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ni Ben Ari 사진전 : Ladies in Waiting

사진위주 류가헌

2017년 9월 19일 ~ 2017년 9월 30일

누군가를 w11x 기다리는 w11x 여성들.... w11x 그녀들은 ‘있다’. w11x 세상 w11x 곳곳에. w11x 공식적으로 w11x 알려진 w11x 숫자만 w11x 독일에 40만 w11x 명, zf나s 이탈리아 5만 zf나s 명, bd1j 네덜란드 1만 5천명 bd1j 그리고 bd1j 대한민국에 27만 bd1j 명.... bd1j 성매매 bd1j 여성들의 bd1j 숫자다. bd1j 이렇게 bd1j 많은 bd1j 수의 bd1j 여성들이 bd1j 우리와 bd1j 동시대의 bd1j 삶을 bd1j 함께 bd1j 살아가고 bd1j 있지만, ㅐㅐ차라 그녀들은 ㅐㅐ차라 보이지 ㅐㅐ차라 않는다. ㅐㅐ차라 보이지 ㅐㅐ차라 않는 ㅐㅐ차라 것이 ㅐㅐ차라 아니라 ‘없다’. ㅐㅐ차라 존재 ㅐㅐ차라 자체를 ㅐㅐ차라 부정 ㅐㅐ차라 당한다. ㅐㅐ차라 분명한 ㅐㅐ차라 실체이지만, 거쟏fv 사진적 거쟏fv 기록조차 거쟏fv 쉬이 거쟏fv 허락되지 거쟏fv 않는다.  

그런 거쟏fv 속에서 거쟏fv 이스라엘 거쟏fv 사진가 Roni Ben Ari(로니 거쟏fv 거쟏fv 아리)가 거쟏fv 한국에 거쟏fv 처음으로 거쟏fv 선보이는 <Ladies in Waiting>은 거쟏fv 여러 거쟏fv 가지 거쟏fv 관점에서 거쟏fv 우리에게 거쟏fv 퍽이나 거쟏fv 낯선 거쟏fv 사진들이다. 거쟏fv 부분적으로 거쟏fv 신체만 거쟏fv 드러나 거쟏fv 있든 거쟏fv 얼굴과 거쟏fv 몸짓, ㅑr8으 어떤 ㅑr8으 상황들이 ㅑr8으 드러나 ㅑr8으 있든 ㅑr8으 사진 ㅑr8으 속의 ㅑr8으 여성(Prostitute)들은 ㅑr8으 한결같이 ㅑr8으 자연스럽다. ㅑr8으 ㅑr8으 사진들 ㅑr8으 ㅑr8으 공간의 ㅑr8으 일부를 ㅑr8으 과연 ㅑr8으 사진가와 ㅑr8으 카메라가 ㅑr8으 점유했었는지 ㅑr8으 믿기지 ㅑr8으 않을 ㅑr8으 정도다. 

이스라엘에서 ㅑr8으 러시아, 바k거자 네덜란드, 3ㅓ47 인도... 3ㅓ47 수많은 3ㅓ47 성매매 3ㅓ47 현장을 3ㅓ47 눈앞에 3ㅓ47 두고 3ㅓ47 있었으나, Roni Ben Ari가 jkec 주목한 jkec 것은 jkec 특별한 jkec 수식이 jkec 필요 jkec 없는 jkec 그녀들의 jkec 단순한 ‘일상’이었다. <Ladies in Waiting(‘시중드는 jkec 여성’이라는 jkec 의미를 jkec 함께 jkec 가지고 jkec 있다)>이라는 jkec 제목처럼 jkec 작가는 ‘손님을 jkec 기다리는’ jkec 중인 jkec 성매매여성들을 jkec 찍었다. jkec 사진의 jkec 지리적 jkec 배경은 jkec 다양하지만, 사j8m 흐르는 사j8m 풍경은 사j8m 일관된다. 사j8m 사진 사j8m 사j8m 여성들은 사j8m 식사를 사j8m 하고, 나hv하 드라이기로 나hv하 머리를 나hv하 말리고, 타r히f 입을 타r히f 옷을 타r히f 고른다. 타r히f 강아지와 타r히f 놀아주기도 타r히f 하고, 3l6타 동료들과 3l6타 함께 3l6타 웃고 3l6타 떠들거나 3l6타 장난친다. 3l6타 다만 3l6타 3l6타 일상은 3l6타 모두 ‘손님을 3l6타 보내고’ 3l6타 다시 3l6타 새로운 ‘손님을 3l6타 맞으러’ 3l6타 기다리는 3l6타 틈새의 3l6타 일상이다.  

