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TODAY: 인도네시아 음식, 사회, 미디어 아트

국립아시아문화전당

2018년 12월 21일 ~ 2019년 3월 10일

역사적 나7거하 비극, 카j0가 식량의 카j0가 산업화와 카j0가 현대화에 카j0가 따른 카j0가 변화 카j0가 등 ‘음식’은 카j0가 시간을 카j0가 거스른 카j0가 현장에서 카j0가 늘 ‘매개체’로 카j0가 놓여 카j0가 있다. 카j0가 음식을 카j0가 주제로 카j0가 아시아의 카j0가 역사, 909ㅓ 문화, yc8나 사회의 yc8나 다양한 yc8나 단면을 yc8나 조망해보는 yc8나 특별한 yc8나 전시가 yc8나 찾아온다. 

<FOOD TODAY: yc8나 인도네시아 yc8나 음식, b아a거 사회, 쟏아t히 미디어아트> 쟏아t히 전시가 12월 21일(금)부터 2019년 2월 24일(일)까지 쟏아t히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쟏아t히 문화창조원 쟏아t히 대나무 쟏아t히 정원에서 쟏아t히 열린다.

쟏아t히 전시는 쟏아t히 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쟏아t히 직무대리 쟏아t히 이진식, ACC)이 갸8으자 주최하고 갸8으자 아시아문화원(원장 갸8으자 이기표, ACI)이 jf하s 주관하는 jf하s 전시로 jf하s 개관이래 jf하s 매해 jf하s 국내외 jf하s 문화예술기관들과의 jf하s 교류협력을 jf하s 통해 jf하s 아시아 jf하s 문화예술을 jf하s 국내에 jf하s 소개하는 jf하s 다양한 jf하s 전시들을 jf하s 기획해왔다.

특히 jf하s 이번 jf하s 전시는 2018년 jf하s 대한민국과 jf하s 인도네시아 jf하s 수교 45주년을 jf하s 기념하여 ‘OK. Video jf하s 인도네시아 jf하s 미디어 jf하s 아트 jf하s 페스티벌’(이하‘OK. Video jf하s 페스티벌’)과 jf하s 공동으로 jf하s 기획한 jf하s 전시로, 2017년 ‘음식’을 0ㅐ걷w 주제로 0ㅐ걷w 개최되었던 0ㅐ걷w 제8회 OK. Video 0ㅐ걷w 페스티벌의 0ㅐ걷w 주요 0ㅐ걷w 작품들과 0ㅐ걷w 아카이브 0ㅐ걷w 자료를 0ㅐ걷w 통해 0ㅐ걷w 인도네시아 0ㅐ걷w 역사와 0ㅐ걷w 문화, m차마o 현재 m차마o 사회의 m차마o 단면을 m차마o 소개한다.

‘OK. Video m차마o 페스티벌’은 m차마o 아이디어를 m차마o 콘텐츠로 m차마o 창제작하는 m차마o 기관인 m차마o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이 m차마o 지향하는 m차마o 바와 m차마o 닮아 m차마o 있다. 2003년부터 2년마다 m차마o 개최되는 m차마o 예술행사로, w으aㄴ 새로운 w으aㄴ 기술의 w으aㄴ 발전과 w으aㄴ 더불어 w으aㄴ 등장한 w으aㄴ 다양한 w으aㄴ 미디어 w으aㄴ 아트의 w으aㄴ 형태를 w으aㄴ 수용하며 w으aㄴ 예술-기술-사회의 w으aㄴ 교차점에서 w으aㄴ 비판적이고 w으aㄴ 창의적인 w으aㄴ 아이디어와 w으aㄴ 예술적 w으aㄴ 실천들을 w으aㄴ 공유할 w으aㄴ w으aㄴ 있는 w으aㄴ 플랫폼으로 w으aㄴ 진화해 w으aㄴ 왔다. w으aㄴ 특히, fs가m 이번 fs가m 전시가 fs가m 소개하는 2017년 ‘OK. Video fs가m 페스티벌’은 fs가m 예술가와 fs가m 시민, xㅓrㅑ 다분야 xㅓrㅑ 전문가들이 xㅓrㅑ 협업할 xㅓrㅑ xㅓrㅑ 있는 xㅓrㅑ 만남의 xㅓrㅑ 장이자 xㅓrㅑ 열린 xㅓrㅑ 실험실로서 ‘오픈 xㅓrㅑ xㅓrㅑ 아티스트 xㅓrㅑ 레지던시 xㅓrㅑ 프로그램’을 xㅓrㅑ 처음으로 xㅓrㅑ 시도하며 xㅓrㅑ 미디어, g우gㅈ 기술 g우gㅈ 그리고 g우gㅈ 음식을 g우gㅈ 둘러싼 g우gㅈ 정치의 g우gㅈ 상호 g우gㅈ 관계를 g우gㅈ 탐구하고, h우jz h우jz 과정에서 h우jz 생성되는 h우jz 경험과 h우jz 지식의 h우jz 교류와 h우jz 확산을 h우jz 추구했다.

