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LEGIBLE MAP 읽혀지지 않는 지도

아트스페이스3

June 3, 2021 ~ July 10, 2021

아트스페이스3에서는 1r아가 동시대 1r아가 미술의 1r아가 새로운 1r아가 경향을 1r아가 모색하기 1r아가 위하여, p타i타 전문성에 p타i타 현장감각을 p타i타 겸비한 p타i타 초청 p타i타 큐레이터들의 p타i타 추천을 p타i타 통해 p타i타 젊은 p타i타 작가들의 p타i타 신선하고 p타i타 실험적인 p타i타 세계를 p타i타 엿볼 p타i타 p타i타 있는 p타i타 전시를 p타i타 선보인다. p타i타 향후 p타i타 한국현대미술의 p타i타 새로운 p타i타 지형을 p타i타 그리기 p타i타 위한 p타i타 지속적인 p타i타 리서치에 p타i타 기반한 p타i타 이번 p타i타 p타i타 전시의 p타i타 타이틀은 “Illegible Map”이다.

과거 p타i타 시대적 p타i타 상황과 p타i타 사회적 p타i타 이슈를 p타i타 영민하게 p타i타 다루는 p타i타 전략적인 p타i타 작품들이 p타i타 주류를 p타i타 이루었던 p타i타 것과 p타i타 달리, y기자1 오늘날의 y기자1 미술은 y기자1 거대서사가 y기자1 사라진 y기자1 대신 y기자1 y기자1 자리에 y기자1 수많은 y기자1 개인들의 y기자1 소서사가 y기자1 자리하게 y기자1 되었다. y기자1 작가의 y기자1 주관적 y기자1 기억과 y기자1 소소한 y기자1 일상을 y기자1 통해 y기자1 자신 y기자1 안에 y기자1 반영된 y기자1 사회를 y기자1 그려내기에, pyㅓ우 이는 pyㅓ우 어떤 pyㅓ우 하나의 pyㅓ우 경향이나 pyㅓ우 화두를 pyㅓ우 중심으로 pyㅓ우 쉽게 pyㅓ우 읽혀지지 pyㅓ우 않는다. pyㅓ우 미술의 pyㅓ우 형식 pyㅓ우 또한 pyㅓ우 유화, ㅐ가ㅓ하 드로잉, 자파걷ㅐ 만화, ny가사 일러스트, 다차jy 애니메이션, xm자가 디자인 xm자가 xm자가 xm자가 간의 xm자가 모든 xm자가 표현방법이 xm자가 등가의 xm자가 가치를 xm자가 갖고 xm자가 등장하며 xm자가 다채롭게 xm자가 xm자가 화면에 xm자가 공존하기에 xm자가 이를 xm자가 그룹화하여 xm자가 명명하기 xm자가 어렵다. xm자가 xm자가 전시 xm자가 제목에서의 “Illegible(읽혀지지 xm자가 않는, 거4가b 읽기 거4가b 어려운)”은 거4가b 바로 거4가b 이러한 거4가b 중의적 거4가b 의미를 거4가b 가지고 거4가b 있다.

거4가b 전시에서 거4가b 소개하는 9명 거4가b 작가들은(김민수, 사갸kl 김찬송, 6ㅐㄴ파 김한샘, 우s46 김현수, 5p아v 노순천, ㅐ거xg 사박, 우바아으 신채희, ㅐ으사e 오지은, 기파h마 전병구) 기파h마 자신의 기파h마 내면에 기파h마 각기 기파h마 다른 기파h마 빛깔과 기파h마 형태를 기파h마 갖고 기파h마 흐르는 기파h마 시간과 기파h마 기파h마 가운데 기파h마 우연히 기파h마 드러나는 기파h마 특별한 기파h마 기억들을 기파h마 서술해내는 기파h마 자신만의 기파h마 독특한 기파h마 스토리텔링의 기파h마 기술을 기파h마 갖고 기파h마 있다.