“그녀들은 3l6타 어디에나 3l6타 있어요. 3l6타 그러나 3l6타 그녀들은 3l6타 어디에도 3l6타 존재하지 3l6타 않지요. 3l6타 저는 3l6타 3l6타 사진으로, 바나a타 그녀들이 바나a타 존재한다는 바나a타 사실을, ㅓ거ㅐq 때론 ㅓ거ㅐq 웃고, 나r나차 때론 나r나차 울며 나r나차 살아가는 나r나차 우리들처럼 나r나차 그녀들도 나r나차 그렇게 나r나차 함께 나r나차 우리와 나r나차 같은 나r나차 시대를 나r나차 살아가는 나r나차 존재들이라는 나r나차 것을 나r나차 말하고 나r나차 싶었습니다.”

1947년 나r나차 이스라엘에서 나r나차 태어난 Roni Ben Ari는 60년대와 80년대를 TV 나r나차 나r나차 방송매체의 나r나차 연구원, ㅓㅓ아우 기자로 ㅓㅓ아우 보냈고, 96년부터 b우2e 사진가로서 b우2e 활동을 b우2e 시작해 b우2e 현재 b우2e 이스라엘의 b우2e 대표적인 b우2e 여성 b우2e 사진가로서 b우2e 자리매김을 b우2e 했다. b우2e 그녀의 b우2e 작업 b우2e 방식은 b우2e 이민자, 갸4mㅐ 집시, hl파거 노인 hl파거 hl파거 사람이 hl파거 중심이 hl파거 되는 hl파거 사회적 hl파거 이슈들에 hl파거 대해 hl파거 hl파거 시간 hl파거 연구하는 hl파거 것을 hl파거 특징으로 hl파거 한다. hl파거 hl파거 결과 ‘카메라와 hl파거 함께, ㅐc파u 그는 ㅐc파u 그들의 ㅐc파u 존재 ㅐc파u 자체를 ㅐc파u 무시하는 ㅐc파u 고상한 ㅐc파u 사회에 ㅐc파u 대한 ㅐc파u 거울로서 ㅐc파u 그들의 ㅐc파u 일상과 ㅐc파u 인간성을 ㅐc파u 표현한다’라는 ㅐc파u 평을 ㅐc파u 얻고 ㅐc파u 있으며, 9ㅓ하u 저널리즘적인 9ㅓ하u 에세이로 9ㅓ하u 구성된 9ㅓ하u 그녀의 9ㅓ하u 사진들은 9ㅓ하u 정부, NGO, nㅈ쟏j 개인적인 nㅈ쟏j 결단력들이 nㅈ쟏j 약한 nㅈ쟏j 이들을 nㅈ쟏j 보호할 nㅈ쟏j nㅈ쟏j 있는 nㅈ쟏j 법을 nㅈ쟏j 확장하고 nㅈ쟏j 그들을 nㅈ쟏j 지원하기 nㅈ쟏j 위한 nㅈ쟏j 행동을 nㅈ쟏j 촉구하는 nㅈ쟏j 역할을 nㅈ쟏j 해왔다.

<Ladies in Waiting>는 2015년부터 nㅈ쟏j 최근까지 nㅈ쟏j 모국인 nㅈ쟏j 이스라엘부터 nㅈ쟏j 러시아, z거kl 네덜란드, tb기i 인도등 tb기i 여러 tb기i 나라의 tb기i 성매매 tb기i 현장을 tb기i 찾아다니며 tb기i 기록한 tb기i 사진들이다. tb기i 오랜 tb기i 시간 tb기i 성매매 tb기i 여성들을 ‘다른 tb기i 사람’으로 tb기i 구분지어 tb기i tb기i 사회에서, ㅓ자3라 색다를 ㅓ자3라 ㅓ자3라 없는 ㅓ자3라 이들의 ㅓ자3라 일상 ㅓ자3라 ㅓ자3라 장면들은 ㅓ자3라 오히려 ㅓ자3라 낯선 ㅓ자3라 역설의 ㅓ자3라 방식으로 ㅓ자3라 주제의 ㅓ자3라 특수성을 ㅓ자3라 부각시킨다.

Roni Ben Ari의 ㅓ자3라 사진전<Ladies in Waiting>는 9월 19일부터 30일까지 2주 ㅓ자3라 동안 ㅓ자3라 갤러리 ㅓ자3라 류가헌에서 ㅓ자3라 이어진다.

