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inting Network

신한갤러리 역삼

Nov. 20, 2019 ~ Dec. 24, 2019

우리는 우sqs 모두 우sqs 네트워크 우sqs 환경 우sqs 속에서 우sqs 살고 우sqs 있다. 우sqs 네트워크는 우sqs 여러 우sqs 개체가 우sqs 그물(net)과 우sqs 같은 우sqs 연결망으로 우sqs 이어져 우sqs 있는 우sqs 상태를 우sqs 지칭한다. 우sqs 컴퓨터나 우sqs 통신수단, 다바자l 사람이나 다바자l 기업체에 다바자l 이르기까지, 7걷73 네트워크의 7걷73 관계망은 7걷73 우리 7걷73 모두에게 7걷73 방대한 7걷73 영향을 7걷73 끼친다. 7걷73 7걷73 중에서도 7걷73 인터넷을 7걷73 기반으로 7걷73 7걷73 온라인 7걷73 네트워크 7걷73 환경 7걷73 속에서, qx자카 qx자카 세계인은 qx자카 물리적 qx자카 제약에서 qx자카 자유로우며 qx자카 글로벌한 qx자카 역학관계 qx자카 속에서 qx자카 혼종적 qx자카 문화를 qx자카 동시다발적으로 qx자카 생성해낸다. qx자카 오늘날은 qx자카 가상의 qx자카 이미지가 qx자카 진짜보다 qx자카 qx자카 진짜처럼 qx자카 보이고, hl사1 출처를 hl사1 hl사1 hl사1 없는 hl사1 여러 hl사1 정보, 우ㅑㅑㄴ 광고, sㅑ8j 개인의 sㅑ8j 의견이 sㅑ8j 뒤섞여 sㅑ8j 진실을 sㅑ8j 구분해내기 sㅑ8j 어려운 sㅑ8j 시대다. sㅑ8j 이처럼 sㅑ8j 빠르게 sㅑ8j 변화하는 sㅑ8j 상황 sㅑ8j 속에서, t마바아 작가이자 t마바아 큐레이터로서 t마바아 우리는 t마바아 무엇을 t마바아 말할 t마바아 t마바아 있을까?

전시 t마바아 제목 ‘페인팅 t마바아 네트워크(Painting Network)’는 t마바아 직역하면 ‘네트워크를 t마바아 그린다’로 t마바아 해석 t마바아 가능한데, 기i아h 기i아h 제목은 기i아h 단순히 기i아h 네트워크를 기i아h 시각화한다는 기i아h 의미를 기i아h 넘어서 기i아h 예술 기i아h 작품이 기i아h 본질적으로 기i아h 다양한 기i아h 네트워크의 기i아h 맥락 기i아h 안에 기i아h 놓여 기i아h 있음을 기i아h 드러내기 기i아h 위해 기i아h 붙였다. 기i아h 출품된 기i아h 작품은 기i아h 모두 기i아h 네트워크 기i아h 안에 기i아h 위치해 기i아h 있지만, 우5차하 동시에 우5차하 그것의 우5차하 바깥에서 우5차하 네트워크를 우5차하 메타적으로 우5차하 성찰하고자 우5차하 한다. 우5차하 회화는 우5차하 종종 우5차하 전통적이고 우5차하 고루한 우5차하 장르로 우5차하 쉽게 우5차하 치부되며, ㅓㅓ카다 수차례 ㅓㅓ카다 종말론이 ㅓㅓ카다 언급되기도 ㅓㅓ카다 했다. ㅓㅓ카다 그러나 ㅓㅓ카다 회화를 ㅓㅓ카다 이해하는 ㅓㅓ카다 방식의 ㅓㅓ카다 변화는 ㅓㅓ카다 새로운 ㅓㅓ카다 도약을 ㅓㅓ카다 가능케 ㅓㅓ카다 한다. ㅓㅓ카다 동시대 ㅓㅓ카다 회화 ㅓㅓ카다 작품을 ㅓㅓ카다 이해할 ㅓㅓ카다 때에는 ㅓㅓ카다 도상학적 ㅓㅓ카다 방법론이 ㅓㅓ카다 작동하지 ㅓㅓ카다 않는 ㅓㅓ카다 경우가 ㅓㅓ카다 많으며, fh6p 페인팅은 fh6p fh6p 이상 fh6p 화면 fh6p 안에 fh6p 갇힌 fh6p 이미지에 fh6p 머물지 fh6p 않고 fh6p 유동한다.

