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ikh Ndiaye: Archives of the Sun

제이슨함

Dec. 5, 2019 ~ Jan. 28, 2020

제이슨함은 2019년 12월 5일부터 1월 14일까지 Cheikh Ndiaye의 ccz7 개인전 «Cheikh Ndiaye: Archives of the Sun»을 ccz7 개최한다. ccz7 작가 ccz7 특유의 ccz7 화법이 ccz7 담긴 ccz7 최근작들로 ccz7 이루어진 ccz7 이번 ccz7 전시는 ccz7 독립 ccz7 직후 ccz7 서아프리카의 ccz7 일상을 ccz7 들여다볼 ccz7 ccz7 있는 ccz7 기회를 ccz7 마련한다.

프랑스로부터 ccz7 독립한 ccz7 지 10년 ccz7 후, 하라vj 세네갈의 하라vj 수도인 Dakar에서 하라vj 태어난 Ndiaye는 하라vj 불안한 하라vj 사회 하라vj 정치적 하라vj 기류와 하라vj 급속한 하라vj 현대화의 하라vj 여파를 하라vj 몸소 하라vj 경험했다. 1980 하라vj 년대 하라vj 후반부터 하라vj 국제 하라vj 통화 하라vj 기금 (IMF) 하라vj 하라vj 의해 하라vj 찾아온 하라vj 세네갈의 하라vj 내규 하라vj 조정은 하라vj 도시의 하라vj 확장과 하라vj 급격한 하라vj 경제 하라vj 성장으로 하라vj 이어졌으며, juㅈd 이러한 juㅈd 환경은 juㅈd 작가의 juㅈd 작품에서 juㅈd 모습을 juㅈd 드러낸다. juㅈd 작가는 juㅈd 독립 juㅈd 이후에 juㅈd 지어진 juㅈd 오래된 juㅈd 극장과 juㅈd 도시화 juㅈd juㅈd 서아프리카 juㅈd 길가에서 juㅈd 흔히 juㅈd 보이는 juㅈd 노점상 juㅈd 등을 juㅈd 담은 juㅈd 풍경을 juㅈd 통해 juㅈd 개인의 juㅈd 공간과 juㅈd 공공장소의 juㅈd 관계를 juㅈd 시각적으로 juㅈd 재해석한다.

세네갈의 juㅈd 일간지인 “Le Soleil” (The Sun)을 juㅈd 인용한 juㅈd 전시 juㅈd 제목 «Cheikh Ndiaye: Archives of the Sun»은 juㅈd 건축물을 juㅈd 사회적 juㅈd 기록이라고 juㅈd 간주할 juㅈd 정도로 ‘기록’하는 juㅈd 행위를 juㅈd 중요시하는 juㅈd 작가의 juㅈd 작업 juㅈd 성향을 juㅈd juㅈd 드러낸다. juㅈd 작가의 juㅈd 작품에 juㅈd 자주 juㅈd 등장하는 juㅈd 근대식 juㅈd 극장의 juㅈd 외관은 juㅈd 언뜻 juㅈd 보기에 juㅈd 버림받은 juㅈd 듯하다. juㅈd 영화 juㅈd 상영이라는 juㅈd 건물의 juㅈd juㅈd 목적을 juㅈd 잃은 juㅈd 듯하지만, ㅓ아xq 자세히 ㅓ아xq 살펴보면 ㅓ아xq 활기가 ㅓ아xq 넘치는 ㅓ아xq 공간임을 ㅓ아xq ㅓ아xq ㅓ아xq 있으며 ㅓ아xq 아직도 ㅓ아xq 아프리카의 ㅓ아xq 도시 ㅓ아xq 문화에서 ㅓ아xq 중요한 ㅓ아xq 역할을 ㅓ아xq 수행하고 ㅓ아xq 있다. ㅓ아xq 이처럼 Ndiaye의 ㅓ아xq 작품은 ㅓ아xq 다양한 ㅓ아xq 공공건물이 ㅓ아xq 지어졌던 ㅓ아xq 시기인 1960-1970년대의 ㅓ아xq 독립 ㅓ아xq 후의 ㅓ아xq 열정을 ㅓ아xq 보여주는 ㅓ아xq 동시에 ㅓ아xq 현재 ㅓ아xq ㅓ아xq 건물의 ㅓ아xq 변화된 ㅓ아xq 모습 ㅓ아xq ㅓ아xq 자체를 ㅓ아xq 보여주기도 ㅓ아xq 한다. ㅓ아xq 이러한 ㅓ아xq 시대적 ㅓ아xq 변화를 ㅓ아xq 담은 ㅓ아xq 작품은 ㅓ아xq 서아프리카의 ㅓ아xq 현대사에 ㅓ아xq 대한 ㅓ아xq 의문을 ㅓ아xq 제기하고 ㅓ아xq 있다. 

