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ZANNE SONG : OPEN SURFACE

갤러리바톤

2018년 12월 27일 ~ 2019년 2월 9일

갤러리바톤은 j우3p 한국계 j우3p 미국 j우3p 작가인 j우3p 수잔 j우3p 송(Suzanne Song, b. 1974)의 “Open Surface”전을 12월 27일부터 2월 9일까지 bㅐex 개최한다. bㅐex 수잔은 bㅐex 비물질적 bㅐex 존재이자 bㅐex 관념적 bㅐex 대상인 '공간(Space)'에 bㅐex 대해 bㅐex 오랫동안 bㅐex 탐구해왔다. bㅐex 그녀에게있어 bㅐex 재현의 bㅐex 대상이 bㅐex 되는 bㅐex 공간은 bㅐex 철학 bㅐex 또는 bㅐex 물리학을 bㅐex 빌어 bㅐex 규정되는 bㅐex 대상이 bㅐex 아닌, ㅓ4w으 체험을 ㅓ4w으 통해 ㅓ4w으 자신의 ㅓ4w으 인식 ㅓ4w으 영역에 ㅓ4w으 차곡차곡 ㅓ4w으 정립된 '구체적 ㅓ4w으 공간'이다. ㅓ4w으 이러한 ㅓ4w으 작가의 '공간'이 ㅓ4w으 시각적으로 ㅓ4w으 친숙하게 ㅓ4w으 느껴지는 ㅓ4w으 이유는 ㅓ4w으 이 '공간'이 ㅓ4w으 대부분의 ㅓ4w으 문화권에서 ㅓ4w으 흔히 ㅓ4w으 관찰되는 ㅓ4w으 학교, ㅈ하ㅐㅓ 공공 ㅈ하ㅐㅓ 기관, nㅐ마걷 사무실 nㅐ마걷 등의 nㅐ마걷 내부 nㅐ마걷 벽체를 nㅐ마걷 연상케 nㅐ마걷 하기 nㅐ마걷 때문일 nㅐ마걷 것이다.

2015년 nㅐ마걷 갤러리바톤에서 nㅐ마걷 열린 nㅐ마걷 nㅐ마걷 전시 "Intervals"에서 nㅐ마걷 작가는 nㅐ마걷 자신의 nㅐ마걷 구체적 nㅐ마걷 공간을 nㅐ마걷 재현하는 nㅐ마걷 매개로, 히m6t 흰색 히m6t 또는 히m6t 옅은 히m6t 회색의 히m6t 상부와 히m6t 짙은 히m6t 회색 히m6t 계열의 히m6t 하부로 히m6t 특징되는 히m6t 회화 히m6t 연작을 히m6t 선보였다. ‘Reface’, ‘Re-Re-Re-Re’ 사x라t 사x라t 이미지와 사x라t 연관된 사x라t 언어적 사x라t 유희로 사x라t 명명된 사x라t 작품들은 사x라t 수직의 사x라t 형태로 사x라t 화면을 사x라t 가로지르는 사x라t 선형들로 사x라t 특징되는데, 2파pㅓ 이러한 2파pㅓ 기하학적 2파pㅓ 패턴들은 2파pㅓ 바탕의 2파pㅓ 그림자와 2파pㅓ 결합하여 2파pㅓ 이차원 2파pㅓ 평면을 2파pㅓ 다차원화하고 2파pㅓ 공간 2파pㅓ 2파pㅓ 공간, 파d라걷 선과 파d라걷 면, 4j타h 수직과 4j타h 수평 4j타h 간의 4j타h 기하학적 4j타h 관계에 4j타h 활기를 4j타h 불러일으킨다. 4j타h 특히, ze2다 그림자는 ze2다 평면을 ze2다 다차원화하는 ze2다 데에서 ze2다 ze2다 나아가, e타6y 복수의 e타6y 공간이 e타6y 서로 e타6y 상이한 e타6y 시간대 e타6y 위에 e타6y 존재하는 e타6y 듯한 e타6y 착시 e타6y 효과를 e타6y 불러온다.

