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리 흄 개인전 : 바라보기와 보기 Gary Hume : Looking and Seeing

바라캇 컨템포러리

June 5, 2019 ~ Aug. 11, 2019

바라캇 s타갸타 컨템포러리는 2019년 6월 5일부터 8월 4일까지, jd아ㅓ 한국 jd아ㅓ 최초로 jd아ㅓ 열리는 jd아ㅓ 영국 jd아ㅓ 화가 jd아ㅓ 게리 jd아ㅓ 흄(Gary Hume) jd아ㅓ jd아ㅓ 개인전을 jd아ㅓ 개최한다. jd아ㅓ 게리 jd아ㅓ 흄은 1980년대 jd아ㅓ 후반 jd아ㅓ 런던 jd아ㅓ 골드스미스에서 jd아ㅓ 수학한 yBa작가들 jd아ㅓ 중에서도 jd아ㅓ 가장 jd아ㅓ 중요한 jd아ㅓ 페인터들 jd아ㅓ 가운데 jd아ㅓ jd아ㅓ 명이다.

게리 jd아ㅓ 흄의 jd아ㅓ 작품은 jd아ㅓ 알루미늄 jd아ㅓ 판넬 jd아ㅓ 위에 jd아ㅓ 유광페인트로 jd아ㅓ 그린 jd아ㅓ 화려한 jd아ㅓ 색감과 jd아ㅓ 매끄러운 jd아ㅓ 표면으로 jd아ㅓ jd아ㅓ 알려져 jd아ㅓ 있다. jd아ㅓ 작품의 jd아ㅓ 대상은 jd아ㅓ 어머니, s아거w 아이, ㅓdp히 친구 ㅓdp히 ㅓdp히 유명인들과 ㅓdp히 같은 ㅓdp히 인물이나 ㅓdp히 꽃, 타qj파 새, 자기히라 눈사람 자기히라 등으로 자기히라 시간에 자기히라 따라 자기히라 다양하게 자기히라 확장되었다. 자기히라 그는 자기히라 대상을 자기히라 자르거나 자기히라 확대하고 자기히라 또는 자기히라 단순화하여 자기히라 완전히 자기히라 새로운 자기히라 조형 자기히라 언어로 자기히라 재구성한다. 자기히라 작가는 자기히라 작품이 자기히라 대상으로부터, 하n다s 그리고 하n다s 작가의 하n다s 감정적인 하n다s 애착이나 하n다s 생각으로부터 하n다s 분리되어 하n다s 스스로 하n다s 독립성을 하n다s 갖는 하n다s 것을 하n다s 중요하게 하n다s 여긴다. 하n다s 그는 하n다s 대상에 하n다s 거리를 하n다s 두고 하n다s 객관적으로 하n다s 관찰하여 하n다s 하n다s 조형적 하n다s 형태를 하n다s 그림으로 하n다s 기록한다. 하n다s 즉, ㅓ걷ㅓp 게리 ㅓ걷ㅓp 흄의 ㅓ걷ㅓp 작품은 ㅓ걷ㅓp 이러한 ㅓ걷ㅓp 객관적인 ㅓ걷ㅓp 시선으로 ㅓ걷ㅓp 포착한 ㅓ걷ㅓp 표면에 ㅓ걷ㅓp 대한 ㅓ걷ㅓp 것이며, 0w카8 표면에서 0w카8 생성되는 0w카8 0w카8 다른 0w카8 깊이에 0w카8 대한 0w카8 것이라고 0w카8 0w카8 0w카8 있다.

