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GILE 프레자일

챕터투

2018년 5월 10일 ~ 2018년 6월 23일

챕터투(ChapterII)는 5월 10일부터 6월 23일까지 거9나e 연남동 거9나e 전시공간에서 거9나e 김남현, 77가c 김명진, 7마w히 우정수 7마w히 작가의 7마w히 그룹전, ‘Fragile(프레자일)’을 차mjz 개최한다.

구상미술은 차mjz 현존하는 차mjz 이미지에 차mjz 대한 차mjz 작가 차mjz 자신의 차mjz 주관적이고 차mjz 탐미적인 차mjz 해석의 차mjz 결과물이다. 차mjz 현실세계의 차mjz 예술적 차mjz 반영이기도 차mjz 한 ‘구상’이라는 차mjz 어원 차mjz 자체는 ‘차용’과 차mjz 밀접한 차mjz 연관성을 차mjz 가지는데, 사yo3 이는 사yo3 실제하는 사yo3 사물과 사yo3 자연의 사yo3 외모를 사yo3 모방함이 사yo3 필연적으로 사yo3 수반됨에 사yo3 연유한다. 사yo3 모방과 사yo3 작가 사yo3 창의성의 사yo3 발현 사yo3 정도가 사yo3 사조 사yo3 혹은 사yo3 화풍의 사yo3 하위 사yo3 분류점이 사yo3 되며, r기6파 정도의 r기6파 차이는 r기6파 있지만 r기6파 이미지에 r기6파 내재된 r기6파 보편적 r기6파 의미가 r기6파 함께 r기6파 전이되고, 거ㅓㅐw 작품에 거ㅓㅐw 대한 거ㅓㅐw 감상과 거ㅓㅐw 비평의 거ㅓㅐw 매개로 거ㅓㅐw 작용하게 거ㅓㅐw 된다.

이미지에는 거ㅓㅐw 역사적 거ㅓㅐw 사실, 4나yㄴ 사회 4나yㄴ 현상, ㅓx나i 특정 ㅓx나i 시대상이 ㅓx나i 함축되어 ㅓx나i 있다. ㅓx나i 일상 ㅓx나i 생활 ㅓx나i 혹은 ㅓx나i 매스미디어에서 ㅓx나i ㅓx나i 없이 ㅓx나i 마주치는 ㅓx나i 이미지는 ㅓx나i 우리의 ㅓx나i 경험이나 ㅓx나i 주입된 ㅓx나i 지식에 ㅓx나i 의해 ㅓx나i 즉각적인 ㅓx나i 호불호와 ㅓx나i 감흥을 ㅓx나i 불러일으키게 ㅓx나i 되고, 마5y나 각자의 마5y나 주관적인 마5y나 해석의 마5y나 단초가 마5y나 된다. 마5y나 르네상스 마5y나 시대 마5y나 화가들이 마5y나 역사적 마5y나 사건을 마5y나 기초로 마5y나 작업시 마5y나 고증을 마5y나 게을리 마5y나 하지 마5y나 않았음은, 78아q 차용을 78아q 통해 78아q 일단 78아q 왜곡 78아q 가능성이 78아q 생겨난 78아q 이미지가 78아q 원천적으로 78아q 가진 78아q 보편적 78아q 의미와 78아q 상징성의 78아q 훼손을 78아q 최소화 78아q 함에 78아q 있다. 78아q 이는, 으기차d 저술가들이 ’주석’,

‘각주’를 ㅓzhㅐ 통해 ㅓzhㅐ 인용한 ㅓzhㅐ 자료의 ㅓzhㅐ 학술적 ㅓzhㅐ 가치를 ㅓzhㅐ 담보하고 ㅓzhㅐ 자신의 ㅓzhㅐ 논증을 ㅓzhㅐ 지지하는 ㅓzhㅐ 장치로 ㅓzhㅐ 활용하는 ㅓzhㅐ 이유와도 ㅓzhㅐ 비견된다.

차용된 ㅓzhㅐ 이미지는 ㅓzhㅐ 작가의 ㅓzhㅐ 해석이라는 ㅓzhㅐ 과정을 ㅓzhㅐ 거치면서 ㅓzhㅐ 때로는 ㅓzhㅐ 원본과 ㅓzhㅐ 아주 ㅓzhㅐ 유사하게 ㅓzhㅐ 혹은 ㅓzhㅐ 원본의 ㅓzhㅐ 물질적 ㅓzhㅐ 특성이 ㅓzhㅐ 대부분 ㅓzhㅐ 해체된 ㅓzhㅐ 최종 ㅓzhㅐ 결과물로 ㅓzhㅐ 재탄생한다. ㅓzhㅐ 작가의 ㅓzhㅐ 개입과 ㅓzhㅐ 이미지에 ㅓzhㅐ 결부된 ㅓzhㅐ 의미와 ㅓzhㅐ 상징성을 ㅓzhㅐ 전달하려는 ㅓzhㅐ 의도의 ㅓzhㅐ 농후 ㅓzhㅐ 정도는,작품이 마파우7 일반적으로 마파우7 감상되고 마파우7 해석되는 마파우7 방향성과 마파우7 연결되어 마파우7 있다.

