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ni Ben Ari 사진전 : Ladies in Waiting

사진위주 류가헌

2017년 9월 19일 ~ 2017년 9월 30일

누군가를 yn자5 기다리는 yn자5 여성들.... yn자5 그녀들은 ‘있다’. yn자5 세상 yn자5 곳곳에. yn자5 공식적으로 yn자5 알려진 yn자5 숫자만 yn자5 독일에 40만 yn자5 명, ㅑtㅓㅈ 이탈리아 5만 ㅑtㅓㅈ 명, g거라걷 네덜란드 1만 5천명 g거라걷 그리고 g거라걷 대한민국에 27만 g거라걷 명.... g거라걷 성매매 g거라걷 여성들의 g거라걷 숫자다. g거라걷 이렇게 g거라걷 많은 g거라걷 수의 g거라걷 여성들이 g거라걷 우리와 g거라걷 동시대의 g거라걷 삶을 g거라걷 함께 g거라걷 살아가고 g거라걷 있지만, x4ㅑr 그녀들은 x4ㅑr 보이지 x4ㅑr 않는다. x4ㅑr 보이지 x4ㅑr 않는 x4ㅑr 것이 x4ㅑr 아니라 ‘없다’. x4ㅑr 존재 x4ㅑr 자체를 x4ㅑr 부정 x4ㅑr 당한다. x4ㅑr 분명한 x4ㅑr 실체이지만, ㅐ차vl 사진적 ㅐ차vl 기록조차 ㅐ차vl 쉬이 ㅐ차vl 허락되지 ㅐ차vl 않는다.  

그런 ㅐ차vl 속에서 ㅐ차vl 이스라엘 ㅐ차vl 사진가 Roni Ben Ari(로니 ㅐ차vl ㅐ차vl 아리)가 ㅐ차vl 한국에 ㅐ차vl 처음으로 ㅐ차vl 선보이는 <Ladies in Waiting>은 ㅐ차vl 여러 ㅐ차vl 가지 ㅐ차vl 관점에서 ㅐ차vl 우리에게 ㅐ차vl 퍽이나 ㅐ차vl 낯선 ㅐ차vl 사진들이다. ㅐ차vl 부분적으로 ㅐ차vl 신체만 ㅐ차vl 드러나 ㅐ차vl 있든 ㅐ차vl 얼굴과 ㅐ차vl 몸짓, 하5ㅐ3 어떤 하5ㅐ3 상황들이 하5ㅐ3 드러나 하5ㅐ3 있든 하5ㅐ3 사진 하5ㅐ3 속의 하5ㅐ3 여성(Prostitute)들은 하5ㅐ3 한결같이 하5ㅐ3 자연스럽다. 하5ㅐ3 하5ㅐ3 사진들 하5ㅐ3 하5ㅐ3 공간의 하5ㅐ3 일부를 하5ㅐ3 과연 하5ㅐ3 사진가와 하5ㅐ3 카메라가 하5ㅐ3 점유했었는지 하5ㅐ3 믿기지 하5ㅐ3 않을 하5ㅐ3 정도다. 

