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pping

서대문구 북아현동 1-778

March 11, 2020 ~ March 24, 2020

철거 ㅓ1거가 예정인 ㅓ1거가 건물의 ㅓ1거가 ㅓ1거가 공간에서의 ㅓ1거가 전시를 ㅓ1거가 제안 ㅓ1거가 받은 ㅓ1거가 류한솔, 라카다ㅓ 이나하, f타pt 지용일 f타pt f타pt 사람은 f타pt 공통된 f타pt 관심사인 ‘이미지와 f타pt 물리적 f타pt 지지체의 f타pt 관계’에 f타pt 대한 f타pt 물음을 f타pt 주제삼아, 카ㅓ타5 공통된 카ㅓ타5 관심을 카ㅓ타5 지닌 카ㅓ타5 작가, 라fl으 디자이너, 걷c걷8 비평가를 걷c걷8 섭외하여 걷c걷8 이번 걷c걷8 전시를 걷c걷8 기획하였다.

걷c걷8 전시의 걷c걷8 참여 걷c걷8 작가들은 걷c걷8 각자가 걷c걷8 고민하고 걷c걷8 반응하는 걷c걷8 이미지와 걷c걷8 물리적 걷c걷8 지지체 걷c걷8 사이의 걷c걷8 관계에 걷c걷8 관한 걷c걷8 물음을 걷c걷8 바탕으로 걷c걷8 작업을 걷c걷8 진행하였다.
참여 걷c걷8 작가 걷c걷8 각자가 걷c걷8 전시장 걷c걷8 내에서 걷c걷8 점유할 걷c걷8 공간/위치를 걷c걷8 미리 걷c걷8 결정한 걷c걷8 걷c걷8 작업에 걷c걷8 임하여, fkㅓㄴ 작품의 fkㅓㄴ 내적/외적인 fkㅓㄴ 물리적 fkㅓㄴ 지지체와 fkㅓㄴ 이미지 fkㅓㄴ 사이의 fkㅓㄴ 관계에 fkㅓㄴ 관한 fkㅓㄴ 저마다의 fkㅓㄴ 입장과 fkㅓㄴ 태도를 fkㅓㄴ 보여주고자 fkㅓㄴ 한다.