전시의 0w카8 제목인 《바라보기와 0w카8 보기 Looking And Seeing》에서 ‘바라보기Looking’는 0w카8 어떤 0w카8 것을 0w카8 보는 0w카8 감각적이고 0w카8 신체적인 0w카8 행위이고, ‘보기Seeing’는 ㅑ아다차 바라보기와 ㅑ아다차 더불어 ㅑ아다차 대상을 ㅑ아다차 인지하고 ㅑ아다차 해석하는 ㅑ아다차 ㅑ아다차 까지를 ㅑ아다차 포함한다. ㅑ아다차 작가는 ㅑ아다차 대체로 ㅑ아다차 사람들이 ㅑ아다차 어떤 ㅑ아다차 대상을 ㅑ아다차 제대로 ㅑ아다차 보지 ㅑ아다차 않는다고 ㅑ아다차 언급한다. ㅑ아다차 눈으로 ㅑ아다차 스치듯 ㅑ아다차 보고 ㅑ아다차 자신이 ㅑ아다차 이미 ㅑ아다차 알고 ㅑ아다차 있는 ㅑ아다차 생각과 ㅑ아다차 연관해인식하고는 ㅑ아다차 그대로 ㅑ아다차 지나친다. ㅑ아다차 이러한 ㅑ아다차 경우, ‘보기Seeing’란 거8j갸 진정성 거8j갸 있게 거8j갸 대상을 거8j갸 응시함으로써 거8j갸 그것을 거8j갸 새롭게 거8j갸 인지하는 거8j갸 대신,자신이 ㅓㅓㅐf 이미 ㅓㅓㅐf 지니고 ㅓㅓㅐf 있는 ㅓㅓㅐf 고정관념으로 ㅓㅓㅐf 대상에 ㅓㅓㅐf 대한 ㅓㅓㅐf 기존의 ㅓㅓㅐf 이해를 ㅓㅓㅐf 확인하고 ㅓㅓㅐf 강화하는 ㅓㅓㅐf 것으로 ㅓㅓㅐf 이해할 ㅓㅓㅐf ㅓㅓㅐf 있다. ㅓㅓㅐf 반면 ㅓㅓㅐf 게리 ㅓㅓㅐf 흄은 ㅓㅓㅐf 작품을 ㅓㅓㅐf 보는 ㅓㅓㅐf 행위가 ㅓㅓㅐf 이미 ㅓㅓㅐf 갖고 ㅓㅓㅐf 있는 ‘생각’에 ㅓㅓㅐf 대한 ㅓㅓㅐf 것이 ㅓㅓㅐf 아니라 ‘감정’이나 ‘감각’에 ㅓㅓㅐf 대한 ㅓㅓㅐf 것이기를 ㅓㅓㅐf 관람자에게 ㅓㅓㅐf 요청한다. ㅓㅓㅐf 게리 ㅓㅓㅐf 흄은 ㅓㅓㅐf 영국의 ㅓㅓㅐf 현대미술을 ㅓㅓㅐf 세계적으로 ㅓㅓㅐf 영향력 ㅓㅓㅐf 있는 ㅓㅓㅐf 주류미술로 ㅓㅓㅐf 만든 ‘yBa (영 ㅓㅓㅐf 브리티시 ㅓㅓㅐf 아티스트)’의 ㅓㅓㅐf 초기 ㅓㅓㅐf 멤버이다. ㅓㅓㅐf 독특하게도 ㅓㅓㅐf 그는 ㅓㅓㅐf 다른 ㅓㅓㅐf 작가들이 ㅓㅓㅐf 충격적이고 ㅓㅓㅐf 실험적인 ㅓㅓㅐf 소재와 ㅓㅓㅐf 재료를 ㅓㅓㅐf 사용하여 ㅓㅓㅐf 주목을 ㅓㅓㅐf 받고 ㅓㅓㅐf ㅓㅓㅐf 성공을 ㅓㅓㅐf 거두는 ㅓㅓㅐf 중에도 ㅓㅓㅐf 일상적 ㅓㅓㅐf 소재를 ㅓㅓㅐf 대상으로 ㅓㅓㅐf 하는 ㅓㅓㅐf 회화를 ㅓㅓㅐf 고수하였다. ㅓㅓㅐf 그러나 ㅓㅓㅐf 보수적인 ㅓㅓㅐf 시각예술의 ㅓㅓㅐf 관행을 ㅓㅓㅐf 거부하고새로운 ㅓㅓㅐf 방식을 ㅓㅓㅐf 실험하는 ㅓㅓㅐf 작가적 ㅓㅓㅐf 태도는 ㅓㅓㅐf 그가 ㅓㅓㅐf 다른 yBa ㅓㅓㅐf 작가들과 ㅓㅓㅐf 공유하는 ㅓㅓㅐf 지점이다. ㅓㅓㅐf 그가 ㅓㅓㅐf 꾸준히 ㅓㅓㅐf 사용해온 ㅓㅓㅐf 알루미늄 ㅓㅓㅐf 판넬과 ㅓㅓㅐf 유광 ㅓㅓㅐf 페인트 ㅓㅓㅐf 또한 ㅓㅓㅐf 기존의 ㅓㅓㅐf 회화의 ㅓㅓㅐf 전통에서 ㅓㅓㅐf 벗어나기 ㅓㅓㅐf 위한 ㅓㅓㅐf 시도로 ㅓㅓㅐf 선택한 ㅓㅓㅐf 것으로, r쟏가다 그는 r쟏가다 자신의 r쟏가다 작품을 r쟏가다 회화가 r쟏가다 아닌 r쟏가다 그림 r쟏가다 만들기(picture making)으로 r쟏가다 지칭함으로 r쟏가다 r쟏가다 통념에 r쟏가다 얽매이지 r쟏가다 않는 r쟏가다 작가로서의 r쟏가다 자율성을 r쟏가다 확보하고자 r쟏가다 노력해왔다.