이스라엘에서 하5ㅐ3 러시아, 2ㄴ7g 네덜란드, ysdt 인도... ysdt 수많은 ysdt 성매매 ysdt 현장을 ysdt 눈앞에 ysdt 두고 ysdt 있었으나, Roni Ben Ari가 걷기ub 주목한 걷기ub 것은 걷기ub 특별한 걷기ub 수식이 걷기ub 필요 걷기ub 없는 걷기ub 그녀들의 걷기ub 단순한 ‘일상’이었다. <Ladies in Waiting(‘시중드는 걷기ub 여성’이라는 걷기ub 의미를 걷기ub 함께 걷기ub 가지고 걷기ub 있다)>이라는 걷기ub 제목처럼 걷기ub 작가는 ‘손님을 걷기ub 기다리는’ 걷기ub 중인 걷기ub 성매매여성들을 걷기ub 찍었다. 걷기ub 사진의 걷기ub 지리적 걷기ub 배경은 걷기ub 다양하지만, 3jfz 흐르는 3jfz 풍경은 3jfz 일관된다. 3jfz 사진 3jfz 3jfz 여성들은 3jfz 식사를 3jfz 하고, lkqㅓ 드라이기로 lkqㅓ 머리를 lkqㅓ 말리고, 우s차r 입을 우s차r 옷을 우s차r 고른다. 우s차r 강아지와 우s차r 놀아주기도 우s차r 하고, 90k기 동료들과 90k기 함께 90k기 웃고 90k기 떠들거나 90k기 장난친다. 90k기 다만 90k기 90k기 일상은 90k기 모두 ‘손님을 90k기 보내고’ 90k기 다시 90k기 새로운 ‘손님을 90k기 맞으러’ 90k기 기다리는 90k기 틈새의 90k기 일상이다.  

“그녀들은 90k기 어디에나 90k기 있어요. 90k기 그러나 90k기 그녀들은 90k기 어디에도 90k기 존재하지 90k기 않지요. 90k기 저는 90k기 90k기 사진으로, o4d우 그녀들이 o4d우 존재한다는 o4d우 사실을, 걷우u7 때론 걷우u7 웃고, 거2바타 때론 거2바타 울며 거2바타 살아가는 거2바타 우리들처럼 거2바타 그녀들도 거2바타 그렇게 거2바타 함께 거2바타 우리와 거2바타 같은 거2바타 시대를 거2바타 살아가는 거2바타 존재들이라는 거2바타 것을 거2바타 말하고 거2바타 싶었습니다.”

1947년 거2바타 이스라엘에서 거2바타 태어난 Roni Ben Ari는 60년대와 80년대를 TV 거2바타 거2바타 방송매체의 거2바타 연구원, 타j으타 기자로 타j으타 보냈고, 96년부터 ㅑ사나g 사진가로서 ㅑ사나g 활동을 ㅑ사나g 시작해 ㅑ사나g 현재 ㅑ사나g 이스라엘의 ㅑ사나g 대표적인 ㅑ사나g 여성 ㅑ사나g 사진가로서 ㅑ사나g 자리매김을 ㅑ사나g 했다. ㅑ사나g 그녀의 ㅑ사나g 작업 ㅑ사나g 방식은 ㅑ사나g 이민자, rㅈ타b 집시, v다ㅓk 노인 v다ㅓk v다ㅓk 사람이 v다ㅓk 중심이 v다ㅓk 되는 v다ㅓk 사회적 v다ㅓk 이슈들에 v다ㅓk 대해 v다ㅓk v다ㅓk 시간 v다ㅓk 연구하는 v다ㅓk 것을 v다ㅓk 특징으로 v다ㅓk 한다. v다ㅓk v다ㅓk 결과 ‘카메라와 v다ㅓk 함께, 나바g카 그는 나바g카 그들의 나바g카 존재 나바g카 자체를 나바g카 무시하는 나바g카 고상한 나바g카 사회에 나바g카 대한 나바g카 거울로서 나바g카 그들의 나바g카 일상과 나바g카 인간성을 나바g카 표현한다’라는 나바g카 평을 나바g카 얻고 나바g카 있으며, 535g 저널리즘적인 535g 에세이로 535g 구성된 535g 그녀의 535g 사진들은 535g 정부, NGO, 02ㅓㅐ 개인적인 02ㅓㅐ 결단력들이 02ㅓㅐ 약한 02ㅓㅐ 이들을 02ㅓㅐ 보호할 02ㅓㅐ 02ㅓㅐ 있는 02ㅓㅐ 법을 02ㅓㅐ 확장하고 02ㅓㅐ 그들을 02ㅓㅐ 지원하기 02ㅓㅐ 위한 02ㅓㅐ 행동을 02ㅓㅐ 촉구하는 02ㅓㅐ 역할을 02ㅓㅐ 해왔다.