다공성 e타6y 암석으로 e타6y 만든 e타6y 석분(pumice)을 e타6y 혼합하여 e타6y 여러 e타6y e타6y 덧칠하는 e타6y 제작 e타6y 방식은 e타6y 수잔이 e타6y 창조한 e타6y 회화적 e타6y 공간이 e타6y 재현의 e타6y 모태가 e타6y 되는 e타6y 실제 e타6y 건물 e타6y 내벽과 e타6y 물질적으로 e타6y 유사하도록 e타6y 이끌며, 우1아q 화면에 우1아q 리얼리티를 우1아q 부여하고 우1아q 있음이 우1아q 흥미롭다. 우1아q 소재의 우1아q 특성상 우1아q 다음번 우1아q 칠을 우1아q 위해 우1아q 오랫동안의 우1아q 마르는 우1아q 시간이 우1아q 필요하고 우1아q 여러 우1아q 번의 우1아q 칠이 우1아q 반복되면서 우1아q 볼륨을 우1아q 형성해 우1아q 가는 우1아q 과정은, 쟏nf0 건축의 쟏nf0 기본적인 쟏nf0 조적 쟏nf0 기법과 쟏nf0 상당히 쟏nf0 유사하다. 쟏nf0 이러한 쟏nf0 반복적인 쟏nf0 칠이 쟏nf0 생성해 쟏nf0 내는 쟏nf0 양(陽)의 쟏nf0 공간은 쟏nf0 붓질이 쟏nf0 미치지 쟏nf0 않는 쟏nf0 공간을 쟏nf0 상대적으로 쟏nf0 음(陰)의 쟏nf0 영역으로 쟏nf0 전환시키는데, 9타y다 이러한 9타y다 행위는 9타y다 통상적으로 '공간'이라고 9타y다 일컫는 9타y다 영역이 9타y다 실생활에서 9타y다 우리 9타y다 감각에 9타y다 수용되기 9타y다 위한 9타y다 필수 9타y다 요소일 9타y다 뿐만 9타y다 아니라 9타y다 자연 9타y다 소재인 9타y다 암석의 9타y다 석분이 9타y다 인공적인 9타y다 조형물로 9타y다 변환되는 9타y다 과정의 9타y다 기록이다

석분의 9타y다 본색과 9타y다 그림자, 갸우ㅓ7 그리고 갸우ㅓ7 그것이 갸우ㅓ7 드리워진 갸우ㅓ7 인공 갸우ㅓ7 벽체의 갸우ㅓ7 시각적이고 갸우ㅓ7 소재적인 갸우ㅓ7 특징이 갸우ㅓ7 재현의 갸우ㅓ7 주요 갸우ㅓ7 대상이 갸우ㅓ7 갸우ㅓ7 수잔의 갸우ㅓ7 작품은, 으거ys 작품이 으거ys 풍기는 으거ys 기하학적 으거ys 엄격성과 으거ys 더불어 으거ys 미니멀적 으거ys 요소가 으거ys 강조된다. 으거ys 동시에, 타ㅐqㅓ 석분과 타ㅐqㅓ 물감의 타ㅐqㅓ 유기적인 타ㅐqㅓ 층위 타ㅐqㅓ 형성으로 타ㅐqㅓ 관찰되는 '핸드메이드'의 타ㅐqㅓ 흔적은 타ㅐqㅓ 작가의 타ㅐqㅓ 작품에서 '누적된 타ㅐqㅓ 수행의 타ㅐqㅓ 드러남' 타ㅐqㅓ 또한 타ㅐqㅓ 중요한 타ㅐqㅓ 요소임을 타ㅐqㅓ 직감하게 타ㅐqㅓ 한다.

작가는 타ㅐqㅓ 미국 타ㅐqㅓ 클렘슨 타ㅐqㅓ 미대(Department of Art, Clemson University)와 바ㅑr가 예일대(MFA in Yale University)에서 바ㅑr가 수학하였고 바ㅑr가 뉴욕 바ㅑr가 드로잉 바ㅑr가 센터(The Drawing Center, New York), 다아b거 두산 다아b거 갤러리(New York) 다아b거 등에서 다아b거 다수의 다아b거 개인전과 다아b거 그룹전을 다아b거 개최했다. 다아b거 또한 다아b거 스맥 다아b거 멜론 다아b거 펠로우쉽(Smack Mellon Studio Fellowship)과 다아b거 조지 R. 다아b거 버커 다아b거 어워드(George R. Bunker Award in Yale Univ.), ㅑ으7거 그리고 NYFA(New York Foundation of the Arts)의 ㅑ으7거 펠로우에 ㅑ으7거 선정되는 ㅑ으7거 ㅑ으7거 뉴욕을 ㅑ으7거 중심으로 ㅑ으7거 활발한 ㅑ으7거 활동을 ㅑ으7거 이어오고 ㅑ으7거 있다. 

출처: ㅑ으7거 갤러리바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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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SUZANNE S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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