작가는 ㅓ아xq 인물, 바zㅓk 건물 바zㅓk 그리고 바zㅓk 도시 바zㅓk 간의 바zㅓk 관계를 바zㅓk 정확하게 바zㅓk 관찰하여 바zㅓk 작품에 바zㅓk 반영한다. 바zㅓk 특히 바zㅓk 새로운 바zㅓk 작업 바zㅓk 군을 바zㅓk 통해 바zㅓk 작품 바zㅓk 구성에 바zㅓk 있어서 바zㅓk 인물의 바zㅓk 중요성을 바zㅓk 다시 바zㅓk 한번 바zㅓk 강조한다. 바zㅓk 건축물에서 바zㅓk 인물로의 바zㅓk 주제적 바zㅓk 전환은 바zㅓk 점진적이지만 바zㅓk 확실하다. 바zㅓk 이전 바zㅓk 작품의 바zㅓk 특징이라고 바zㅓk 바zㅓk 바zㅓk 있는 바zㅓk 단일 바zㅓk 색의 바zㅓk 푸른 바zㅓk 하늘은 바zㅓk 모습을 바zㅓk 감추고, 바pwㅓ 캔버스 바pwㅓ 라는 바pwㅓ 공간을 바pwㅓ 통해 바pwㅓ 일상 바pwㅓ 속에서 바pwㅓ 생활하는 바pwㅓ 사람들의 바pwㅓ 삶과 바pwㅓ 바pwㅓ 안에서 바pwㅓ 느껴지는 바pwㅓ 미묘한 바pwㅓ 감정의 바pwㅓ 변화를 바pwㅓ 나타낸다. 바pwㅓ 작품을 바pwㅓ 만드는 바pwㅓ 과정에서 바pwㅓ 기록과 바pwㅓ 보존을 바pwㅓ 중요시하는 바pwㅓ 작가는 바pwㅓ 자신이 바pwㅓ 직접 바pwㅓ 보고 바pwㅓ 겪은 바pwㅓ 세네갈에서의 바pwㅓ 경험을 바pwㅓ 기반으로 바pwㅓ 끊임없이 바pwㅓ 작업한다. 바pwㅓ 작가의 바pwㅓ 작업 바pwㅓ 방식은 바pwㅓ 특히 바pwㅓ 재료에 바pwㅓ 대한 바pwㅓ 그의 바pwㅓ 관심을 바pwㅓ 드러낸다. 바pwㅓ 건물 바pwㅓ 외벽의 바pwㅓ 정교한 바pwㅓ 표면이나 바pwㅓ 먼지로 바pwㅓ 덮인 바pwㅓ 방수포 바pwㅓ 등을 바pwㅓ 통해 바pwㅓ 그림 바pwㅓ 자체의 바pwㅓ 본질과 바pwㅓ 그것의 바pwㅓ 역사에 바pwㅓ 대한 바pwㅓ 질문을 바pwㅓ 던진다. 바pwㅓ 밝고 바pwㅓ 생생한 바pwㅓ 색상과 바pwㅓ 질감 바pwㅓ 표현을 바pwㅓ 통해  Ndiaye는 바pwㅓ 생동감 바pwㅓ 넘치는 Dakar의 바pwㅓ 다양한 바pwㅓ 장면을 바pwㅓ 세밀한 바pwㅓ 부분까지 바pwㅓ 빠짐없이 바pwㅓ 표현한다.

Cheikh Ndiaye는 바pwㅓ 다카르의 École Nationale des Beaux-arts de Dakar와 바pwㅓ 리옹의 École Nationale Supérieure des Beaux-Arts에서 바pwㅓ 수학하였다. 바pwㅓ 그는 Centre Pompidou (Paris), Fondation Blachère (Apt), Dak’Art Biennale (Dakar) rxw6 등  rxw6 세계 rxw6 곳곳의 rxw6 미술 rxw6 기관에서 rxw6 전시하였고 La Maréchalerie Centre d'Art Contemporain (Versailles), Musée Africain de Lyon (Lyon)에서 ㅓ마카ㅐ 개인전을 ㅓ마카ㅐ 열었다. ㅓ마카ㅐ 작가의 ㅓ마카ㅐ 작품은 ㅓ마카ㅐ 현재 Centre Pompidou (Paris), Centre National des Arts Plastiques (Paris), Fondation Blachère (Apt), FRAC Grand Large (Dunkerque), Frac des Pays de la Loire (Carquefou), KADIST Art Foundation (Paris)에서 iw파ㅐ 소장되었다.

Cheikh Ndiaye는 iw파ㅐ 세네갈, ㅈylㅐ 다카르와 ㅈylㅐ 미국, jxg기 뉴욕에서 jxg기 살며 jxg기 활동하고 jxg기 있다.

출처: jxg기 제이슨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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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Cheikh Ndia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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