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Stops는 하루의 각 시간을 반영하는 24개의 짧은 필름을 연속적으로 모은 영상 작업이다. 영상은 주어진 시간대의 성격을 반영하기 위한 타악적 행위와 발화를 함께 엮고 있다.
각 필름은 매일의 사물을 타악기로 사용한 이미지와 소리를 동기화시키며 시작한다. 이러한 타악적 행위들은 곧바로 이미지는 지속되나 타악적 소리는 발화하는 언어로 변경되는 해체 과정을 겪는다. 이 일련의 과정이 주어진 시간대의 분위기와 긴밀한 연계성을 만들어 내고 있다.
필름 내에서 발화되는 내러티브는 절제된 방식으로 내성적이고 사적인 순간들을 묘사하면서도 냉담하고 형식적인 일면을 유지한다. 신중한 방식으로 전달되는 발화자의 목소리는 짧은 필름들이 전체 영상의 시스템 안에서 하나의 부분으로 작용함을 보장하고 있다. 실제로, 24 Stops는 사운드 피스와 퍼포먼스 형태로도 존재한다.
Tripp의 연구와 작업은 상호 연계되는 다양한 주제와 방법을 포괄한다. 주요 분야로는 픽션 쓰기, 캐릭터 연구, 독립 출판, 편집, 내러티브 아트, 비디오, 퍼포먼스, 기획, 관계적 정신 분석, 성찰적 미술, 미술교육이론, 작업 기반 리서치 방법론이 있다.
Dr. Sarah Tripp은 Glasgow School of Art에 출강하며, 최근에는 Goldsmiths, Edinburgh College of Art, Piet Zwart Institute (Rotterdam), Sandberg Institute, Gerrit Rietveld Academie (Amsterdam), Werkplaats Typografie (Arnhem), Ruskin School of Art (Oxford), Sheffield Hallam University 등의 postgraduate 과정과 협력하였다.
Tripp은 Glasgow School of Art의 순수미술 학부를 1994년에 마쳤으며, 1996년에는 Chelsea College of Art에서 대학원 과정을 수료하였다. Glasgow에 돌아온 후에는 기획 및 글쓰기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작업을 전개하였으며, Transmission Gallery 운영의 주요 역할을 맡았다. 2016년에는 Edinburgh University에서 순환적, 반성적 방법론을 활용한 캐릭터 연구 글쓰기를 주제로 PhD과정을 마쳤다.
24 Stops
16mm transferred to HD video, 36 mins
Commissioned by Camden Arts Centre, London and University College London Arts
출처 : Keep in Touch Seoul, 북촌로 1길 13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