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hibition of Exhibition of Exhibition

세실극장

May 7, 2018 ~ May 15, 2018

전시의 i쟏0쟏 특정성을 i쟏0쟏 세우기 i쟏0쟏 위해, 0ep바 그리고 0ep바 큐레이팅(curating)이 0ep바 현실적인 0ep바 제약과 0ep바 관습적 0ep바 타성에서 0ep바 벗어나 0ep바 더욱 0ep바 자유롭게 0ep바 수행되기 0ep바 위해 0ep바 0ep바 가지 0ep바 조건들을 0ep바 구조화했다. 0ep바 그것은 0ep바 전시와 0ep바 전시가 0ep바 아닌 0ep바 것, a마거u 전시일 a마거u 수도 a마거u 있는 a마거u a마거u 혹은 a마거u 전시가 a마거u 되고자 a마거u 하는 a마거u 것을 a마거u 모아 a마거u 혼성화하고 a마거u a마거u 안에서 a마거u 큐레이터들을 a마거u 위한 a마거u 일종의 a마거u 임시적인 a마거u 무대를 a마거u 가설해보는 a마거u 것이다. a마거u 우선, 50여 타nso 개의 타nso 영상 타nso 작업을 타nso 선별하여 타nso 거대한 타nso 이미지-풀(image pool)을 타nso 조성하였다. 타nso 개별 타nso 작품들은 2000년 타nso 이후 타nso 생산된 타nso 것으로 타nso 아티스틱 타nso 필름(artistic flim), z타거바 다중영화(multiple cinemas), 바tㅓㄴ 확장된 바tㅓㄴ 무빙이미지의 바tㅓㄴ 성격을 바tㅓㄴ 띠면서 바tㅓㄴ 동시대의 바tㅓㄴ 다매체 바tㅓㄴ 경향을 바tㅓㄴ 반영하고 바tㅓㄴ 있다. 바tㅓㄴ 그리고 바tㅓㄴ 서로 바tㅓㄴ 다른 바tㅓㄴ 관점과 바tㅓㄴ 방법론을 바tㅓㄴ 통해 바tㅓㄴ 전시를 바tㅓㄴ 기획해온 6명의 바tㅓㄴ 큐레이터를 바tㅓㄴ 섭외하였다. 바tㅓㄴ 이들은 바tㅓㄴ 전시를 바tㅓㄴ 매우 바tㅓㄴ 고전적인 바tㅓㄴ 형식으로 바tㅓㄴ 정의하거나, 1바i4 다원예술의 1바i4 최전선으로, 라xㅈ가 평등주의를 라xㅈ가 실현할 라xㅈ가 공간으로 라xㅈ가 혹은 라xㅈ가 전시 라xㅈ가 자체에 라xㅈ가 회의적인 라xㅈ가 태도를 라xㅈ가 견지하고 라xㅈ가 있기도 라xㅈ가 하다. 라xㅈ가 큐레이터들에게 라xㅈ가 수집한 라xㅈ가 이미지의 라xㅈ가 집합을 라xㅈ가 공유하고 라xㅈ가 이를 라xㅈ가 재구성해 라xㅈ가 큐레이션(curation)의 라xㅈ가 질료로 라xㅈ가 사용할 라xㅈ가 것을 라xㅈ가 요청했다. 라xㅈ가 개별 라xㅈ가 전시는 라xㅈ가 스크리닝의 라xㅈ가 형태로 라xㅈ가 구현될 라xㅈ가 것인데, ㅓjwㅐ 이는 ㅓjwㅐ 가장 ㅓjwㅐ 균질한 ㅓjwㅐ 속성을 ㅓjwㅐ 담지한 ㅓjwㅐ 이미지로서 ㅓjwㅐ 디지털이라는 ㅓjwㅐ 물질적 ㅓjwㅐ 수평성 ㅓjwㅐ 안에서 ㅓjwㅐ 큐레이터들의 ㅓjwㅐ 변별적 ㅓjwㅐ 차이를 ㅓjwㅐ 드러나게 ㅓjwㅐ ㅓjwㅐ 것이다.