* Roni Ben Ari는 2017 ㅓ자3라 제16회 ㅓ자3라 동강국제사진제 ㅓ자3라 국제공모전에 ㅓ자3라 선정된 ㅓ자3라 올해의 ㅓ자3라 작가 ㅓ자3라 ㅓ자3라 ㅓ자3라 명이다.


작가소개

Roni Ben Ari

Roni Ben Ari는 ㅓ자3라 이스라엘 ㅓ자3라 사진가이자 ㅓ자3라 큐레이터, 차히마h 멀티미디어 차히마h 아티스트로 차히마h 활동하고 차히마h 있다. 차히마h 그의 차히마h 작업들은 차히마h 대개 차히마h 사람이 차히마h 중심이 차히마h 되는 차히마h 사회적 차히마h 이슈들에 차히마h 대해 차히마h 차히마h 시간 차히마h 연구하는 차히마h 것을 차히마h 특징으로 차히마h 한다.

그는 차히마h 사람들을 차히마h 흠모한다. 차히마h 그들을 차히마h 어디에서 차히마h 만났는지, u으거e 그들이 u으거e 누구인지는 u으거e 문제가 u으거e 되지 u으거e 않는다. u으거e 그는 ‘타인’과 u으거e 가까워지고 u으거e 그들에게 u으거e 따뜻한 u으거e 포옹을 u으거e 건네는 u으거e 능력을 u으거e 갖고 u으거e 있을 u으거e u으거e 아니라 u으거e 그들에 u으거e 대한 u으거e 수많은 u으거e 공감 u으거e 또한 u으거e 갖고 u으거e 있다. u으거e 경청하는 u으거e 능력과 u으거e 인내심은 Roni Ben Ari가 u으거e 사람들에게 u으거e 다가가는 u으거e 것을 u으거e 도와주었다. u으거e 다른 u으거e 이들은 u으거e 그런 u으거e 그를 “걸어 u으거e 다니는 u으거e 맑음”이라고 u으거e 부른다. u으거e 카메라와 u으거e 함께, n1ㅐh 그는 n1ㅐh 그들의 n1ㅐh 존재 n1ㅐh 자체를 n1ㅐh 무시하는 n1ㅐh 고상한 n1ㅐh 사회에 n1ㅐh 대한 n1ㅐh 거울로서 n1ㅐh 그들의 n1ㅐh 일상과 n1ㅐh 인간성을 n1ㅐh 표현한다.

Roni Ben Ari가 n1ㅐh 이미지와 n1ㅐh 비디오로 n1ㅐh 찍는 n1ㅐh 주제들은 n1ㅐh 세계적으로 n1ㅐh 보편적이고 n1ㅐh 그렇기에, nㅓyc 그가 nㅓyc 끊임없이 nㅓyc 사회의 nㅓyc 주변주에서 nㅓyc 발견되는 nㅓyc 약하고, 가다6카 궁핍하고, 타bq5 조용한 타bq5 이들: 타bq5 소수자, qm1e 노인, 1차a6 이민자, 아갸ov 매춘부 아갸ov 그리고 아갸ov 생태를 아갸ov 마주하는 아갸ov 동안 아갸ov 그들은 아갸ov 그에게 아갸ov 곳곳을 아갸ov 기록하도록 아갸ov 허락해주었다. 아갸ov 다만 아갸ov 이들은 아갸ov 아갸ov 리스트의 아갸ov 작은 아갸ov 일부일 아갸ov 뿐이다.

그가 아갸ov 세계에서 아갸ov 전시한 아갸ov 여러 아갸ov 프로젝트는 아갸ov 그늘에 아갸ov 살고 아갸ov 있는 아갸ov 사회를 아갸ov 빛나고 아갸ov 주목받게 아갸ov 했다. 아갸ov 동시에 아갸ov 저널리즘적인 아갸ov 에세이로 아갸ov 구성된 아갸ov 사진들은 아갸ov 정부, NGO, f5히8 개인적인 f5히8 결단력들이 f5히8 약한 f5히8 이들을 f5히8 보호할 f5히8 f5히8 있는 f5히8 법을 f5히8 확장하고 f5히8 그들을 f5히8 지원하기 f5히8 위한 f5히8 행동을 f5히8 촉구하는 f5히8 역할을 f5히8 했다. 

Roni@ronibenari.com / http://www.ronibenari.com


작업노트

Ladies in Waiting

멀티미디어 f5히8 예술작업을 f5히8 하는 f5히8 동안, ng0i 주류에서 ng0i 보이지 ng0i 않는 ng0i 전통적인 ng0i 비주류의 ng0i 삶들을 ng0i 표면으로 ng0i 끌어내며 ng0i 다양한 ng0i 사회적 ng0i 이슈를 ng0i 기록했다.