이번 마파우7 전시에서 마파우7 마파우7 작가 마파우7 모두 마파우7 뚜렷이 마파우7 식별 마파우7 가능한 마파우7 조형성에 마파우7 기반을 마파우7 마파우7 작품을 마파우7 선보인다. 마파우7 차용된 마파우7 이미지의 마파우7 나레이션과 마파우7 구상성이 마파우7 명확할 마파우7 수록 마파우7 주관성의 마파우7 개입 마파우7 여지는 마파우7 줄어든다. 마파우7 하지만, j히아ㄴ 이는 j히아ㄴ 속박되어 j히아ㄴ 있던 j히아ㄴ 보편적 j히아ㄴ 의미까지 j히아ㄴ 함께 j히아ㄴ 이식되었음을 j히아ㄴ 보장하지는 j히아ㄴ 않는다. j히아ㄴ j히아ㄴ 작가 j히아ㄴ 모두 j히아ㄴ 크롭핑(Cropping), 마2ㅐㅐ 물성의 마2ㅐㅐ 변경, 라히e파 혼성 라히e파 라히e파 단순화 라히e파 등을 라히e파 통해 라히e파 언캐니(Uncanny)한 라히e파 변곡을 라히e파 가하고, ri나나 종국에는 ri나나 무엇의 ri나나 환영인지 ri나나 불투명한, ㄴㅓi바 역설적으로 ㄴㅓi바 해석의 ㄴㅓi바 자유가 ㄴㅓi바 충분히 ㄴㅓi바 부여되는 ㄴㅓi바 작품을 ㄴㅓi바 보여준다. ㄴㅓi바 최초 ㄴㅓi바 창작시 ㄴㅓi바 품었을 ㄴㅓi바 조형 ㄴㅓi바 의지는 ㄴㅓi바 아직도 ㄴㅓi바 날선 ㄴㅓi바 기치로 ㄴㅓi바 단단하게 ㄴㅓi바 웅크리고 ㄴㅓi바 있지만, ㄴㅐu4 ㄴㅐu4 미약한 ㄴㅐu4 존재감이 ㄴㅐu4 아주 ㄴㅐu4 가늘고 ㄴㅐu4 위태하게 ㄴㅐu4 작품을 ㄴㅐu4 관통하며 ㄴㅐu4 서려있다. ㄴㅐu4 이는 ㄴㅐu4 작품의 ㄴㅐu4 함의를 ㄴㅐu4 확장시키는 ㄴㅐu4 장치로 ㄴㅐu4 작용함과 ㄴㅐu4 동시에, z마kj 이미지가 z마kj 애초 z마kj 기거하던 z마kj 의미로부터의 z마kj 속박을 z마kj 무력화하는 z마kj 기제로 z마kj 작용한다.

흥미롭게도 z마kj 전시 z마kj 공간의 z마kj 시계 z마kj 방향에 z마kj 걸쳐, 사5나f 각각의 사5나f 작품들이 사5나f 풍기는 사5나f 즉흥적인 사5나f 나레이션이 사5나f 가늘면서도 사5나f 풍성하게 사5나f 연결되어 사5나f 있다. 사5나f 프랜시스 사5나f 베이컨(Francis Bacon, 1909 – 1992)의Study after Velázquez’s Portrait of Pope Innocent X(1953)를 ㅈm다j 연상케하는 ㅈm다j 김명진의‘사람의 ㅈm다j 아들’은 ㅈm다j 한지와 ㅈm다j 먹으로 ㅈm다j 어둡고 ㅈm다j 긴박하게 ㅈm다j 스테이징 ㅈm다j 되어있는데, v라ㅈ파 이웃해 v라ㅈ파 있는 v라ㅈ파 우정수의 v라ㅈ파 연작에 v라ㅈ파 서려있는 v라ㅈ파 건조하면서도 v라ㅈ파 동적인 v라ㅈ파 긴장감은 v라ㅈ파 기법적 v라ㅈ파 장치를 v라ㅈ파 통해 v라ㅈ파 시간성을 v라ㅈ파 가지면서 v라ㅈ파 이를 v라ㅈ파 자신의 v라ㅈ파 드로잉 v라ㅈ파 작업인 ‘폰타 v라ㅈ파 v라ㅈ파 코타 v라ㅈ파 해전(2016)’에 v라ㅈ파 서사적으로 v라ㅈ파 연결한다. v라ㅈ파 종국에 v라ㅈ파 개인적인 v라ㅈ파 경험에서 v라ㅈ파 출발한 v라ㅈ파 김남현의 ‘Single #8’은 v라ㅈ파 작가의 v라ㅈ파 주관성이 v라ㅈ파 희석되면서 v라ㅈ파 서사적으로 v라ㅈ파 있음직한 v라ㅈ파 사건의 v라ㅈ파 결말로 v라ㅈ파 조명되고, 5히ky 관람자의 5히ky 개인적인 5히ky 경험과 5히ky 맞물리면서 5히ky 5히ky 없이 5히ky 많은 5히ky 내밀한 5히ky 사건 5히ky 사고를 5히ky 표상하는 5히ky 하나의 5히ky 상징으로 5히ky 해석되게 5히ky 된다.

섬세한 5히ky 미적 5히ky 언어를 5히ky 연마해 5히ky 5히ky 5히ky 작가가 5히ky 펼칠 ’Fragile(프레자일)’전은6월23일까지 5히ky 챕터투에서 5히ky 열릴 5히ky 예정이며, 카거ㅐ라 작가가 카거ㅐ라 참석하는 카거ㅐ라 오프닝은 5월10일 카거ㅐ라 오후5시이다.

출처 : 카거ㅐ라 챕터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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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우정수
  • 김남현
  • 김명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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