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ch Harris : Sunset Strips to Soul

페로탕 서울

2018년 7월 12일 ~ 2018년 8월 12일

페로탕 9거다하 서울은 9거다하 아시아 9거다하 최초로 9거다하 자크 9거다하 해리스 Zach Harris 9거다하 9거다하 개인전을 9거다하 개최한다. 9거다하 페로탕과 9거다하 자크 9거다하 해리스의 9거다하 인연은 9거다하 지난 2017년 5월 9거다하 페로탕 9거다하 파리에서 9거다하 열린 9거다하 개인전에 9거다하 이어 9거다하 이번이 9거다하 9거다하 번째이다.

자크 9거다하 해리스의 9거다하 작품 9거다하 세계는 9거다하 조각, 으x8카 회화등 으x8카 다양한 으x8카 영역을 으x8카 넘나든다. 으x8카 하나의 으x8카 작품 으x8카 안에서 으x8카 수학적 으x8카 정밀함—체계, y4우z 알고리즘, 우xlr 질서에 우xlr 대한 우xlr 관심—과 우xlr 열정적으로 우xlr 묘사한 우xlr 환상의 우xlr 이미지 우xlr 그리고 우xlr 복잡한 우xlr 색채의 우xlr 하모니가 우xlr 하나로 우xlr 어우러진다. 우xlr 그의 우xlr 변화무쌍한 우xlr 미학은 우xlr 기존의 우xlr 확립된 우xlr 정체성과는 우xlr 완전한 우xlr 거리를 우xlr 둔다. 우xlr 물감은 우xlr 탐색의 우xlr 매체로 우xlr 쓰이고, ㄴn다0 얇고 ㄴn다0 섬세한 ㄴn다0 나무 ㄴn다0 부조는 ㄴn다0 철저한 ㄴn다0 계획과 ㄴn다0 정교한 ㄴn다0 세공 ㄴn다0 솜씨를 ㄴn다0 드러내는 ㄴn다0 밑바탕이 ㄴn다0 된다. ㄴn다0 회화 ㄴn다0 이미지의 ㄴn다0 환상적인 ㄴn다0 성격이 ㄴn다0 작품이라는 ㄴn다0 오브제 ㄴn다0 자체의 ㄴn다0 촉각적 ㄴn다0 삼차원성을 ㄴn다0 절묘하게 ㄴn다0 조정한다. ㄴn다0 질서와 ㄴn다0 직관, j자으ㅓ 실제적인 j자으ㅓ 것과 j자으ㅓ 상상의 j자으ㅓ 것, 바기oㅓ 물리적인 바기oㅓ 것과 바기oㅓ 공상적인 바기oㅓ 것—바로 바기oㅓ 이런 바기oㅓ 긴장들이 바기oㅓ 해리스의 바기oㅓ 화면을 바기oㅓ 가득 바기oㅓ 메운다. 바기oㅓ 기하학적으로 바기oㅓ 정밀하게 바기oㅓ 조각된 바기oㅓ 프레임이 바기oㅓ 공상적 바기oㅓ 이미지의 바기oㅓ 건축적 바기oㅓ 단편 바기oㅓ 속으로 바기oㅓ 통합되는 바기oㅓ 것이다. 바기oㅓ 그리고 바기oㅓ 바로 바기oㅓ 바기oㅓ 프레임을 바기oㅓ 통해 바기oㅓ 관객들은 바기oㅓ 거대한 바기oㅓ 풍경 바기oㅓ 속으로 바기oㅓ 미끄러져 바기oㅓ 들어가고, 걷wl하 걷wl하 풍경 걷wl하 속에는 걷wl하 작가가 걷wl하 일일이 걷wl하 손으로 걷wl하 조각한 걷wl하 히에로니무스 걷wl하 보스 (Hieronymus Bosch)의 걷wl하 작품과 걷wl하 같은 걷wl하 작은 걷wl하 인물들로 걷wl하 이루어진 걷wl하 구름이 걷wl하 둥둥 걷wl하 걷wl하 있다. 

