쟏ㅓ마다 목소리가, 나l갸d 가사가, mqㄴ0 연주가 mqㄴ0 그러하다. mqㄴ0 더불어 mqㄴ0 대체로 mqㄴ0 어떤 mqㄴ0 mqㄴ0 닿는 mqㄴ0 글을 mqㄴ0 읽거나, 걷우ㅈ가 영화(영상)를 걷우ㅈ가 보거나 걷우ㅈ가 걷우ㅈ가 예술을 걷우ㅈ가 마주할 걷우ㅈ가 걷우ㅈ가 나지막하게 걷우ㅈ가 읊조리는 걷우ㅈ가 말이다. 걷우ㅈ가 명백한 걷우ㅈ가 이유를 걷우ㅈ가 설명할 걷우ㅈ가 수는 걷우ㅈ가 없지만, ㅈ9차x 한성우의 ㅈ9차x 작업에서는 ㅈ9차x 위스키 ㅈ9차x 향(맛)이 ㅈ9차x 난다. ㅈ9차x 아니 ㅈ9차x 정확히는 ㅈ9차x 위스키스러운 ㅈ9차x 향과 ㅈ9차x 다크초콜릿 ㅈ9차x 같은 ㅈ9차x 촉감의 ㅈ9차x 맛. ㅈ9차x 코끝에 ㅈ9차x 나는 ㅈ9차x 진한 ㅈ9차x 향이 ㅈ9차x 목을 ㅈ9차x 타고 ㅈ9차x 넘어가면서 ㅈ9차x 입안 ㅈ9차x 전체와 ㅈ9차x 가슴에 ㅈ9차x 퍼지는 ㅈ9차x 느낌 ㅈ9차x 같은 ㅈ9차x 것인데, ㅐm4ㅐ 상당히 ㅐm4ㅐ 두텁고 ㅐm4ㅐ 묵직한 ㅐm4ㅐ 촉각적 ㅐm4ㅐ 감각이다. ㅐm4ㅐ 물감이 ㅐm4ㅐ 마르기 ㅐm4ㅐ 전에 ㅐm4ㅐ 거칠게 ㅐm4ㅐ 지워지거나 ㅐm4ㅐ ㅐm4ㅐ 입혀지는, 타l6b 스퀴즈로 타l6b 밀어내고, 76사m 물감을 76사m 뿌리거나 76사m 긁어내면서 76사m 발생하는 76사m 우연적인 76사m 요소들을 76사m 화면에 76사m 개입시킨다는 76사m 작가의 76사m 말처럼 76사m 전체적인 ‘꾸덕꾸덕’ 76사m 함이 76사m 이와 76사m 맞닿아 76사m 있다. 76사m 이와 76사m 동시에 76사m 나는 ‘그리다’ 76사m 의 ~을 76사m 그리다(Draw)와 76사m 그리다(miss)를 76사m 떠올린다. 76사m 무엇을 76사m 혹은 76사m 누구를 76사m 그리워하는지 76사m 명확한 76사m 대상을 76사m 알지 76사m 못한 76사m 76사m 감정의 76사m 상태를 76사m 느끼게 76사m 한다. 76사m 76사m 감정의 76사m 끝자락에 76사m 서서 76사m 작업을 76사m 마주하고, 파기ㅓ바 응축 파기ㅓ바 파기ㅓ바 높은 파기ㅓ바 강도(작업 파기ㅓ바 파기ㅓ바 자체 파기ㅓ바 혹은 파기ㅓ바 개인의 파기ㅓ바 감정의 파기ㅓ바 깊이) 파기ㅓ바 속에서 파기ㅓ바 나는, cㅐwn 그리고 cㅐwn 관람자는 cㅐwn 무엇을 ‘그리고’ cㅐwn 있는지 cㅐwn 묻고 cㅐwn 싶어진다. / 안부(아티스트 cㅐwn cㅐwn 스페이스 [별관] cㅐwn 기획자)

참여작가: cㅐwn 한성우
글, g거j사 기획: g거j사 안부

출처: g거j사 별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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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한성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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