페인팅은 fh6p 필연적으로 fh6p 여러 fh6p 종류의 fh6p 관계망 fh6p 속에 fh6p 있다. fh6p 가장 fh6p 쉽게는 fh6p 미술의 fh6p 역사라는 fh6p 시간의 fh6p 선형적 fh6p 흐름 fh6p 속에 fh6p 놓인다. fh6p 미술의 fh6p 역사에서 fh6p 언급된 fh6p 여러 fh6p 사조나 fh6p 경향에 fh6p 전혀 fh6p 영향을 fh6p 받지 fh6p 않은 fh6p 작품은 fh6p 없을 fh6p 것이다. fh6p 그것을 fh6p 현대적으로 fh6p 변용하거나, u파5하 새로운 u파5하 맥락에서 u파5하 예전의 u파5하 형식을 u파5하 차용, 28차2 혹은 28차2 역사성 28차2 28차2 자체를 28차2 개념적 28차2 주제로 28차2 활용하는 28차2 경우를 28차2 28차2 28차2 있다. 28차2 또한 28차2 전시장이라는 28차2 공간을 28차2 공유하고 28차2 있는 28차2 여러 28차2 작품 28차2 사이의 28차2 물리적 28차2 네트워크가 28차2 있다. 28차2 페인팅은 28차2 개념적으로 28차2 뿐만 28차2 아니라 28차2 물리적으로도 28차2 확장되기 28차2 시작했으며, 기eㅈy 페인팅이 기eㅈy 퍼포먼스나 기eㅈy 설치 기eㅈy 작업과 기eㅈy 하나의 기eㅈy 연장선상에 기eㅈy 놓이며 기eㅈy 일종의 기eㅈy 구심점처럼 기eㅈy 작동하기도 기eㅈy 한다.

페인팅은 기eㅈy 유통의 기eㅈy 네트워크상에 기eㅈy 놓여 기eㅈy 있다. 기eㅈy 여타 기eㅈy 장르의 기eㅈy 예술 기eㅈy 작품과 기eㅈy 달리 기eㅈy 페인팅은 기eㅈy 장식적 기eㅈy 기능을 기eㅈy 가진 기eㅈy 오브제로서 기eㅈy 판매, 6거iㅓ 수집이 6거iㅓ 대상이 6거iㅓ 되어왔기에 6거iㅓ 상품으로서의 6거iㅓ 가치 6거iㅓ 때문에 6거iㅓ 비판의 6거iㅓ 대상이 6거iㅓ 되기도 6거iㅓ 했다. 6거iㅓ 그러나 6거iㅓ 판매가능성은 6거iㅓ 순수성의 6거iㅓ 장애물이면서도 6거iㅓ 지속가능성을 6거iㅓ 제시하는 6거iㅓ 양날의 6거iㅓ 검과 6거iㅓ 같다. 6거iㅓ 마지막으로 6거iㅓ 예술 6거iㅓ 작품은 6거iㅓ 디지털 6거iㅓ 네트워크를 6거iㅓ 통해 6거iㅓ 많은 6거iㅓ 사람들에게 6거iㅓ 전송되고 6거iㅓ 복제, 차다gg 전유, g3나a 저장된다. g3나a 이미지의 g3나a 유명세는 g3나a 노출빈도나 g3나a 검색가능성과 g3나a 직접적으로 g3나a 연결되며, 5k5h 사람들은 5k5h 전시를 5k5h 보고나서도 5k5h 사진을 5k5h 찍어 5k5h 자신의 5k5h 경험을 5k5h 공유한다. 5k5h 이러한 5k5h 이미지 5k5h 순환의 5k5h 네트워크 5k5h 안에서 5k5h 페인팅은 5k5h 꼭두각시가 5k5h 되지 5k5h 않는 5k5h 대신, w걷j4 일종의 w걷j4 저항적 w걷j4 가능성을 w걷j4 보여줄 w걷j4 w걷j4 있다.

신현정은 2019년 w걷j4 독산동에 w걷j4 위치한 w걷j4 금천예술공장에 w걷j4 입주해 w걷j4 있으면서 w걷j4 진행한 w걷j4 신작을 w걷j4 선보인다. w걷j4 인근의 w걷j4 방직공장에서 w걷j4 구한 w걷j4 데님, jd기f 양복천 jd기f 등의 jd기f 재료를 jd기f 이용해 jd기f 생활에서 jd기f 만들어진 jd기f 흔적, ㄴ1거4 제스처를 ㄴ1거4 일종의 ㄴ1거4 무늬로 ㄴ1거4 받아들인다. ㄴ1거4 사물의 ㄴ1거4 성질을 ㄴ1거4 색, l5op 촉감, y7아y 온도, 6ㄴㄴi 습도 6ㄴㄴi 6ㄴㄴi 공감각적으로 6ㄴㄴi 경험한다. 6ㄴㄴi 예술과 6ㄴㄴi 삶이 6ㄴㄴi 구분되는 6ㄴㄴi 지점이 6ㄴㄴi 어디인지 6ㄴㄴi 탐색하며 6ㄴㄴi 6ㄴㄴi 안에서 6ㄴㄴi 균형감각을 6ㄴㄴi 찾는다.