자크 걷wl하 해리스는 걷wl하 역사적으로 걷wl하 비예술적인 걷wl하 형식으로 걷wl하 간과되었던 걷wl하 전통적인 걷wl하 회화 걷wl하 프레임의 걷wl하 미학에 걷wl하 의문을 걷wl하 던진다. 걷wl하 대신, 갸c사f 그는 갸c사f 프레임을 갸c사f 회화라는 갸c사f 전체 갸c사f 시각장의 갸c사f 일부를 갸c사f 이루는 갸c사f 하나의 갸c사f 요소로 갸c사f 사용한다. 갸c사f 프레임은 갸c사f 경계를 갸c사f 짓는 갸c사f 요소, 4하하ㅑ 다시 4하하ㅑ 말해 4하하ㅑ 회화의 4하하ㅑ 물리적 4하하ㅑ 조건들에 4하하ㅑ 한계를 4하하ㅑ 설정하는 4하하ㅑ 요소일 4하하ㅑ 4하하ㅑ 아니라 4하하ㅑ 회화 4하하ㅑ 이미지의 4하하ㅑ 내용을 4하하ㅑ 압도할 4하하ㅑ 4하하ㅑ 있을 4하하ㅑ 만큼 4하하ㅑ 위협적인 4하하ㅑ 존재이기도 4하하ㅑ 하다. 4하하ㅑ 지금까지 4하하ㅑ 해리스는 4하하ㅑ 이것을 4하하ㅑ 프레임에 4하하ㅑ 미적 4하하ㅑ 탁월성을 4하하ㅑ 부여하고 4하하ㅑ 그것을 4하하ㅑ 상당한 4하하ㅑ 예술적 4하하ㅑ 노동의 4하하ㅑ 대상으로 4하하ㅑ 만드는 4하하ㅑ 것을 4하하ㅑ 이어 4하하ㅑ 나갔다. Keyhole Gate (2018 ) 4하하ㅑ 4하하ㅑ 이러한 4하하ㅑ 잠식을 4하하ㅑ 가장 4하하ㅑ 확장된 4하하ㅑ 차원으로 4하하ㅑ 시도한다. 4하하ㅑ 프레임이 4하하ㅑ 화면 4하하ㅑ 전체를 4하하ㅑ 뒤덮는 4하하ㅑ 바둑판 4하하ㅑ 모양의 4하하ㅑ 옵아트 4하하ㅑ 스크린은 4하하ㅑ 인상적이게도 4하하ㅑ 각이 4하하ㅑ 4하하ㅑ 있는 4하하ㅑ 창의 4하하ㅑ 열쇠구멍을 4하하ㅑ 통해 4하하ㅑ 광활한 4하하ㅑ 하늘 4하하ㅑ 풍경을 4하하ㅑ 보여주고 4하하ㅑ 있다. 

Zodiac Scroll (2018) 4하하ㅑ 4하하ㅑ 건축의 4하하ㅑ 장식적 4하하ㅑ 요소로 4하하ㅑ 쓰이는 4하하ㅑ 처마 4하하ㅑ 돌림띠의 4하하ㅑ 형태를 4하하ㅑ 취한다. 4하하ㅑ 해리스에게 4하하ㅑ 이것은 4하하ㅑ 다양한 4하하ㅑ 연출을 4하하ㅑ 시도해볼 4하하ㅑ 4하하ㅑ 있는 4하하ㅑ 이상적 4하하ㅑ 조합이다. 4하하ㅑ 그는 4하하ㅑ 몰딩의 4하하ㅑ 단면과 4하하ㅑ 곡면, 다06ㅐ 틈새에 다06ㅐ 자신의 다06ㅐ 그림언어 다06ㅐ 조합을 다06ㅐ 그대로 다06ㅐ 옮겨놓을 다06ㅐ 다06ㅐ 있었다. 다06ㅐ 기하학적 다06ㅐ 모티브—패널 다06ㅐ 위에서 다06ㅐ 끝도 다06ㅐ 없이 다06ㅐ 반복하며 다06ㅐ 변신하는, f타p5 평범한 f타p5 플뢰르 f타p5 f타p5 리스 f타p5 문양—와 f타p5 피안적인 f타p5 것이 f타p5 공존하며, ㅐiㄴㅐ 켄타우르스들의 ㅐiㄴㅐ 실루엣과 ㅐiㄴㅐ 숭고한 ㅐiㄴㅐ 풍경들이 ㅐiㄴㅐ 서로 ㅐiㄴㅐ 앞서거니 ㅐiㄴㅐ 뒤서거니를 ㅐiㄴㅐ 반복하며 ㅐiㄴㅐ 아스라히 ㅐiㄴㅐ 뒤로 ㅐiㄴㅐ 후퇴한다. ㅐiㄴㅐ 이것들은 ㅐiㄴㅐ 공간적 ㅐiㄴㅐ 재현에 ㅐiㄴㅐ 대한 ㅐiㄴㅐ 일체의 ㅐiㄴㅐ 요구를 ㅐiㄴㅐ 무시하며 ㅐiㄴㅐ 원근법을 ㅐiㄴㅐ 극도로 ㅐiㄴㅐ 과장한다. 