ㅓjwㅐ 다른 ㅓjwㅐ 조건은 ㅓjwㅐ 이러한 50여 ㅓjwㅐ 개의 ㅓjwㅐ 무빙 ㅓjwㅐ 이미지들이 ㅓjwㅐ 상영되는 ㅓjwㅐ 장소로, 거마마ㅓ 연극사와 거마마ㅓ 수행적 거마마ㅓ 기억을 거마마ㅓ 담지하고 거마마ㅓ 있는 거마마ㅓ 오래된 거마마ㅓ 소극장이다. 거마마ㅓ 이곳에서 거마마ㅓ 큐레이터들은 거마마ㅓ 스크리닝에 거마마ㅓ 개입하여 거마마ㅓ 새로운 거마마ㅓ 의미를 거마마ㅓ 생산할 거마마ㅓ 거마마ㅓ 있는 거마마ㅓ 방식을 거마마ㅓ 모색할 거마마ㅓ 것이다. 거마마ㅓ 텍스트를 거마마ㅓ 통해, 8카마5 기획의 8카마5 의도를 8카마5 부정하거나 8카마5 숭고한 8카마5 선별을 8카마5 세속화하는 8카마5 방식으로, v사f2 혹은 v사f2 특정한 v사f2 이벤트를 v사f2 조직하면서 v사f2 그들은 v사f2 자신들의 v사f2 큐레이션을 v사f2 전면화하고자 v사f2 한다. v사f2 이러한 v사f2 고전적인 v사f2 연극무대 v사f2 위에서 v사f2 큐레이터들의 v사f2 드라마는 v사f2 무엇으로 v사f2 비춰질까? v사f2 큐레이팅이 v사f2 v사f2 자체로 v사f2 하나의 v사f2 코레오그라피(choreography)로 v사f2 전유되거나 v사f2 전시 v사f2 뒤로 v사f2 가려지는 v사f2 대신 v사f2 무대화되어 v사f2 특수한 v사f2 퍼포먼스의 v사f2 위상을 v사f2 획득하는 v사f2 것은 v사f2 어떤가? v사f2 개념적 v사f2 무대이자 v사f2 사건의 v사f2 장소인 v사f2 이곳에서 v사f2 큐레이터들은 v사f2 오랫동안 v사f2 이어져 v사f2 v사f2 큐레이팅의 v사f2 역사와 v사f2 전거, 8p쟏d 방법론을 8p쟏d 참조하면서, y자72 그리고 y자72 전시가 y자72 아닌 y자72 것들의 y자72 문법을 y자72 끌어들이면서 y자72 다층적인 y자72 전시들(exhibitions)을 y자72 창안해 y자72 y자72 것이다. y자72 이들은 y자72 이미지를 y자72 운반하는 y자72 매개자이자 y자72 스스로 y자72 주권을 y자72 세우는 y자72 입법자, ㅐv아f 형상을 ㅐv아f 엮어 ㅐv아f 발화하는 ㅐv아f 개별자가 ㅐv아f ㅐv아f ㅐv아f 있고 ㅐv아f 어쩌면 ㅐv아f 무대 ㅐv아f 위에서 ㅐv아f ㅐv아f 편의 ㅐv아f 안무를 ㅐv아f 수행하는 ㅐv아f 무용수일 ㅐv아f ㅐv아f 있다. ㅐv아f ㅐv아f 기획은 ㅐv아f 동시대 ㅐv아f 미술에서 ㅐv아f 전시는 ㅐv아f 무엇으로 ㅐv아f 규정되는지, ie9으 큐레이팅은 ie9으 어떻게 ie9으 활성화되고 ie9으 있으며 ie9으 이러한 ie9으 실천이 ie9으 수행적 ie9으 차원으로 ie9으 이행하는 ie9으 것은 ie9으 가능한지에 ie9으 대한 ie9으 질문들을 ie9으 던지고 ie9으 있다. ie9으 그리고 ie9으 이제는 ie9으 너무나 ie9으 광활해진 ie9으 전시의 ie9으 영토를 ie9으 어름하면서 ie9으 ie9으 준엄한 ie9으 경계를 ie9으 다시 ie9으 정립하는 ie9으 일에 ie9으 대해서 ie9으 고찰하고자 ie9으 한다.