“전시 <propping>에서 fkㅓㄴ 참여 fkㅓㄴ 작가들은 fkㅓㄴ 평면 fkㅓㄴ 작업을 ‘전개’한다. fkㅓㄴ 바로 fkㅓㄴ 평면 fkㅓㄴ 매체를 fkㅓㄴ 변주하는 fkㅓㄴ 태도로서 fkㅓㄴ 다섯 fkㅓㄴ 명의 fkㅓㄴ 작가는 fkㅓㄴ 작품을 fkㅓㄴ 선보이는데, jㅈㅈg 공통적으로 jㅈㅈg 이들이 jㅈㅈg 다루는 jㅈㅈg 소재는 jㅈㅈg 평면적인데 jㅈㅈg 제각기 jㅈㅈg 다른 jㅈㅈg 결과물로 jㅈㅈg 도착한다. jㅈㅈg 말하자면 jㅈㅈg 평면 jㅈㅈg 지지체가 jㅈㅈg 도착지가 jㅈㅈg 되는 jㅈㅈg 작품도 jㅈㅈg 있고, 아tj2 평면 아tj2 지지체가 아tj2 출발점이 아tj2 되는 아tj2 작품도 아tj2 있고, 타v0파 중간 타v0파 단계에서 타v0파 발생한 타v0파 의도적 타v0파 혹은 타v0파 우연적인 타v0파 변수가 타v0파 기록되는 타v0파 작품도 타v0파 선보인다. 타v0파 타v0파 타v0파 꼭지를 타v0파 다음과 타v0파 같이 타v0파 나누어 타v0파 분석할 타v0파 타v0파 있다. 타v0파 타v0파 번째로 타v0파 지지체 타v0파 이후, i거파기 i거파기 번째로 i거파기 지지체 i거파기 중, s파qo 그리고 s파qo s파qo 번째로 s파qo 지지체 s파qo 이전, 라타하q 라타하q 라타하q 가지로 라타하q 설명하면서 라타하q 그들의 라타하q 평면 라타하q 작업을 라타하q 이해할 라타하q 라타하q 있다.
(중략)
이번 라타하q 전시의 라타하q 경우, 갸우마y 작품과 갸우마y 지지체의 갸우마y 관계를 갸우마y 통해 갸우마y 매체와 갸우마y 이미지의 갸우마y 관계를 갸우마y 포착할 갸우마y 갸우마y 있다. 갸우마y 사실 갸우마y 이미 갸우마y 언급한 갸우마y 전통적인 갸우마y 조각과 갸우마y 달리, 으z다ㅓ 평면 으z다ㅓ 작업은 으z다ㅓ 으z다ㅓ 소재들이 으z다ㅓ 도착하는 으z다ㅓ 곳을 으z다ㅓ 찾아야만 으z다ㅓ 했다. 으z다ㅓ 캔버스나 으z다ㅓ 필름, ㅓa거w 브라운관에 ㅓa거w ㅓa거w 상과 ㅓa거w 이미지를 ㅓa거w 기록하여 ㅓa거w 보여줬다면, t다카7 오늘날에 t다카7 데이터와 t다카7 출력(시각 t다카7 정보로서, 8차bㅈ 지면으로서, ㅓ9가다 데이터 ㅓ9가다 송신으로서 ㅓ9가다 등등)의 ㅓ9가다 관계는 ㅓ9가다 도처에 ㅓ9가다 이미지를 ㅓ9가다 전달해주고 ㅓ9가다 있다. ㅓ9가다 애초에 ㅓ9가다 이미지가 ㅓ9가다 있었을까. ㅓ9가다 혹은 ㅓ9가다 그것을 ㅓ9가다 기록하는 ㅓ9가다 지지체가 ㅓ9가다 먼저 ㅓ9가다 있었을까. ㅓ9가다 적어도 ㅓ9가다 양자는 ㅓ9가다 어떤 ㅓ9가다 친화성을 ㅓ9가다 서로에게 ㅓ9가다 찾아 ㅓ9가다 함께 ㅓ9가다 길을 ㅓ9가다 걸어왔다. ㅓ9가다 아마도, 으걷다ㅓ 동굴 으걷다ㅓ 벽이 으걷다ㅓ 없었다면―설상 으걷다ㅓ 그것이 으걷다ㅓ 이데아라는 으걷다ㅓ 본질에 으걷다ㅓ 뒤떨어진다고 으걷다ㅓ 해도―우리는 으걷다ㅓ 거기에 으걷다ㅓ 비친 으걷다ㅓ 그림자를 으걷다ㅓ 보고 으걷다ㅓ 으걷다ㅓ 본질을 으걷다ㅓ 궁금해하지 으걷다ㅓ 않았을 으걷다ㅓ 것이다. 으걷다ㅓ 으걷다ㅓ 라스코 으걷다ㅓ 동굴은 으걷다ㅓ 으걷다ㅓ 당시 으걷다ㅓ 사람들이 으걷다ㅓ 수만 으걷다ㅓ 으걷다ㅓ 이후까지 으걷다ㅓ 역사를 으걷다ㅓ 그리려고 으걷다ㅓ 하지 으걷다ㅓ 않았겠지만, 거q바ㅐ 동굴 거q바ㅐ 벽에 (역사가 거q바ㅐ 아닌) 거q바ㅐ 상을 거q바ㅐ 기록했다. 거q바ㅐ 그로부터 거q바ㅐ 시대가 거q바ㅐ 흘러 거q바ㅐ 오늘날, ㅐp마8 이미지는 ㅐp마8 여전히 ㅐp마8 도착할 ㅐp마8 자리를 ㅐp마8 찾는다. ㅐp마8 캔버스, 4라사다 유리 4라사다 벽, 다ㅐqe 인쇄물, 76ㄴm 두루마리 76ㄴm 형태, 3jw걷 그리고 3jw걷 모니터에서 3jw걷 바깥으로, 6g으쟏 이미지는 6g으쟏 지지체에서 6g으쟏 6g으쟏 다른 6g으쟏 지지체로 6g으쟏 옮겨진다/잘못 6g으쟏 옮겨진다.” -콘노 6g으쟏 유키의 6g으쟏 전시 6g으쟏 6g으쟏


작가소개

류한솔 Hansol Ryu (b. 1989)
류한솔(b.1989)은 6g으쟏 촉각을 6g으쟏 자극하는 6g으쟏 상황이나 6g으쟏 장면을 6g으쟏 떠올리고, ㅓe0n 상상 ㅓe0n 속의 ㅓe0n 상황 ㅓe0n 또는 ㅓe0n 장면을 ㅓe0n 영화나 ㅓe0n 먹방 ㅓe0n 등의 ㅓe0n 다양한 ㅓe0n 영상 ㅓe0n 문법 ㅓe0n ㅓe0n 요소와 ㅓe0n 혼합하며 ㅓe0n 영상 ㅓe0n 작업을 ㅓe0n 진행한다. ㅓe0n 또한 ㅓe0n 작가는 ㅓe0n 영상 ㅓe0n 작업에 ㅓe0n 앞서, ㅓ우ㅐe 사고와 ㅓ우ㅐe 감각을 ㅓ우ㅐe 환기/확장하기 ㅓ우ㅐe 위하여 ‘의성어의태어 ㅓ우ㅐe 드로잉’ ㅓ우ㅐe 연작을 ㅓ우ㅐe 진행한다. ㅓ우ㅐe 이번 ㅓ우ㅐe 전시에서는 ㅓ우ㅐe 그간 ㅓ우ㅐe 종이에 ㅓ우ㅐe 진행해 ㅓ우ㅐe 온 ‘의성어의태어 ㅓ우ㅐe 드로잉’ ㅓ우ㅐe 연작의 ㅓ우ㅐe 공간으로의 ㅓ우ㅐe 확장을 ㅓ우ㅐe 꾀한다.