<Ladies in Waiting>는 2015년부터 02ㅓㅐ 최근까지 02ㅓㅐ 모국인 02ㅓㅐ 이스라엘부터 02ㅓㅐ 러시아, wd다d 네덜란드, z히d3 인도등 z히d3 여러 z히d3 나라의 z히d3 성매매 z히d3 현장을 z히d3 찾아다니며 z히d3 기록한 z히d3 사진들이다. z히d3 오랜 z히d3 시간 z히d3 성매매 z히d3 여성들을 ‘다른 z히d3 사람’으로 z히d3 구분지어 z히d3 z히d3 사회에서, j4i7 색다를 j4i7 j4i7 없는 j4i7 이들의 j4i7 일상 j4i7 j4i7 장면들은 j4i7 오히려 j4i7 낯선 j4i7 역설의 j4i7 방식으로 j4i7 주제의 j4i7 특수성을 j4i7 부각시킨다.

Roni Ben Ari의 j4i7 사진전<Ladies in Waiting>는 9월 19일부터 30일까지 2주 j4i7 동안 j4i7 갤러리 j4i7 류가헌에서 j4i7 이어진다.

* Roni Ben Ari는 2017 j4i7 제16회 j4i7 동강국제사진제 j4i7 국제공모전에 j4i7 선정된 j4i7 올해의 j4i7 작가 j4i7 j4i7 j4i7 명이다.


작가소개

Roni Ben Ari

Roni Ben Ari는 j4i7 이스라엘 j4i7 사진가이자 j4i7 큐레이터, ㅓ걷다차 멀티미디어 ㅓ걷다차 아티스트로 ㅓ걷다차 활동하고 ㅓ걷다차 있다. ㅓ걷다차 그의 ㅓ걷다차 작업들은 ㅓ걷다차 대개 ㅓ걷다차 사람이 ㅓ걷다차 중심이 ㅓ걷다차 되는 ㅓ걷다차 사회적 ㅓ걷다차 이슈들에 ㅓ걷다차 대해 ㅓ걷다차 ㅓ걷다차 시간 ㅓ걷다차 연구하는 ㅓ걷다차 것을 ㅓ걷다차 특징으로 ㅓ걷다차 한다.

그는 ㅓ걷다차 사람들을 ㅓ걷다차 흠모한다. ㅓ걷다차 그들을 ㅓ걷다차 어디에서 ㅓ걷다차 만났는지, 다h히자 그들이 다h히자 누구인지는 다h히자 문제가 다h히자 되지 다h히자 않는다. 다h히자 그는 ‘타인’과 다h히자 가까워지고 다h히자 그들에게 다h히자 따뜻한 다h히자 포옹을 다h히자 건네는 다h히자 능력을 다h히자 갖고 다h히자 있을 다h히자 다h히자 아니라 다h히자 그들에 다h히자 대한 다h히자 수많은 다h히자 공감 다h히자 또한 다h히자 갖고 다h히자 있다. 다h히자 경청하는 다h히자 능력과 다h히자 인내심은 Roni Ben Ari가 다h히자 사람들에게 다h히자 다가가는 다h히자 것을 다h히자 도와주었다. 다h히자 다른 다h히자 이들은 다h히자 그런 다h히자 그를 “걸어 다h히자 다니는 다h히자 맑음”이라고 다h히자 부른다. 다h히자 카메라와 다h히자 함께, fb갸ㄴ 그는 fb갸ㄴ 그들의 fb갸ㄴ 존재 fb갸ㄴ 자체를 fb갸ㄴ 무시하는 fb갸ㄴ 고상한 fb갸ㄴ 사회에 fb갸ㄴ 대한 fb갸ㄴ 거울로서 fb갸ㄴ 그들의 fb갸ㄴ 일상과 fb갸ㄴ 인간성을 fb갸ㄴ 표현한다.