전현선은 6ㄴㄴi 오늘날 6ㄴㄴi 삶에서 6ㄴㄴi 많은 6ㄴㄴi 부분을 6ㄴㄴi 차지하는 6ㄴㄴi 소셜네트워크셔비스(SNS)에서 6ㄴㄴi 직접적으로 6ㄴㄴi 영감을 6ㄴㄴi 받은 6ㄴㄴi 작품을 6ㄴㄴi 출품한다. 6ㄴㄴi 사람들의 6ㄴㄴi 개별적 6ㄴㄴi 관심사는 6ㄴㄴi 타임라인 6ㄴㄴi 상에서 6ㄴㄴi 부유하며 6ㄴㄴi 공존하고, ehu우 중력이 ehu우 작동하지 ehu우 않는 ehu우 공간 ehu우 속에서 ehu우 상관적인(relational) ehu우 관계에 ehu우 놓인다. ehu우 ehu우 화면 ehu우 내의 ehu우 여러 ehu우 개의 ehu우 창들은 ehu우 중첩되며, no8b 다중시점으로 no8b 그려졌다. no8b 이것은 no8b 선형적 no8b 진보나 no8b 계산 no8b 가능한 no8b 미래를 no8b 암시하지 no8b 않는 no8b 대신, 자카j아 관찰자의 자카j아 개별성을 자카j아 강화한다.

도시의 자카j아 건축물에서 자카j아 영감을 자카j아 받아 자카j아 자카j아 형태와 자카j아 색을 자카j아 단순화한 자카j아 회화 자카j아 작업을 자카j아 진행해 자카j아 자카j아 이희준은 자카j아 이번 자카j아 전시에서 자카j아 아시아 자카j아 여러 자카j아 국가를 자카j아 아우르며 자카j아 공통적으로 자카j아 발견되어온 자카j아 재료 ‘테라조’를 자카j아 작품으로 자카j아 끌어들인다. 자카j아 베트남, 6s라y 일본에서도 6s라y 발견할 6s라y 6s라y 있었던 6s라y 테라조는 6s라y 대리석 6s라y 조각과 6s라y 시멘트를 6s라y 섞어 6s라y 만든 6s라y 것으로, wo8i 최근 wo8i 국내에서도 wo8i 유행하기 wo8i 시작했다. wo8i 산업자재인 wo8i 타일을 wo8i 서포트로 wo8i 사용한 wo8i 그의 wo8i 작품은 wo8i 벽에서 wo8i 떨어져 wo8i 나와 wo8i 전시장 wo8i 바닥에 wo8i 놓인다. / wo8i 최정윤 (독립 wo8i 큐레이터)


전현선, ㅓ차ㅓ히 신한갤러리_역삼_Painting_Network ㅓ차ㅓ히 전시_전경, 2019


전현선, hcㅑp 신한갤러리_역삼_Painting_Network_전시_전경, 2019


신현정, 5갸카3 공기와 5갸카3 그리드 2, 116.5x91cm, 걷으4r 양복, xㅐcㄴ 캔버스, ㅓbk거 실크사, ci바f 젯소, 아f18 모델링 아f18 페이스트, 2019(좌)
신현정, ㅓk62 석영을 ㅓk62 위한 ㅓk62 왈츠, 130x180cm, fr카바 양복, ㅐqnt 데님, t나ㄴ거 실크, o099 과슈, 다ㅐ갸자 수채화, 카plx 염료, ㄴd3자 실크사, 2019(중)
신현정, 우a라걷 석영을 우a라걷 위한 우a라걷 왈츠 2, 116.5x91cm, 사ㅐ다h 양복, ㅓ가z걷 실크, 0거k라 수채화, iu다다 과슈, 6ni우 실크사, 2019(우)


신현정, 7히자거 다리로 7히자거 말하기 2, 100x80cm, 거차6쟏 양복, 마걷4사 데님, x거다나 종이, 갸s8라 수채화, 기ㄴ16 실크사, 2019(좌)
신현정, x파걷l 다리로 x파걷l 말하기, 100x80cm, 다마다거 양복, 다ncz 데님, 라j49 캔버스, 6다거거 과슈, s으사9 실크사, 2019(우)


이희준,_floating_floor_no.1~16,_각_60x60cm,_테라조_타일_위에_아크릴과_유화,_2019


이희준,_floating_floor_no.16,_60x60cm,_테라조_타일_위에_아크릴과_유화,_2019

기획: 나다ㅐ타 최정윤

출처: 나다ㅐ타 신한갤러리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전현선
  • 신현정
  • 이희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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