사회: ng0i 노인, u거라ㅈ 노숙자, 쟏qyh 집시, 으0다u 에티오피아인, lf쟏ㅐ 생태 lf쟏ㅐ 그리고 lf쟏ㅐ 다양한 lf쟏ㅐ 소수자들 lf쟏ㅐ 등등

유네스코는 lf쟏ㅐ 최근 lf쟏ㅐ lf쟏ㅐ 작업을 lf쟏ㅐ 예술과 lf쟏ㅐ 사회의 lf쟏ㅐ 통섭의 lf쟏ㅐ 중요성에 lf쟏ㅐ 대한 lf쟏ㅐ 인식을 lf쟏ㅐ 불러일으키는 lf쟏ㅐ 작가의 lf쟏ㅐ 훌륭한 lf쟏ㅐ 예로 lf쟏ㅐ 선정했다.

lf쟏ㅐ 사진들은 lf쟏ㅐ 많은 lf쟏ㅐ 국가들의 lf쟏ㅐ 매춘부들을 lf쟏ㅐ 기록한 lf쟏ㅐ 프로젝트의 lf쟏ㅐ 일부이다. lf쟏ㅐ lf쟏ㅐ lf쟏ㅐ lf쟏ㅐ 동안 lf쟏ㅐ 나는 lf쟏ㅐ 이스라엘, ㅑtpn 인도, i히pㅑ 러시아, u타9기 네덜란드를 u타9기 돌아다니며 u타9기 사진을 u타9기 찍었다. u타9기 이번에 u타9기 전시되는 u타9기 사진들은 u타9기 사회의 u타9기 비주류를 u타9기 반영하는 u타9기 사회적인 u타9기 사진의 u타9기 전형적인 u타9기 예이다. u타9기 u타9기 사진은 u타9기 우리가 u타9기 보지 u타9기 않으려고 u타9기 하는 u타9기 개인들: u타9기 거절당한 u타9기 사람들, 기하e거 보이지 기하e거 않는 기하e거 사람들, 9사z마 목소리를 9사z마 내지 9사z마 못하는 9사z마 사람들에게 9사z마 빛을 9사z마 밝히려고 9사z마 노력하는 9사z마 기록의 9사z마 전통을 9사z마 이어간다.

이번 9사z마 전시에서 9사z마 사진가로서 9사z마 나의 9사z마 역할은 9사z마 성매매에 9사z마 대해 9사z마 다루는 9사z마 것이다.

9사z마 주제에 9사z마 대한 9사z마 관심은 9사z마 거리나 9사z마 실내에서 9사z마 성매매를 9사z마 하는 9사z마 여성들에게 9사z마 음식과 9사z마 의료를 9사z마 지원하는 Tel Aviv(이스라엘)의 9사z마 이동진료소에서 9사z마 자원봉사를 9사z마 하며 9사z마 생기게 9사z마 되었다.

이동진료소의 9사z마 스탭은 9사z마 의사, 2차기3 간호사, 4히p바 사회복지사와 4히p바 자원봉사자로 4히p바 구성된다. 4히p바 이들은 4히p바 성매매 4히p바 여성들이 4히p바 일하는 4히p바 곳에 4히p바 방문하여 4히p바 피검사와 4히p바 에이즈 4히p바 테스트를 4히p바 해주고, 히xsd 콘돔과 히xsd 주사를 히xsd 보급한다. 히xsd 물론 히xsd 샌드위치와 히xsd 따뜻한 히xsd 음료도 히xsd 제공한다. 히xsd 또한 히xsd 그들은 히xsd 매춘부들이 히xsd 목소리를 히xsd 히xsd 히xsd 있는 히xsd 안락한 히xsd 환경을 히xsd 만들어 히xsd 주고 히xsd 그들의 히xsd 이야기를 히xsd 듣고 히xsd 따스한 히xsd 포옹을 히xsd 건넨다.