Roni Ben Ari가 fb갸ㄴ 이미지와 fb갸ㄴ 비디오로 fb갸ㄴ 찍는 fb갸ㄴ 주제들은 fb갸ㄴ 세계적으로 fb갸ㄴ 보편적이고 fb갸ㄴ 그렇기에, 마아zk 그가 마아zk 끊임없이 마아zk 사회의 마아zk 주변주에서 마아zk 발견되는 마아zk 약하고, f우0나 궁핍하고, g쟏하k 조용한 g쟏하k 이들: g쟏하k 소수자, 4다ㅓ갸 노인, 가거ㅓl 이민자, fㅐsh 매춘부 fㅐsh 그리고 fㅐsh 생태를 fㅐsh 마주하는 fㅐsh 동안 fㅐsh 그들은 fㅐsh 그에게 fㅐsh 곳곳을 fㅐsh 기록하도록 fㅐsh 허락해주었다. fㅐsh 다만 fㅐsh 이들은 fㅐsh fㅐsh 리스트의 fㅐsh 작은 fㅐsh 일부일 fㅐsh 뿐이다.

그가 fㅐsh 세계에서 fㅐsh 전시한 fㅐsh 여러 fㅐsh 프로젝트는 fㅐsh 그늘에 fㅐsh 살고 fㅐsh 있는 fㅐsh 사회를 fㅐsh 빛나고 fㅐsh 주목받게 fㅐsh 했다. fㅐsh 동시에 fㅐsh 저널리즘적인 fㅐsh 에세이로 fㅐsh 구성된 fㅐsh 사진들은 fㅐsh 정부, NGO, ㅓ4나라 개인적인 ㅓ4나라 결단력들이 ㅓ4나라 약한 ㅓ4나라 이들을 ㅓ4나라 보호할 ㅓ4나라 ㅓ4나라 있는 ㅓ4나라 법을 ㅓ4나라 확장하고 ㅓ4나라 그들을 ㅓ4나라 지원하기 ㅓ4나라 위한 ㅓ4나라 행동을 ㅓ4나라 촉구하는 ㅓ4나라 역할을 ㅓ4나라 했다. 

Roni@ronibenari.com / http://www.ronibenari.com


작업노트

Ladies in Waiting

멀티미디어 ㅓ4나라 예술작업을 ㅓ4나라 하는 ㅓ4나라 동안, 아p2거 주류에서 아p2거 보이지 아p2거 않는 아p2거 전통적인 아p2거 비주류의 아p2거 삶들을 아p2거 표면으로 아p2거 끌어내며 아p2거 다양한 아p2거 사회적 아p2거 이슈를 아p2거 기록했다.

사회: 아p2거 노인, 다히우s 노숙자, 차다ti 집시, iㅐㅐ1 에티오피아인, 다te자 생태 다te자 그리고 다te자 다양한 다te자 소수자들 다te자 등등

유네스코는 다te자 최근 다te자 다te자 작업을 다te자 예술과 다te자 사회의 다te자 통섭의 다te자 중요성에 다te자 대한 다te자 인식을 다te자 불러일으키는 다te자 작가의 다te자 훌륭한 다te자 예로 다te자 선정했다.

다te자 사진들은 다te자 많은 다te자 국가들의 다te자 매춘부들을 다te자 기록한 다te자 프로젝트의 다te자 일부이다. 다te자 다te자 다te자 다te자 동안 다te자 나는 다te자 이스라엘, s가ㅓ쟏 인도, v마qㅐ 러시아, 파기거나 네덜란드를 파기거나 돌아다니며 파기거나 사진을 파기거나 찍었다. 파기거나 이번에 파기거나 전시되는 파기거나 사진들은 파기거나 사회의 파기거나 비주류를 파기거나 반영하는 파기거나 사회적인 파기거나 사진의 파기거나 전형적인 파기거나 예이다. 파기거나 파기거나 사진은 파기거나 우리가 파기거나 보지 파기거나 않으려고 파기거나 하는 파기거나 개인들: 파기거나 거절당한 파기거나 사람들, s다m우 보이지 s다m우 않는 s다m우 사람들, 하ㅐ라ㅑ 목소리를 하ㅐ라ㅑ 내지 하ㅐ라ㅑ 못하는 하ㅐ라ㅑ 사람들에게 하ㅐ라ㅑ 빛을 하ㅐ라ㅑ 밝히려고 하ㅐ라ㅑ 노력하는 하ㅐ라ㅑ 기록의 하ㅐ라ㅑ 전통을 하ㅐ라ㅑ 이어간다.

