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ma Hart: BIG MOUTH

바라캇 컨템포러리

2021년 11월 24일 ~ 2022년 2월 6일

바라캇 컨템포러리는 2021년 11월 24일(수)부터 2022년 1월 23일(일)까지 영국 작가 엠마 하트 (Emma Hart, b. 1974)의 국내 첫 개인전 «BIG MOUTH»를 선보입니다. 세라믹 조각을 주 매체로 다루는 엠마 하트는 사회 시스템이 행동 규범을 안내하는 동시에 강요하는 현상을 사물로 은유하는 작품을 만듭니다.

‘BIG MOUTH’는 ‘떠버리’라는 의미로, 작가의 개인적 경험과 작품 세계를 연결하는 어구입니다.

이는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 사이의 상호작용에 대한 작가의 고찰입니다. 이러한 상호작용에 통용되는 언어적, 비언어적 행동 양식에 따라 사람이 분류되는 암묵적 계층 사회에 대한 관찰이 엠마 하트 작업의 중심입니다. 전시는 인간 사회가 언어와 비언어의 기호 체계로 소통하면서 동시에 이를 척도로 나와 타인을 비판하고 구분하는 점에 대해 이야기하며, 이에 자신을 맞추려고 하는 자의 분열된 심리를 ‘가면 증후군’과 연결하고, 관객들로 하여금 시스템에 ‘억압받는 동조자’의 이중적 역할을 경험하게 합니다.

영국 사회의 특수성과 인간 사회의 보편성이 겹치는 지점을 탐구한 엠마 하트는 조각의 시각적 특징을 사용하여 인간의 언어와 인간 행동심리를 연결합니다. 이를 확장한 전시 «BIG MOUTH»는 독특한 조형과 설치를 통해 작품이 관객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막스마라 여성 미술상 (Max Mara Art Prize for Women) 수상자인 엠마 하트의 한국 첫 개인전에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랍니다.

참여작가: 엠마 하트 Emma Hart

출처: 바라캇 컨템포러리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황예랑 개인전: 숨을 참는 버릇 Habit of Holding Your Breath

2024년 3월 16일 ~ 2024년 4월 4일

윤일권 개인전: 사라짐을 기억하는 방법

2024년 3월 26일 ~ 2024년 4월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