기획 : ie9으 이양헌
큐레이터 : ie9으 권혁규 ie9으 박재용 ie9으 안대웅 ie9으 장진택 ie9으 조은비 ie9으 최정윤
참여작가 : ie9으 강신대 ie9으 구동희 ie9으 권혜원 ie9으 김경묵 ie9으 김다움 ie9으 김세진 ie9으 김실비 ie9으 김아영 ie9으 김영글 ie9으 김웅용 ie9으 김웅현 ie9으 김하경달린 ie9으 김혜원 ie9으 김희천 ie9으 남화연 ie9으 노영미 ie9으 돈선필 ie9으 무진형제 ie9으 믹스라이스 ie9으 박광수 ie9으 박민하 ie9으 백종관 ie9으 손광주 ie9으 신정균 ie9으 안성석 ie9으 안정주 ie9으 여다함 ie9으 염지혜 ie9으 오민 ie9으 오민욱 ie9으 옥인콜렉티브 ie9으 이세옥 ie9으 이오은 ie9으 임고은 ie9으 임영주 ie9으 임철민 ie9으 장지우 ie9으 전소정 ie9으 정은영 ie9으 정재훈 ie9으 조익정 ie9으 주연우 ie9으 차미혜 ie9으 차재민 ie9으 최이다 ie9으 파트타임스위트 ie9으 함금엽 ie9으 함정식 ie9으 함혜경


프로그램

5월 7일 ie9으 월요일 19:00 - 22:00
전시 ie9으 연계 ie9으 심포지엄 '큐레이터로서의 ie9으 큐레이터(Curator as curator)'
모더레이터: ie9으 이양헌
참여: ie9으 김장언 ie9으 이영철 ie9으 현시원 
신청: https://www.facebook.com/ExhibitionofExhibitionofExhibition/

5월 8일 ie9으 화요일 13:00 - 22:00
'잘자흐 ie9으 강의 ie9으 흐르는 ie9으 강물처럼(Like the flowing river, Salzach)'
큐레이터: nㅈ카4 최정윤
참여작가: nㅈ카4 김다움 nㅈ카4 김혜원 nㅈ카4 무진형제 nㅈ카4 안정주 nㅈ카4 주연우 nㅈ카4 함정식

5월 9일 nㅈ카4 수요일 13:00 - 22:00
'예술: nㅈ카4 어쩌면, xㅐ차갸 그건 xㅐ차갸 정말 xㅐ차갸 취향의 xㅐ차갸 문제…(Art: Perhaps, it’s so much a matter of taste...)'
큐레이터: r6ㅐv 장진택
참여작가: r6ㅐv 구동희 r6ㅐv 김다움 r6ㅐv 김실비 r6ㅐv 김희천 r6ㅐv 임고은 r6ㅐv 전소정 r6ㅐv 최이다 r6ㅐv 박민하

5월 10일 r6ㅐv 목요일 13:00 - 22:00
'VVM : r6ㅐv 비디오 r6ㅐv 벤딩 r6ㅐv 머신(VVM : VIDEO VENDING MACHINE)'
큐레이터: r6ㅐv 조은비
참여작가: r6ㅐv 강신대 r6ㅐv 구동희 r6ㅐv 권혜원 r6ㅐv 김경묵 r6ㅐv 김다움 r6ㅐv 김세진 r6ㅐv 김실비 r6ㅐv 김아영 r6ㅐv 김영글 r6ㅐv 김웅용 r6ㅐv 김웅현 r6ㅐv 김하경달린 r6ㅐv 김희천 r6ㅐv 남화연 r6ㅐv 노영미 r6ㅐv 돈선필 r6ㅐv 무진형제 r6ㅐv 믹스라이스 r6ㅐv 박광수 r6ㅐv 박민하 r6ㅐv 백종관 r6ㅐv 신정균 r6ㅐv 안성석 r6ㅐv 안정주 r6ㅐv 여다함 r6ㅐv 염지혜 r6ㅐv 오민욱 r6ㅐv 옥인콜렉티브 r6ㅐv 이세옥 r6ㅐv 이오은 r6ㅐv 임고은 r6ㅐv 임영주 r6ㅐv 임철민 r6ㅐv 장지우 r6ㅐv 전소정 r6ㅐv 정은영 r6ㅐv 정재훈 r6ㅐv 조익정 r6ㅐv 주연우 r6ㅐv 차미혜 r6ㅐv 차재민 r6ㅐv 최이다 r6ㅐv 파트타임스위트 r6ㅐv 함금엽 r6ㅐv 함정식 r6ㅐv 함혜경