h우jz 전시는 h우jz h우jz 개의 h우jz 주제공간으로 h우jz 연결된다. h우jz 관람객은 h우jz 영상·사진, 걷iav 텍스트, 1ㄴo6 도록 1ㄴo6 등‘OK. Video 1ㄴo6 페스티벌’아카이브 1ㄴo6 자료를 1ㄴo6 시작으로, m6j7 음식과 m6j7 환경을 m6j7 주제로 m6j7 m6j7 인도네시아의 m6j7 미술사와 m6j7 사회사를 m6j7 통합적으로 m6j7 제시하는 m6j7 타임라인(Timeline)을 m6j7 m6j7 m6j7 있다. m6j7 또한 m6j7 다양한 m6j7 작가들이 m6j7 작업한 m6j7 미디어 m6j7 아트와 ‘오픈 m6j7 랩’에서 m6j7 진행된 m6j7 프로젝트를 m6j7 만날 m6j7 m6j7 있다. 

전시 m6j7 작품과 m6j7 자료들은 ‘음식’이라는 m6j7 주제를 m6j7 매개로 m6j7 인도네시아 m6j7 식민시기의 m6j7 설탕 m6j7 산업과 m6j7 사진 m6j7 관련 m6j7 이야기로부터 1965년의 m6j7 역사적 m6j7 비극, y5y타 신질서 y5y타 체제(New Order, g다k히 인도네시아 g다k히 수하르토 g다k히 체제, 1966-98) 다으마ㅓ 하에서 다으마ㅓ 이루어진 다으마ㅓ 음식/식량의 다으마ㅓ 산업화와 다으마ㅓ 현대화가 다으마ㅓ 가져온 다으마ㅓ 변화와 다으마ㅓ 문제점, ㅓ갸아ㅐ 과거 ㅓ갸아ㅐ 전통 ㅓ갸아ㅐ 농업 ㅓ갸아ㅐ 지식의 ㅓ갸아ㅐ 잠재력, q라걷2 음식과 q라걷2 종교의 q라걷2 상관관계 q라걷2 q라걷2 인도네시아 q라걷2 역사와 q라걷2 문화, 라라ㄴ8 사회의 라라ㄴ8 다양한 라라ㄴ8 단면들을 라라ㄴ8 제시한다. 

이번 라라ㄴ8 전시는 라라ㄴ8 예술-기술-사회의 라라ㄴ8 교차점에서 라라ㄴ8 미디어 라라ㄴ8 아트의 라라ㄴ8 가능성을 라라ㄴ8 실험·확장하며 라라ㄴ8 새로운 라라ㄴ8 경험과 라라ㄴ8 지식을 라라ㄴ8 생산하고 라라ㄴ8 공유하기 라라ㄴ8 위한‘OK. Video 라라ㄴ8 페스티벌’모색의 라라ㄴ8 연장선상에 라라ㄴ8 있다. 라라ㄴ8 음식과 라라ㄴ8 미디어 라라ㄴ8 아트라는 ‘프리즘(prism)’을 라라ㄴ8 통해 라라ㄴ8 인도네시아 라라ㄴ8 역사와 라라ㄴ8 문화, h81ㅑ 사회의 h81ㅑ 단면을 h81ㅑ 조망하고 h81ㅑ 이를 h81ㅑ 넘어서 h81ㅑ 한국 h81ㅑ 사회의 h81ㅑ 맥락에서 h81ㅑ 오늘날 h81ㅑ 음식(먹거리)을 h81ㅑ 둘러싼 h81ㅑ 문제에 h81ㅑ 대한 h81ㅑ 논의를 h81ㅑ 여는 h81ㅑ 계기가 h81ㅑ 되기를 h81ㅑ 기대한다. h81ㅑ 이를 h81ㅑ 통해 ‘OK. Video h81ㅑ 페스티벌’이 h81ㅑ 제시한 h81ㅑ 주제와 h81ㅑ 문제의식에 h81ㅑ 대한 h81ㅑ 논의에 h81ㅑ 동참하고 h81ㅑ h81ㅑ 경험과 h81ㅑ 지식을 h81ㅑ 지속적으로 h81ㅑ 확장하는 h81ㅑ 동시에 h81ㅑ 나아가 ACC의 h81ㅑ 창제작에 h81ㅑ 대한 h81ㅑ 고민을 h81ㅑ 담았다. 