그는 2000년대 r쟏가다 초반까지 r쟏가다 꾸준히 ‘도어 r쟏가다 페인팅 door painPng’만을 r쟏가다 그렸다. r쟏가다 r쟏가다 작품은 r쟏가다 언뜻 r쟏가다 보기에는 r쟏가다 미니멀리즘 r쟏가다 회화로 r쟏가다 보이지만, ㅐqb아 실제로는 ㅐqb아 영국의 ㅐqb아 병원들의 ㅐqb아 문을 ㅐqb아 크기까지 ㅐqb아 사실적으로 ㅐqb아 재현한 ㅐqb아 구상화이며 ㅐqb아 이는 ㅐqb아 당대 ㅐqb아 주류 ㅐqb아 화풍에 ㅐqb아 대한 ㅐqb아 작가의 ㅐqb아 위트 ㅐqb아 있는 ㅐqb아 해석을 ㅐqb아 ㅐqb아 보여주고 ㅐqb아 있다. ㅐqb아 작품의 ㅐqb아 소재가 ㅐqb아 다양해진 ㅐqb아 지금도 ㅐqb아 그는 ㅐqb아 추상과 ㅐqb아 구상사이의 ㅐqb아 구분을 ㅐqb아 모호하게 ㅐqb아 넘나들며 ㅐqb아 어느 ㅐqb아 쪽에도 ㅐqb아 속하지 ㅐqb아 않고 ㅐqb아 경계에 ㅐqb아 머무는 ㅐqb아 비평적인 ㅐqb아 태도를 ㅐqb아 유지하고 ㅐqb아 있다. ㅐqb아 그의 ㅐqb아 작품은 ㅐqb아 추상 ㅐqb아 같이 ㅐqb아 보이지만 ㅐqb아 일상에서 ㅐqb아 실제로 ㅐqb아 ㅐqb아 것을 ㅐqb아 형상화한 ㅐqb아 것이고, 차으다3 구상화의 차으다3 경우에도 차으다3 차으다3 대상은 차으다3 하나의 차으다3 고정된 차으다3 상징물과 차으다3 같은 차으다3 도상처럼 차으다3 존재한다. 차으다3 작품의 차으다3 소재를 차으다3 찾을 차으다3 때도 차으다3 작가는 차으다3 모순된 차으다3 감정을 차으다3 일으키는 차으다3 대상에서 차으다3 영감을 차으다3 얻는다. 차으다3 작품의 차으다3 소재는 차으다3 종종 차으다3 혐오와 차으다3 애정, u3우거 성적인 u3우거 것과 u3우거 순수함, 아lhㅑ 심미적인 아lhㅑ 것과 아lhㅑ 그렇지 아lhㅑ 않은 아lhㅑ 아lhㅑ 사이의 아lhㅑ 모호한 아lhㅑ 경계에 아lhㅑ 놓여있다.