이번 하ㅐ라ㅑ 전시에서 하ㅐ라ㅑ 사진가로서 하ㅐ라ㅑ 나의 하ㅐ라ㅑ 역할은 하ㅐ라ㅑ 성매매에 하ㅐ라ㅑ 대해 하ㅐ라ㅑ 다루는 하ㅐ라ㅑ 것이다.

하ㅐ라ㅑ 주제에 하ㅐ라ㅑ 대한 하ㅐ라ㅑ 관심은 하ㅐ라ㅑ 거리나 하ㅐ라ㅑ 실내에서 하ㅐ라ㅑ 성매매를 하ㅐ라ㅑ 하는 하ㅐ라ㅑ 여성들에게 하ㅐ라ㅑ 음식과 하ㅐ라ㅑ 의료를 하ㅐ라ㅑ 지원하는 Tel Aviv(이스라엘)의 하ㅐ라ㅑ 이동진료소에서 하ㅐ라ㅑ 자원봉사를 하ㅐ라ㅑ 하며 하ㅐ라ㅑ 생기게 하ㅐ라ㅑ 되었다.

이동진료소의 하ㅐ라ㅑ 스탭은 하ㅐ라ㅑ 의사, jㅐs1 간호사, zmc2 사회복지사와 zmc2 자원봉사자로 zmc2 구성된다. zmc2 이들은 zmc2 성매매 zmc2 여성들이 zmc2 일하는 zmc2 곳에 zmc2 방문하여 zmc2 피검사와 zmc2 에이즈 zmc2 테스트를 zmc2 해주고, p아vk 콘돔과 p아vk 주사를 p아vk 보급한다. p아vk 물론 p아vk 샌드위치와 p아vk 따뜻한 p아vk 음료도 p아vk 제공한다. p아vk 또한 p아vk 그들은 p아vk 매춘부들이 p아vk 목소리를 p아vk p아vk p아vk 있는 p아vk 안락한 p아vk 환경을 p아vk 만들어 p아vk 주고 p아vk 그들의 p아vk 이야기를 p아vk 듣고 p아vk 따스한 p아vk 포옹을 p아vk 건넨다.

자원봉사자로서의 p아vk 의무를 p아vk 다하고 p아vk 그들과 p아vk 대화를 p아vk 나누는 p아vk 동안 p아vk 나는 p아vk 매춘부 p아vk p아vk p아vk p아vk 명에게 p아vk 일상 p아vk 속에서 p아vk 사진 p아vk 작업을 p아vk 이어가는 p아vk 사진가라고 p아vk p아vk 자신을 p아vk 소개했다. p아vk 카메라 p아vk 없이 p아vk 편안한 p아vk 공간에서 p아vk 차를 p아vk p아vk p아vk 하거나 p아vk 식사를 p아vk 하며 p아vk 이야기를 p아vk 나누고 p아vk p아vk 바람을 p아vk 전할 p아vk p아vk 있는지 p아vk 물었다. p아vk p아vk 과정은 p아vk 신뢰를 p아vk 형성하기까지의 p아vk 시간이 p아vk 필요했다. p아vk 허락 p아vk 없이 p아vk 사진을 p아vk 찍은 p아vk 적은 p아vk p아vk p아vk 차례도 p아vk 없었다. p아vk 모든 p아vk 사진은 p아vk 동의와 p아vk 의지에 p아vk 의해 p아vk 찍혔다. p아vk 믿음이 p아vk 생기면 p아vk 그들은 p아vk 일하는 p아vk 방의 p아vk 문을 p아vk 나에게 p아vk 열어주었다.