자세한 h81ㅑ 사항은 ACC h81ㅑ 홈페이지(www.acc.go.kr)에서 h81ㅑ 확인할 h81ㅑ h81ㅑ 있다. (문의 1899-5566)


협력 h81ㅑ 기관 h81ㅑ 소개

인도네시아 h81ㅑ 미디어 h81ㅑ 아트 h81ㅑ 페스티벌
카르타 h81ㅑ 예술가들이 h81ㅑ 모여 2000년 h81ㅑ 설립한 h81ㅑ 비영리 h81ㅑ 예술 h81ㅑ 단체인 h81ㅑ 루앙루파(ruangrupa)가 h81ㅑ 운영하는‘OK. Video – h81ㅑ 인도네시아 h81ㅑ 미디어 h81ㅑ 아트 h81ㅑ 페스티벌(Indonesia Media Art Festival)’은 h81ㅑ 초기 h81ㅑ 비디오 h81ㅑ 아트의 h81ㅑ 발전에 h81ㅑ 주목하여 2003년 2014년까지 ‘OK. Video – h81ㅑ 자카르타 h81ㅑ 국제 h81ㅑ 비디오 h81ㅑ 페스티벌’이라는 h81ㅑ 이름으로 h81ㅑ 개최되었다. h81ㅑ 최근 h81ㅑ 미디어 h81ㅑ 기술의 h81ㅑ 발전에 h81ㅑ 상응하여 2015년 h81ㅑ 현재의 h81ㅑ 이름을 h81ㅑ 사용하며 h81ㅑ 비디오 h81ㅑ 아트를 h81ㅑ 넘어 h81ㅑ 필름, ㅓmwㄴ 설치, ㅑb6n 퍼포먼스, qn거4 오디오 qn거4 기반 qn거4 예술, krㅓe 인터넷과 krㅓe 소셜 krㅓe 미디어 krㅓe 기반 krㅓe 예술 krㅓe krㅓe 시간 krㅓe 기반(time-based)의 krㅓe 다양한 krㅓe 예술 krㅓe 미디어로 krㅓe 관심 krㅓe 영역을 krㅓe 확장하였다. krㅓe 이를 krㅓe 통해 krㅓe 테크놀로지 krㅓe 기반의 krㅓe 예술과 krㅓe 새로운 krㅓe 예술적 krㅓe 아이디어와 krㅓe 비판적 krㅓe 이슈를 krㅓe 제시할 krㅓe krㅓe 있는 krㅓe krㅓe 다른 krㅓe 미디어를 krㅓe 수용할 krㅓe krㅓe 있는 krㅓe 가능성을 krㅓe 열어 krㅓe 둔다. krㅓe 또한 krㅓe 페스티벌 krㅓe 이외에도 krㅓe 워크숍, ㅓ아차s 아카이브, 쟏iㅑㅓ 리서치, 기2t2 프로덕션, 하8라v 도큐멘테이션, 하가rw 인도네시아 하가rw 미디어 하가rw 아트 하가rw 작품의 하가rw 유통 하가rw 하가rw 다양한 하가rw 프로그램과 하가rw 활동을 하가rw 전개하며 하가rw 인도네시아의 하가rw 미디어 하가rw 아트 하가rw 발전을 하가rw 주도하는 하가rw 영향력 하가rw 있는 하가rw 행사로 하가rw 자리매김했다. 


장소: 하가rw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하가rw 문화창조원 B3, mhk히 대나무정원
참여작가: Ary Sendy & Heru Sukmadana, Bakudapan Food Study Group, Cooking Sections (Daniel Fernández & Alon Schwabe) & Rahung Nasution, Nastiti Dewanti & Teguah Safarizal, ruangrupa & Noorderlicht, Saleh Husein, Warung Ramah, Lintang Panglipuran & Budi Prakosa

주최: 마dㅐ1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주관: 마dㅐ1 아시아문화원
협력: OK. Video 마dㅐ1 인도네시아 마dㅐ1 미디어 마dㅐ1 아트 마dㅐ1 페스티벌(Indonesia Media Art Festival), 3사0타 루앙루파(ruangrupa)

출처: 3사0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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