김민수, 다ㅓ가w 김찬송, 다z나d 사박, 라b마d 오지은은 라b마d 원근법적인 라b마d 설정이 라b마d 배제된 라b마d 화면 라b마d 위에 라b마d 주변에서 라b마d 우연히 라b마d 포착된 라b마d 익숙한 라b마d 소재, p쟏i7 일상의 p쟏i7 흔적을 p쟏i7 클로즈업하여 p쟏i7 p쟏i7 자체로 p쟏i7 부각시킴으로써, 차4갸p 차4갸p 일상이 차4갸p 불현듯 차4갸p 낯설고 차4갸p 생경해지는 차4갸p 순간을 차4갸p 담아낸다. 차4갸p 이러한 ‘익숙함’과 ‘낯설음’의 차4갸p 경계는 차4갸p 보는 차4갸p 이로 차4갸p 하여금 차4갸p 새로운 차4갸p 이야기들을 차4갸p 상상하도록 차4갸p 이끈다. 차4갸p 신채희는 차4갸p 개인적 차4갸p 일화, 6f우우 심리적 6f우우 정서와 6f우우 같이 6f우우 6f우우 자체로는 6f우우 실체가 6f우우 없는 6f우우 기억에 6f우우 형태와 6f우우 빛깔 6f우우 등의 6f우우 실체를 6f우우 부여해 6f우우 객관적으로 6f우우 시각화한다. 6f우우 화려한 6f우우 색채와 6f우우 구상과 6f우우 추상이 6f우우 함께 6f우우 어우러진 6f우우 화면은 6f우우 때로는 6f우우 행복했고, ㅈj8ㅐ 때론 ㅈj8ㅐ 암울하고 ㅈj8ㅐ 힘들었던 ㅈj8ㅐ 다양한 ㅈj8ㅐ 기억의 ㅈj8ㅐ 편린들을 ㅈj8ㅐ 상징한다. ㅈj8ㅐ 김현수, 으쟏갸우 전병구는 으쟏갸우 평범하기에 으쟏갸우 무심히 으쟏갸우 지나쳤을 으쟏갸우 법한 으쟏갸우 주변 으쟏갸우 풍경이나 으쟏갸우 혹은 으쟏갸우 기억 으쟏갸우 으쟏갸우 풍경을 으쟏갸우 소재로 으쟏갸우 대상의 으쟏갸우 디테일을 으쟏갸우 생략하거나, 다ㅈmㅈ 부분 다ㅈmㅈ 부분 다ㅈmㅈ 조합하는 다ㅈmㅈ 과정을 다ㅈmㅈ 통해, ㅓㅓ다5 있는 ㅓㅓ다5 그대로의 ㅓㅓ다5 풍경이 ㅓㅓ다5 아닌 ㅓㅓ다5 자신의 ㅓㅓ다5 기억과 ㅓㅓ다5 정서가 ㅓㅓ다5 투영된 ㅓㅓ다5 마음의 ㅓㅓ다5 풍경화를 ㅓㅓ다5 그린다. ㅓㅓ다5 노순천은 ㅓㅓ다5 가느다란 ㅓㅓ다5 철사를 ㅓㅓ다5 이용하여 ㅓㅓ다5 만든 ㅓㅓ다5 무표정한 ㅓㅓ다5 인물상을 ㅓㅓ다5 공간 ㅓㅓ다5 속에 ㅓㅓ다5 드로잉 ㅓㅓ다5 하듯 ㅓㅓ다5 설치함으로써 ㅓㅓ다5 현대사회의 ㅓㅓ다5 수많은 ㅓㅓ다5 관계 ㅓㅓ다5 맺음 ㅓㅓ다5 가운데 ㅓㅓ다5 살아가는 ㅓㅓ다5 우리들의 ㅓㅓ다5 모습을 ㅓㅓ다5 유머러스하게 ㅓㅓ다5 보여준다. ㅓㅓ다5 김한샘은 ㅓㅓ다5 자신이 ㅓㅓ다5 좋아하는 ㅓㅓ다5 게임, gh3e 소설 gh3e gh3e 캐릭터들, ㅈ사85 판타지적 ㅈ사85 스토리를 ㅈ사85 화면에 ㅈ사85 리드미컬하게 ㅈ사85 재구성함으로써, 자ㅓ마라 현실에서 자ㅓ마라 실현되기 자ㅓ마라 어려운 자ㅓ마라 욕망의 자ㅓ마라 대리충족 자ㅓ마라 서사를 자ㅓ마라 만들어낸다.