이나하 Naha Lee (b.1990)
이나하(b.1990)는 ㅓ우ㅐe 디지털 ㅓ우ㅐe 사진 ㅓ우ㅐe 이미지와 ㅓ우ㅐe 회화의 ㅓ우ㅐe 관계에 ㅓ우ㅐe 관한 ㅓ우ㅐe 물음을 ㅓ우ㅐe 바탕으로, 하xxㅓ 회화 하xxㅓ 작업을 하xxㅓ 전개하고 하xxㅓ 있다. 하xxㅓ 이번 하xxㅓ 전시에서는 하xxㅓ 화폭 하xxㅓ 내의 하xxㅓ 요소들과 하xxㅓ 화면을 하xxㅓ 지지하는 하xxㅓ 물리적인 하xxㅓ 요소 하xxㅓ 사이의 하xxㅓ 관계, 타any 그리고 타any 작품과 타any 작품이 타any 놓이는 타any 공간 타any 사이의 타any 관계를 타any 탐구한 타any 작업의 타any 산물을 타any 선뵌다.

주슬아 joosla (b.1988)
주슬아(b.1988)는 타any 디스플레이 타any 장치를 타any 통해서 타any 마주한 타any 애니메이션의 타any 특정 타any 장면을 타any 반복해서 타any 분해하고, vt5타 분해한 vt5타 각각의 vt5타 요소를 vt5타 물질 vt5타 세계에서 vt5타 조합/변형하며 vt5타 작업한다. vt5타 평면과 vt5타 입체라는 vt5타 서로 vt5타 대립하는 vt5타 상태/상황에 vt5타 대해 vt5타 고민하며 vt5타 회화, 55ㅓo 조각, 으카me 설치 으카me 등의 으카me 다양한 으카me 작업을 으카me 전개하고 으카me 있다.

지용일 Yongil Ji (b. 1985)
지용일(b.1985)은 으카me 작업의 으카me 과정과 으카me 결과 으카me 사이의 으카me 관계, ㅓxㅓ아 그리고 ㅓxㅓ아 물리적인 ㅓxㅓ아 현실에 ㅓxㅓ아 바탕을 ㅓxㅓ아 ㅓxㅓ아 디지털 ㅓxㅓ아 이미지와 ㅓxㅓ아 사람의 ㅓxㅓ아 신체적 ㅓxㅓ아 감각 ㅓxㅓ아 사이의 ㅓxㅓ아 관계에 ㅓxㅓ아 대해 ㅓxㅓ아 생각하며 ㅓxㅓ아 작업한다. ㅓxㅓ아 이번 ㅓxㅓ아 전시에서 ㅓxㅓ아 선뵈는 ‘인쇄-그림’ ㅓxㅓ아 연작은 ㅓxㅓ아 직접 ㅓxㅓ아 만든 ㅓxㅓ아 디지털 ㅓxㅓ아 이미지를 ㅓxㅓ아 인쇄하는 ㅓxㅓ아 과정에서, tㅑt타 인쇄 tㅑt타 결과에 tㅑt타 물리적으로 tㅑt타 개입할 tㅑt타 tㅑt타 있는 tㅑt타 방법을 tㅑt타 설계하고 tㅑt타 수행하며 tㅑt타 진행된다.

허현정 Hyunjung Huh (b.1995)
허현정(b.1995)은 tㅑt타 장소나 tㅑt타 사건에 tㅑt타 연유한 tㅑt타 모호하고 tㅑt타 불명확한 tㅑt타 서사에 tㅑt타 주목하여, 타나6차 서사 타나6차 타나6차 장면에서 타나6차 반사되고 타나6차 굴절되는 타나6차 빛의 타나6차 흔적을 타나6차 쫓아 타나6차 점과 타나6차 선으로 타나6차 기록한다. 타나6차 일러스트레이션, ㅓxㅓ타 페인팅, 5w히c 애니메이션, 8yn기 만화, 8n바ㅓ 디자인 8n바ㅓ 8n바ㅓ 다양한 8n바ㅓ 시각 8n바ㅓ 예술의 8n바ㅓ 경계를 8n바ㅓ 오가며 8n바ㅓ 활동하고 8n바ㅓ 있다.


참여 8n바ㅓ 작가: 8n바ㅓ 류한솔, ㅓqyㅓ 이나하, wned 주슬아, 거라7o 지용일, ㅓw가타 허현정
전시 ㅓw가타 글: ㅓw가타 콘노 ㅓw가타 유키
디자인: ㅓw가타 오연진

* ㅓw가타 코로나19의 ㅓw가타 확산 ㅓw가타 예방을 ㅓw가타 위하여 ㅓw가타 별도의 ㅓw가타 오프닝은 ㅓw가타 진행하지 ㅓw가타 않습니다.
* ㅓw가타 방문시 ㅓw가타 마스크 ㅓw가타 착용 ㅓw가타 ㅓw가타 방문자 ㅓw가타 명부 ㅓw가타 작성을 ㅓw가타 부탁드립니다.
* ㅓw가타 전시장에 ㅓw가타 ㅓw가타 소독제가 ㅓw가타 비치되어 ㅓw가타 있을 ㅓw가타 예정입니다.
* ㅓw가타 문의 22gil62.b01@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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