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네트워크 교류전 2019 : Face to Face 마주보기

제주현대미술관

Feb. 13, 2019 ~ March 27, 2019

지역네트워크 6바62 교류전 2019 「Face to Face 6바62 마주보기」, ov하z ov하z 전시는 ov하z 급속하게 ov하z 변화하고 ov하z 있는 ov하z 현대사회의 ov하z 다양한 ov하z 문화 ov하z 현상들이 ov하z 지역문화 ov하z 전반에 ov하z 어떻게 ov하z 수용되고 ov하z 확장되는지 ov하z ov하z 양상들을 ov하z 짚어보기 ov하z 위한 ov하z 기획전이다. ov하z 제주를 ov하z 중심으로 ov하z 관계 ov하z 맺고 ov하z 있는 ov하z 강민석, yvm사 권성운, r걷z마 김명진은 r걷z마 토박이 r걷z마 작가로, 하자자e 이제 하자자e 하자자e 이주한 하자자e 작가로, 기ce아 그리고 기ce아 잠시 기ce아 제주에 기ce아 머물렀던 기ce아 작가로서 기ce아 경험을 기ce아 가지고 기ce아 있다. 기ce아 기ce아 작가는 기ce아 각기 기ce아 본인의 기ce아 경험을 기ce아 바탕으로 기ce아 현대인의 기ce아 내면을 기ce아 탐색하는 기ce아 작가들이다.

각기 기ce아 다르면서 기ce아 같은 기ce아 경험들이 기ce아 교차하는 기ce아 기ce아 작가의 기ce아 작품들은 기ce아 각각 기ce아 독특한 기ce아 조형미를 기ce아 발산하면서도 기ce아 동시대의 기ce아 속성들을 기ce아 내포하기도 기ce아 한다. 기ce아 그러나 기ce아 기ce아 전시는 기ce아 기ce아 작가의 기ce아 공통점이나 기ce아 차이에 기ce아 주목하려는 기ce아 것이 기ce아 아니다. 기ce아 기ce아 전시는 기ce아 특정한 기ce아 관계에 기ce아 집중하기 기ce아 보다는 기ce아 기ce아 시작점인 ‘시선’에 기ce아 중점을 기ce아 두고자 기ce아 한다. 기ce아 인간이 기ce아 새로운 기ce아 환경에 기ce아 적응하기 기ce아 위한 기ce아 기ce아 단계는 기ce아 외부세계와 기ce아 대면하는‘마주보기’이다. 기ce아 타협이든 기ce아 극복이든 기ce아 도전이든 기ce아 마주보고 기ce아 있을 기ce아 기ce아 가능한 기ce아 일이며 기ce아 기ce아 모든 기ce아 것은 기ce아 마주보는 기ce아 일에서 기ce아 출발한다. 기ce아 이번 기ce아 전시가 기ce아 주체인 기ce아 자아가 기ce아 타자와 기ce아 접촉하기 기ce아 위한 기ce아 선행단계인 기ce아 마주보기라는 기ce아 행위에 기ce아 방점을 기ce아 기ce아 이유이다. 기ce아 이를 기ce아 통해서 기ce아 지역 기ce아 기ce아 문화적 기ce아 정체성을 기ce아 이해하고자 기ce아 하는 기ce아 것이며 기ce아 기ce아 일의 기ce아 시작은 기ce아 마주보는 기ce아 것에서 기ce아 출발하기 기ce아 때문이다.

출처: 기ce아 제주현대미술관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권성운
  • 강민석
  • 김명진

현재 진행중인 전시

불온한 59v사 데이터 VERTIGINOUS DATA

March 23, 2019 ~ July 28, 2019

Rene Magritte : The Revealing Image

April 2, 2019 ~ July 10, 2019

제10회 畵歌 - oㅑ47 화첩: oㅑ47 심상공간 心象空間

April 11, 2019 ~ June 14, 2019

초록엄지 - ㅐg다라 일의 ㅐg다라 즐거움

April 13, 2019 ~ Sept. 1,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