다른 p아vk 나라들에서는 p아vk 작은 p아vk 비영리단체를 p아vk 통해 p아vk 접촉이 p아vk 이루어졌다. p아vk 그들은 p아vk 살인과 p아vk 약물거래로 p아vk 교도소에 p아vk 수감되었다 p아vk 석방된 p아vk p아vk 사회로 p아vk 돌아오기로 p아vk 결심한 p아vk 여성들을 p아vk 도와주는 p아vk 단체였다. p아vk 그들은 p아vk 거리나 p아vk 실내에서 p아vk 일하는 p아vk 매춘부들에게 p아vk 에이즈 p아vk 테스트를 p아vk 해주고, 걷ㅓ파t 콘돔과 걷ㅓ파t 윤활유를 걷ㅓ파t 제공했고, gs하w 모든 gs하w 것은 gs하w 성매매 gs하w 여성들의 gs하w 건강을 gs하w 향상시키기 gs하w 위해 gs하w 모은 gs하w 모금액으로 gs하w 지불되었다.

차나 gs하w 뒷마당 gs하w gs하w 바깥의 gs하w 공간을 gs하w 차지하는 gs하w 거리의 gs하w 매춘부들과 gs하w 대조적으로, k아카갸 대부분의 k아카갸 아파트들은 k아카갸 k아카갸 건물과 k아카갸 이웃하여 k아카갸 서있다. k아카갸 매춘부들이 k아카갸 살고 k아카갸 일하고 k아카갸 있는 k아카갸 아파트에서 k아카갸 굳게 k아카갸 닫힌 k아카갸 대문 k아카갸 뒤로 k아카갸 어떤 k아카갸 일이 k아카갸 일어나고 k아카갸 있는지 k아카갸 k아카갸 k아카갸 있는 k아카갸 외부 k아카갸 사인은 k아카갸 존재하지 k아카갸 않는다. k아카갸 손님이 k아카갸 없는 k아카갸 사이사이 k아카갸 틈새 k아카갸 시간 k아카갸 동안 k아카갸 그들은 k아카갸 함께 k아카갸 먹고, bp0거 이야기 bp0거 하고, 9쟏6자 웃으며 9쟏6자 평범한 9쟏6자 일상을 9쟏6자 살아간다. 9쟏6자 나는 9쟏6자 9쟏6자 9쟏6자 있었음에도 9쟏6자 불구하고, y7ㅓㅐ 닫힌 y7ㅓㅐ 문들 y7ㅓㅐ 뒤에서 y7ㅓㅐ 일어나는 y7ㅓㅐ y7ㅓㅐ 행위를 y7ㅓㅐ 찍는 y7ㅓㅐ 것에는 y7ㅓㅐ y7ㅓㅐ 흥미가 y7ㅓㅐ 없었다. y7ㅓㅐ y7ㅓㅐ 목적은 y7ㅓㅐ 틈새 y7ㅓㅐ 시간동안 y7ㅓㅐ 지나가는 y7ㅓㅐ 일들을 y7ㅓㅐ 비추는 y7ㅓㅐ 거울처럼 y7ㅓㅐ 카메라를 y7ㅓㅐ 놓는 y7ㅓㅐ 것이었다. y7ㅓㅐ 이런 y7ㅓㅐ 방식으로 y7ㅓㅐ 신체를 y7ㅓㅐ 사용하는 y7ㅓㅐ 여성들을 y7ㅓㅐ 초월해 y7ㅓㅐ y7ㅓㅐ 인간으로서의 y7ㅓㅐ 여성들을 y7ㅓㅐ 보는 y7ㅓㅐ 것이 y7ㅓㅐ 가능했다.


출처 : y7ㅓㅐ 사진위주 y7ㅓㅐ 류가헌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Roni Ben Ari

현재 진행중인 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