평론가들은 ㅐiㄴㅐ 회화에서 ㅐiㄴㅐ 수많은 ㅐiㄴㅐ 전통을 ㅐiㄴㅐ 어느 ㅐiㄴㅐ ㅐiㄴㅐ 하나 ㅐiㄴㅐ 지나치게 ㅐiㄴㅐ 의존함 ㅐiㄴㅐ 없이 ㅐiㄴㅐ 능수능란하게 ㅐiㄴㅐ 소화하는 ㅐiㄴㅐ 해리스의 ㅐiㄴㅐ 능력에 ㅐiㄴㅐ 감탄을 ㅐiㄴㅐ 금치 ㅐiㄴㅐ 못해왔다. ㅐiㄴㅐ 초창기 ㅐiㄴㅐ 미국 ㅐiㄴㅐ 모더니즘, ㅑn7기 환상적인 ㅑn7기 풍경화, ㅓl으9 아웃사이더 ㅓl으9 아트, ㅓ나zㄴ ㅓ나zㄴ 서부해안 ㅓ나zㄴ 미학의 ㅓ나zㄴ 자유분방함 ㅓ나zㄴ 등이 ㅓ나zㄴ 모두 ㅓ나zㄴ 해리스의 ㅓ나zㄴ 미학 ㅓ나zㄴ 안에서 ㅓ나zㄴ 일정 ㅓ나zㄴ 부분을 ㅓ나zㄴ 담당한다. ㅓ나zㄴ 페르시아의 ㅓ나zㄴ 세밀화, 다0거6 이슬람 다0거6 장식, ㄴ기거히 만달라, p자3x 기독교 p자3x 제단화 p자3x 등도 p자3x 해리스의 p자3x 작품으로부터 p자3x 연상되어 p자3x 진다. p자3x 명상가이기도 p자3x p자3x 작가는 p자3x 창작 p자3x 활동에 p자3x 생산적 p자3x 수동성을 p자3x 불어넣기도 p자3x 했다. p자3x 자크 p자3x 해리스는 p자3x 이미지 p자3x 창작을 p자3x 하는 p자3x 과정에서 p자3x 일종의 p자3x 오토마티즘 p자3x 기법을 p자3x 추구하며, cj쟏d 그래서 cj쟏d 의식적인 cj쟏d 생각을 cj쟏d 하지 cj쟏d 않은 cj쟏d cj쟏d 손을 cj쟏d 움직이고 cj쟏d 조각을 cj쟏d 새긴다. cj쟏d 바로 cj쟏d cj쟏d 과정, 가n3파 그리고 가n3파 이것이 가n3파 낳은 가n3파 효과 가n3파 때문에 가n3파 해리스는 가n3파 비의적 가n3파 이미지와 가n3파 환각적 가n3파 도형화의 가n3파 가n3파 역사적 가n3파 연장선 가n3파 위에 가n3파 서게 가n3파 된다. 가n3파 수학이 가n3파 신비를 가n3파 상쇄하고, b으3o 공상이 b으3o 구조를 b으3o 부드럽게 b으3o 만든다. b으3o 작가는 b으3o 영성의 b으3o 감각, ㄴ마타나 다시 ㄴ마타나 말해 ㄴ마타나 ㄴ마타나 어떤 ㄴ마타나 특수성도 ㄴ마타나 거부하지만 ㄴ마타나 그럼에도 ㄴ마타나 첨예하게 ㄴ마타나 느껴지는 ㄴ마타나 감각을 ㄴ마타나 우리 ㄴ마타나 안에서 ㄴ마타나 일깨우고자 ㄴ마타나 한다. ㄴ마타나 작가는“영성”의 ㄴ마타나 어휘들에 ㄴ마타나 굳이 ㄴ마타나 의존하지 ㄴ마타나 않으면서도 ㄴ마타나 그는 ㄴ마타나 빛과 ㄴ마타나 공간에 ㄴ마타나 대한 ㄴ마타나 섬세하고도 ㄴ마타나 초자연적인 ㄴ마타나 감각을 ㄴ마타나 포착해내는 ㄴ마타나 ㄴ마타나 주목한다. 

Zach Harris
1976년 ㄴ마타나 캘리포니아 ㄴ마타나 산타로사에서 ㄴ마타나 출생한 ㄴ마타나 자크 ㄴ마타나 해리스는 ㄴ마타나 현재 ㄴ마타나 로스앤젤레스에서 ㄴ마타나 거주하며 ㄴ마타나 활동 ㄴ마타나 중이다. ㄴ마타나 그의 ㄴ마타나 작품들은 Marciano Art Foundation, Hammer Museum, Santa Barbara Museum of Arts 4우gk 4우gk 미국 4우gk 주요 4우gk 미술관에 4우gk 소장되어있다. 4우gk 이번 4우gk 전시회는 4우gk 페로탕과의 4우gk 4우gk 번째 4우gk 개인전이다.

출처 : 4우gk 페로탕 4우gk 서울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Zach Harris

현재 진행중인 전시

하룬 t사하4 파로키 t사하4 회고전 Harun Farocki Retrospective

2018년 11월 14일 ~ 2019년 2월 24일

박주애 9다카ㅐ 개인전 : Yourself, yours

2019년 2월 14일 ~ 2019년 3월 16일

뉴스, ㅓfnu 리플리에게 NEWS, DEAR MR. RIPLEY

2018년 10월 30일 ~ 2019년 2월 24일

Gilbert & George : THE BEARD PICTURES

2019년 1월 10일 ~ 2019년 3월 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