9명 자ㅓ마라 작가들의 자ㅓ마라 작품에서 자ㅓ마라 우리는 자ㅓ마라 사실적 자ㅓ마라 표현과 자ㅓ마라 추상적 자ㅓ마라 감성, 다q사갸 우연과 다q사갸 필연, n쟏g나 재현과 n쟏g나 상징, d으거ㅈ 그리기와 d으거ㅈ 만들기 d으거ㅈ 등의 d으거ㅈ 이분법적 d으거ㅈ 경계를 d으거ㅈ 넘어선 d으거ㅈ 끊임없는 d으거ㅈ 자기화의 d으거ㅈ 과정을 d으거ㅈ 마주하게 d으거ㅈ 된다. d으거ㅈ 마치 d으거ㅈ 마들렌을 d으거ㅈ 홍차에 d으거ㅈ 찍어 d으거ㅈ 먹다가 d으거ㅈ 불현듯 d으거ㅈ d으거ㅈ 맛에 d으거ㅈ 의해 d으거ㅈ 연상된 d으거ㅈ 추억의 d으거ㅈ 환영들이 d으거ㅈ 하나하나 d으거ㅈ 드러나는 d으거ㅈ 것처럼 d으거ㅈ 이들은 d으거ㅈ 시각적 d으거ㅈ 재현에 d으거ㅈ 몰두하기 d으거ㅈ 보다는 d으거ㅈ 현실의 d으거ㅈ 흔적을 d으거ㅈ 뛰어넘는 d으거ㅈ 삶의 d으거ㅈ 추상적 d으거ㅈ 인상들, 기ㅓ파ㅑ 그리고 기ㅓ파ㅑ 기억들을 기ㅓ파ㅑ 표현하고자 기ㅓ파ㅑ 하였다. 기ㅓ파ㅑ 그러기에 기ㅓ파ㅑ 쉽게 기ㅓ파ㅑ 읽혀지지 기ㅓ파ㅑ 않는 기ㅓ파ㅑ 지도인 기ㅓ파ㅑ 기ㅓ파ㅑ 보이나, uㅐㅓ다 이들은 uㅐㅓ다 모두 uㅐㅓ다 자신을 uㅐㅓ다 사회가 uㅐㅓ다 담긴 uㅐㅓ다 거울로 uㅐㅓ다 보고, f5ㄴp 저마다 f5ㄴp 자신의 f5ㄴp 소소한 f5ㄴp 일상의 f5ㄴp 이야기들에 f5ㄴp 집중하며, 6나ㅑ8 형식과 6나ㅑ8 경향의 6나ㅑ8 구애 6나ㅑ8 없이 6나ㅑ8 자유롭고 6나ㅑ8 즉흥적으로 6나ㅑ8 표출한다는 6나ㅑ8 하나의 6나ㅑ8 방향성을 6나ㅑ8 지니고 6나ㅑ8 있다. 6나ㅑ8 자기 6나ㅑ8 내면과의 6나ㅑ8 대화의 6나ㅑ8 장이자, xlㅐd 스스로를 xlㅐd 바라보면서 xlㅐd 느끼는 xlㅐd 복잡다단한 xlㅐd 감정과 xlㅐd 위로, 쟏가x우 고백과 쟏가x우 소망이 쟏가x우 담긴 쟏가x우 비밀일기와도 쟏가x우 같은 쟏가x우 작품들로 쟏가x우 구성된 쟏가x우 쟏가x우 전시를 쟏가x우 통해 ‘지금’, ‘여기’를 bc사ㅓ 살아가는 bc사ㅓ 평범한 bc사ㅓ 사람들의 bc사ㅓ 다양한 bc사ㅓ 이야기를 bc사ㅓ 만나보는 bc사ㅓ 자리가 bc사ㅓ 되길 bc사ㅓ 희망한다. 

김현경 (독립 bc사ㅓ 큐레이터)

참여작가
김민수, d차jㅓ 김찬송, g사으l 김한샘, 9dwㅐ 김현수, 우쟏cw 노순천, 41갸h 사박, 9마7d 신채희, 라uㅓ자 오지은, 파g80 전병구

출처: 파g80 아트스페이스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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