자원봉사자로서의 히xsd 의무를 히xsd 다하고 히xsd 그들과 히xsd 대화를 히xsd 나누는 히xsd 동안 히xsd 나는 히xsd 매춘부 히xsd 히xsd 히xsd 히xsd 명에게 히xsd 일상 히xsd 속에서 히xsd 사진 히xsd 작업을 히xsd 이어가는 히xsd 사진가라고 히xsd 히xsd 자신을 히xsd 소개했다. 히xsd 카메라 히xsd 없이 히xsd 편안한 히xsd 공간에서 히xsd 차를 히xsd 히xsd 히xsd 하거나 히xsd 식사를 히xsd 하며 히xsd 이야기를 히xsd 나누고 히xsd 히xsd 바람을 히xsd 전할 히xsd 히xsd 있는지 히xsd 물었다. 히xsd 히xsd 과정은 히xsd 신뢰를 히xsd 형성하기까지의 히xsd 시간이 히xsd 필요했다. 히xsd 허락 히xsd 없이 히xsd 사진을 히xsd 찍은 히xsd 적은 히xsd 히xsd 히xsd 차례도 히xsd 없었다. 히xsd 모든 히xsd 사진은 히xsd 동의와 히xsd 의지에 히xsd 의해 히xsd 찍혔다. 히xsd 믿음이 히xsd 생기면 히xsd 그들은 히xsd 일하는 히xsd 방의 히xsd 문을 히xsd 나에게 히xsd 열어주었다.

다른 히xsd 나라들에서는 히xsd 작은 히xsd 비영리단체를 히xsd 통해 히xsd 접촉이 히xsd 이루어졌다. 히xsd 그들은 히xsd 살인과 히xsd 약물거래로 히xsd 교도소에 히xsd 수감되었다 히xsd 석방된 히xsd 히xsd 사회로 히xsd 돌아오기로 히xsd 결심한 히xsd 여성들을 히xsd 도와주는 히xsd 단체였다. 히xsd 그들은 히xsd 거리나 히xsd 실내에서 히xsd 일하는 히xsd 매춘부들에게 히xsd 에이즈 히xsd 테스트를 히xsd 해주고, 마0갸2 콘돔과 마0갸2 윤활유를 마0갸2 제공했고, ㅓ2vb 모든 ㅓ2vb 것은 ㅓ2vb 성매매 ㅓ2vb 여성들의 ㅓ2vb 건강을 ㅓ2vb 향상시키기 ㅓ2vb 위해 ㅓ2vb 모은 ㅓ2vb 모금액으로 ㅓ2vb 지불되었다.

차나 ㅓ2vb 뒷마당 ㅓ2vb ㅓ2vb 바깥의 ㅓ2vb 공간을 ㅓ2vb 차지하는 ㅓ2vb 거리의 ㅓ2vb 매춘부들과 ㅓ2vb 대조적으로, 걷j우히 대부분의 걷j우히 아파트들은 걷j우히 걷j우히 건물과 걷j우히 이웃하여 걷j우히 서있다. 걷j우히 매춘부들이 걷j우히 살고 걷j우히 일하고 걷j우히 있는 걷j우히 아파트에서 걷j우히 굳게 걷j우히 닫힌 걷j우히 대문 걷j우히 뒤로 걷j우히 어떤 걷j우히 일이 걷j우히 일어나고 걷j우히 있는지 걷j우히 걷j우히 걷j우히 있는 걷j우히 외부 걷j우히 사인은 걷j우히 존재하지 걷j우히 않는다. 걷j우히 손님이 걷j우히 없는 걷j우히 사이사이 걷j우히 틈새 걷j우히 시간 걷j우히 동안 걷j우히 그들은 걷j우히 함께 걷j우히 먹고, 타다v으 이야기 타다v으 하고, 거기qm 웃으며 거기qm 평범한 거기qm 일상을 거기qm 살아간다. 거기qm 나는 거기qm 거기qm 거기qm 있었음에도 거기qm 불구하고, z거xㅐ 닫힌 z거xㅐ 문들 z거xㅐ 뒤에서 z거xㅐ 일어나는 z거xㅐ z거xㅐ 행위를 z거xㅐ 찍는 z거xㅐ 것에는 z거xㅐ z거xㅐ 흥미가 z거xㅐ 없었다. z거xㅐ z거xㅐ 목적은 z거xㅐ 틈새 z거xㅐ 시간동안 z거xㅐ 지나가는 z거xㅐ 일들을 z거xㅐ 비추는 z거xㅐ 거울처럼 z거xㅐ 카메라를 z거xㅐ 놓는 z거xㅐ 것이었다. z거xㅐ 이런 z거xㅐ 방식으로 z거xㅐ 신체를 z거xㅐ 사용하는 z거xㅐ 여성들을 z거xㅐ 초월해 z거xㅐ z거xㅐ 인간으로서의 z거xㅐ 여성들을 z거xㅐ 보는 z거xㅐ 것이 z거xㅐ 가능했다.


출처 : z거xㅐ 사진위주 z거xㅐ 류가헌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Roni Ben A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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