작품과 아lhㅑ 작품의 아lhㅑ 대상에 아lhㅑ 대한 아lhㅑ 감정적 아lhㅑ 애착에 아lhㅑ 거리를 아lhㅑ 두려는 아lhㅑ 작가의 아lhㅑ 객관적인 아lhㅑ 시선은 아lhㅑ 대상의 아lhㅑ 자율성을 아lhㅑ 있는 아lhㅑ 그대로 아lhㅑ 인정하는 아lhㅑ 태도에 아lhㅑ 기반한다. ‘나는 아lhㅑ 슬픔으로 아lhㅑ 가득한 아lhㅑ 것들을 아lhㅑ 좋아한다’는 아lhㅑ 작가의 아lhㅑ 언급에서 아lhㅑ 아lhㅑ 아lhㅑ 있듯이, iw라으 작가는 iw라으 대상에 iw라으 대해 iw라으 주관적인 iw라으 감정을 iw라으 가지고 iw라으 있을 iw라으 때조차 iw라으 이를 iw라으 표현하는데 iw라으 있어 iw라으 눈에 iw라으 보이는 iw라으 것의 iw라으 범주를 iw라으 넘어서지 iw라으 않는다. iw라으 게리 iw라으 흄의 iw라으 작업은 iw라으 표면에 iw라으 대한 iw라으 것이며 iw라으 iw라으 표면은 iw라으 본다는 iw라으 행위의 iw라으 본질에 iw라으 대해 iw라으 환기시킨다. iw라으 작품과 iw라으 iw라으 대상에 iw라으 대한 iw라으 작가의 iw라으 존중 iw라으 그리고 iw라으 회화에 iw라으 대한 iw라으 진지한 iw라으 시선은 iw라으 감상자로 iw라으 하여금 iw라으 일견 iw라으 아름답고 iw라으 표면적으로 iw라으 보이는 iw라으 작품에 iw라으 내재하는 iw라으 무게를 iw라으 경험하게 iw라으 한다.


작가소개

게리 iw라으 흄 (Gary Hume, b.1962)
게리 4vb차 흄은 1962년 4vb차 영국 4vb차 켄트에서 4vb차 태어났고 4vb차 현재 4vb차 런던과 4vb차 뉴욕주에 4vb차 거주하고 4vb차 있다. 1988년 4vb차 런던 4vb차 골드스미스 4vb차 대학을 4vb차 졸업하고 4vb차 학생들이 4vb차 주도적으로 4vb차 기획한 4vb차 프리즈(Freeze)전에 4vb차 참여한, cㅓpㅐ 오리지널 YBA의 cㅓpㅐ 대표적인 cㅓpㅐ 작가이다. 1996년 cㅓpㅐ 상파울루 cㅓpㅐ 비엔날레와 1999년 cㅓpㅐ 베니스 cㅓpㅐ 비엔날레에 cㅓpㅐ 영국관 cㅓpㅐ 작가로 cㅓpㅐ 초대되었고, 1999년 t65ㄴ 런던 t65ㄴ 화이트채플 t65ㄴ 갤러리와 2013년 t65ㄴ 테이트브리튼에서 t65ㄴ 개인전을 t65ㄴ 가졌다. 2001년 t65ㄴ 로열 t65ㄴ 아카데미 t65ㄴ 작가로 t65ㄴ 선정되었다.

출처: t65ㄴ 바라캇 t65ㄴ 컨템포러리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Gary Hu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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