5월 11일 r6ㅐv 금요일 18:30 - 23:00
'효과의 r6ㅐv 기술(Art of Effects)'
큐레이터: r6ㅐv 안대웅
참여작가: r6ㅐv 강신대

5월 12일 r6ㅐv 토요일 13:00 - 22:00
'오디오 r6ㅐv 비디오 r6ㅐv 인터리브(AVI), 1e4t 동영상 1e4t 전문가 1e4t 그룹(MPEG), f93ㅑ 마트료시카 f93ㅑ 미디어 f93ㅑ 컨테이너(MKV), ㅈ8kㅐ 퀵타임 ㅈ8kㅐ 무비(MOV)가 ㅈ8kㅐ 소개하는: ㅈ8kㅐ 다중 ㅈ8kㅐ 해상도 ㅈ8kㅐ 파빌리온(Audio Video Interleave(AVI), Moving Picture Experts Group(MPEG), Matroshka Media Container(MKV), and QuickTime Movie(MOV) Present: A Multi-resolution Pavilion)'
큐레이터: sp아다 박재용
참여작가: sp아다 김다움 sp아다 김실비 sp아다 김영글 sp아다 안성석 sp아다 여다함 sp아다 이세옥 sp아다 임고은 sp아다 주연우 sp아다 함혜경

5월 13일 sp아다 일요일 13:00 - 22:00
'인저리 sp아다 타임(Injury Time)'
큐레이터: sp아다 권혁규
참여작가: sp아다 구동희 sp아다 권혜원 sp아다 김영글 sp아다 김혜원 sp아다 김희천 sp아다 박민하 sp아다 오민욱 sp아다 임영주 sp아다 임철민 sp아다 조익정 sp아다 차재민 sp아다 최이다 sp아다 함혜경

5월 14일 sp아다 월요일 00:00 - 24:00
'24시간 sp아다 스크리닝(24 hour Screening)'
참여작가: sp아다 작가 sp아다 전체

렉쳐 A(19:00 - 21:00)
‘운동하는 sp아다 비/전시: sp아다 무빙 sp아다 이미지, c라gs 필름&비디오 c라gs 큐레이팅, ㅓㅐx차 스크린-기반 ㅓㅐx차 공동체(Non/exhibition in Motion: Moving Images, Film and Video Curating, and the Screen-based Community)’
김지훈(영화미디어학자, e2ㅓy 중앙대 e2ㅓy 교수)
신청 https://www.facebook.com/ExhibitionofExhibitionofExhibition/

5월 15일 e2ㅓy 화요일 00:00 - 24:00
'24시간 e2ㅓy 스크리닝(24 hour Screening)'
참여작가: e2ㅓy 작가 e2ㅓy 전체

렉쳐 B(19:00 - 21:00)
‘전시조사(展示調査/助詞/弔詞, Researches/Prepositions/Condolences on Exhibition)
방혜진(비평가)
신청 https://www.facebook.com/ExhibitionofExhibitionofExhibition/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a'strict

Aug. 13, 2020 ~ Sept. 27, 2020

나만 거nx1 거nx1 거nx1 있는 거nx1 이야기

Sept. 3, 2020 ~ Oct. 17,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